루머 -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서양직원 vs 일본직원 내부 파벌 싸움 있다?
2021년 4월 12일 퇴사한 소니 직원의 인터뷰 폭로 내용이라는데 진짜인지는 모르겠음.
확실한건 소니 퍼스트파티 독점작 게임 개발 스튜디오 중 SIE 재팬 스튜디오가 최근 2021년 2월 구조조정 당한건 오피셜.
어쨌거나 인터뷰에 따르면 파벌 전쟁에서 서양 팀이 이겼고
그 결과 O,X 확인 취소 버튼이 엑박 패드처럼 뒤집어서 변경됨.
뭐 개인적으로 산타모니카 갓오브워2 라그나로크만 잘 뽑아달라~ ㅋ
전 소니 직원, PlayStation 제어를 위해 일본과 서양 사이에 '많은 경쟁'이 있었다고 말함
작년부터 소니는 PlayStation 브랜드가 일본 시장을 간과하고 서방으로 초점을 옮기고 있다는 보도를 지속적으로 해체 해 왔습니다. 그러나 증가하는 증거는 이러한 보고서가 사실임을 시사하며 최근 Japan Studio의 재편과 일본 개발자의 대대적 이탈로 더욱 확인되었습니다 . 이제 전 소니 직원은 소니의 일본과 서양 팀이 한동안 PlayStation 브랜드를 통제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경쟁 해 왔다고 주장했습니다.
Reddit AMA에서 익명의 직원 (Reddit에 의해 고용 상태가 확인 된)은 DualSense의 기본 'O'대신 기본 'X'가 일본에 대한 최종“f *** you”이며 PlayStation 본사 이전은 서부 레슬링의 일부는 국가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PlayStation은 역사적으로 일본 브랜드입니다. PlayStation이 데뷔 한 이래 미국은 가장 큰 비디오 게임 시장으로 성장했습니다. PlayStation 브랜드의 '통제'를위한 내부 경쟁이 많았으며 지난 몇 년 동안 미국이 어디에서 이겼는지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본사 이전, 대부분의 일본 스튜디오 종료, DualSense의 X 기본 확인 (마지막 'f *** you')은 내 머리에서 주목할만한 몇 가지 예입니다.
포스터에 따르면 지난 10 년 동안 소니 내부의 '문화 전쟁'이 벌어졌다. "요컨대, 예, 소니는 점점 더 미국화되고 있으며 미국은 이제 '프리미어'비디오 게임 시장이 되었기 때문에 가능해졌습니다."라고 그들은 덧붙였습니다.
한 사용자가 Jim Ryan이 PS Vita 와 관련된 결정을 포함하여 Sony의 중요한 전략적 결정 뒤에 있는지 물었을 때 , 직원은 Ryan과 개인적으로 상호 작용 한 적이 없지만 "최우선으로 사업가"라고 느낍니다.
SIE 재팬 스튜디오 제작 개발 게임 작품 리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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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매연도 |
제목 |
플랫폼 |
비고 |
1999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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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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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이코와 공동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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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년 |
PS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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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
PS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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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
PS2 |
레벨 파이브와 공동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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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
PS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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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
삐요타마 |
PS3, PSP |
|
어서 와요 로코로코! |
PS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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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YE OF JUDGM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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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P |
피라미드와 공동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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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
PS3, PS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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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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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Last Gu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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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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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기사 이야기 |
PS3 |
레벨 파이브와 공동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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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
PS3 |
프롬 소프트웨어와 공동 개발 |
|
휴지통 -GOMIBAK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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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P |
피라미드와 공동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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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uton/Numblast |
PS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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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
100만 톤의 조각 |
PSP |
어콰이어와 공동 개발 |
백기사 이야기 -빛과 어둠의 각성- |
PS3 |
레벨 파이브와 공동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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쿵푸 라이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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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YE OF JUDGMENT: 신탁의 마법사 |
PS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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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사 주제에 시건방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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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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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
백기사 이야기 -episode.portable- |
PSP |
매트릭스와 공동 개발 |
피라미드와 공동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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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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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3 |
크리스피즈와 공동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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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
PS VITA |
마벨러스 AQL, 콤셉트와 공동 개발 |
|
PS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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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콰이어와 공동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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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NAC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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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플레이룸 |
PS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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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
데스티니 오브 스피리츠 |
PS VITA |
큐 게임즈와 공동 개발 |
알파 시스템과 공동 개발 |
|||
마벨러스 AQL, 콤셉트와 공동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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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프트, 딤프스와 공동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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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
PS4 |
프롬 소프트웨어와 공동 개발 |
|
블루포인트 게임즈와 공동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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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
더 플레이룸 V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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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 |
gen DESIGN과 공동 개발 |
||
큐 게임즈와 공동 개발 |
|||
2017년 |
PS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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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VR |
어콰이어와 공동 개발 |
||
PS4 |
클랩 핸즈와 공동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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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
PS4 |
블루포인트 게임즈와 공동 개발 |
|
ASTRO BOT: RESCUE MISSION |
PS V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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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
PS5 |
블루포인트 게임즈와 공동 개발 |
|
ASTRO's PLAYROOM |
PS5 |
SIE 재팬 스튜디오 정보
SIE 재팬 스튜디오는 일본의 비디오 게임 개발 회사이며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를 만드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이하 SIE)의 자회사 SIE 월드와이드 스튜디오의 퍼스트 파티 전용 게임 개발사에 해당한다.
실제 이름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엄연히 소니의 한 축을 담당하는 퍼스트 파티 개발진들이 모여있는 곳이다. 그 덕분인지 각종 퍼스트 파티 타이틀들을 생산하기로 유명하다. 의외로 다들 이 재팬 스튜디오를 없는 취급하며 타 유명 게임을 공동 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름이 언급되지도 않는 안습 회사로 유명하다. 보통 SIE Japan Studio로 표시되기 때문에 대부분 '아 그냥 소니가 만든 게임이구나'하고 넘어가는 듯 하다(...). 현재는 그나마 이름이 점점 알려지고 있는 추세이다.
수장인 앨런 베커를 중심으로 꽤나 많은 사람들이 주요 개발진으로 모여있다. 토야마 케이이치로와 개빈 무어, 야마기와 마사아키 등이 그렇다. 팀 이코의 수장인 우에다 후미토 또한 주요 개발진에 속해 있다.
2021년 2월 스튜디오가 대규모 감축을 통해 재조직 되었다고 한다. 2020년부터 SIE 재팬 스튜디오의 관련 개발자들이 퇴사했는데 이러한 감축의 일환이였던 것으로 추측된다. 소니가 밝힌 바에 의하면 ASTRO 시리즈를 제작한 ASOBI 팀을 주축으로 재조직될 예정이라고 한다. 사실상 SIEJS을 'ASTRO 시리즈 전용 스튜디오'로 축소한다는 방침이다.
21년 3월 뉴스에 따르면 재조직과 함께 블러드본, 그래비티 러쉬 시리즈, 데몬즈 소울 리마스터 등을 담당한 많은 베테랑 개발자들이 퇴사했다고 한다. 사실상 ASTRO 시리즈 개발진을 제외하면 거의 전부 퇴사 혹은 해고당했다고 보면 될 듯.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출처 : namu.wiki/w/SIE%20%EC%9E%AC%ED%8C%AC%20%EC%8A%A4%ED%8A%9C%EB%94%94%EC%98%A4
www.playstationlifestyle.net/2021/04/11/playstation-japan-west-contr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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