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반도체 회사 인텔 CEO 발언 콘솔 반도체 물량부족 2024년까지
인텔 CEO는 2024년까지 콘솔과 프로세서의 칩이 부족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칩을 만들려면 칩을 써야 해 그리고 우린 칩이 많지 않아
게임패스용으로 엑시엑 노리시는 분들은 구하기 너무 어려우면
그냥 보급형 엑시스로 넘어가는것도 좋아보이네요 ㅜ
콘솔에서 그래픽 카드까지 병목현상을 초래하는 세계적인 칩과 반도체 부족 사태가 2024년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팻 젤신저 인텔 CEO가 전망했다.
VGC가 포착한 대로 겔신저는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프로세서 시장의 현황에 대해 논의했다.아이러니하게도 겔신저는 칩 부족이 이제 더 많은 칩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기계와 도구의 생산을 더욱 현저하게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인텔과 같은 회사들이 더 많은 칩을 생산하려고 해도 전체적인 공급은 계속해서 수요보다 뒤처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겔신저는 "이것이 우리가 전체 반도체 부족이 2023년 당초 예상에서 2024년으로 표류할 것으로 믿는 이유 중 일부"라고 말했다.
이러한 종류의 칩은 신세대 콘솔, 그래픽 카드, CPU와 같은 취미 생활용 전자제품보다 더 많이 들어간다는 것을 잊기 쉽다. 하지만 그러한 시장들은 반도체 부족을 특히 심각하게 느끼고 있다.점점 더 디지털화되는 우리의 세계는 칩에 의존하고 있으며, 그것은 칩 공장을 포함한다.늘어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칩 생산을 늘리는 것은 명백한 해결책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이미 제한된 공급을 더욱 세분화하고 다른 부품들의 가격과 가용성을 KO-On 효과로 타격할 수 있는 칩도 필요하다.
물론 이러한 특정 급류를 항해하는 회사는 인텔뿐만이 아니며, PS5와 Xbox Series X의 핵심에 맞춤형 Zen2 프로세서를 제공하는 AMD만큼 긴밀하게 신세대 콘솔 시장에 묶여 있는 것도 아니다.그러나 반도체는 업계 전반의 상품이며 핵심 칩 제조업체이자 시장 수치로서 인텔의 전망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겔신저가 칩 부족분은 2023년까지만 출혈이 있을 것이라는 기존 입장을 수정한 것도 업계 전반의 비관적 기조로 보인다.
리사 수 AMD CEO는 앞서 예측한 바 있다.2022년 하반기에는 칩 부족이 개선될 수 있지만 최근 몇 달 동안은 반도체 시장에 특별히 우호적이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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