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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선생] 배틀그라운드 개발자 차기 업데이트 내용 발표

뱀선생게임 2017. 3. 27. 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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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선생] 배틀그라운드 개발자 차기 업데이트 내용 발표


최근 스팀 인기 순위 1위에도 오른 국산 게임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ㅋㅋㅋㅋ

100인의 유저가 고립된 섬에서 무기와 탈 것을 활용해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기 위해 경쟁을 펼치는 블루홀(테라의 개발사)의 신작 배틀 로얄 게임으로 트위치 동시 시청자 수도 12만명을 돌파하는 요즘 핫한 게임임.


참고로 배틀그라운드 가격은 스팀판 32,000원 ㅋ




[배틀그라운드] 최근 개발자 생방송에서 밝힌 정보


PLAYERUNKNOWN 개발자 생방송 정보


<잡다한 정보>

앵글손잡이는 수직, 수평 반동 소폭 감소

수직손잡이는 수직 반동 대폭 감소

소염기는 총구화염과 파티클 이펙트를 변경합니다. 수직, 수평 반동 소폭 감소.

컴펜세이터는 수직 반동 대폭 감소

소음기는 탄분산도 상승, 총성 감소.

연결 끊김 문제는 해결됐습니다. 해당 문제를 겪는다면 포럼에 제보 바랍니다.

랭크 시스템은 ELO 기반입니다.

첫 10분은 자기장 안에 들어갈 때까지 루팅하는 게 목적입니다.

좋은 모드는 게임에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E스포츠는 시간이 걸릴 겁니다. 다만 E스포츠가 자연스럽게 형성되기를 원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어떻게 배틀로얄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느냐 입니다.

시즌에 따라 랭크가 리더보드에 표시됩니다.

랭크별 보상은 구상 중입니다.

커뮤니티 제작 스킨은 가능하지만, 더 중요한 문제가 많으므로 좀 시간이 걸릴 겁니다.

매달마다 패치가 출시됩니다.

모든 인력을 최적화와 안정성 개선에 배정한 상태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제작진은 35+5명이고, 그 중 프로그래머가 10명 가량입니다.

현실적인 요소는 총기 등등에 치중될 것입니다. 현재의 낙하 대미지는 의도된 값입니다.

정발시 모든 스탯을 초기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인칭 사격보다 1인칭 사격이 정확한 것은 의도된 겁니다. 

개발자들에게 건의하고 버그를 제보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는 포럼입니다.

치트에 대한 밴(정의)은 가장 효과적인 웨이브 방식으로 먹일 겁니다.

상자 값이 계속 비싸지는 건 시세를 안정시키기 위한 방책. 아이템을 게임 내 및 스팀 마켓에서 팔 수 있을 겁니다.

상자 값은 매주 리셋됩니다.

모드는 사설 데디케이티드 서버에서 구동될 겁니다. 추후 정보를 더 공개할 예정이고, 아직 확정된 사항은 아닙니다.

낙하산은 서버가 계산하기 때문에 버벅입니다. 나중에 서버 성능이 개선되면 낙하산의 반응속도가 좋아질 겁니다.



<향후 계획 (몇 주 이내)>

내구도 기능이 변경됩니다.

어색한 수류탄 움직임을 없애기 위해 작업 중입니다.

앉은 상태로 달리는 건 의도된 기능이 아니며 고쳐질 겁니다.

커스텀 게임 서버에 대한 정보가 공개될 겁니다.

분대 맵 마커가 추가됩니다.

스팀 친구 리스트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첫 최적화 패치는 5주 가량 걸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향후 계획 (몇 달 이내)>

타넘기, 기어오르기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점프는 현실적인 수준으로 줄어듭니다. 2달 가량 걸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5월 말).

총구화염이 더 많은 빛을 내며 소염기가 더 쓸모 있을 겁니다.

호주 서버 구축 중. 다음주에 공지합니다.

FOV 조정 기능.

방송 기능.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는 방향으로 수풀을 재작업 중입니다.

서버 성능 개선.

버벅이는 서버를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중입니다. 몇 주/달 안에 고칠 수 있을 겁니다.

초목 분포도를 작업 중입니다.

앉은 자세에서의 걸음 소리는 버그이며 고쳐질 예정입니다.

손전등과 섬광탄에 대해 논의 중입니다.

사망 시 스탯에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할 계획입니다.

차량 물리엔진이 개선됩니다.

향후 완전한 게임패드 지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사망 후 다시 플레이하기 버튼을 고려 중입니다.

탄도학을 재작업할 예정입니다. 낙차와 공기저항이 많이 오를 겁니다. 계산식이 복잡하므로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영점 조절이 곤란합니다.

공간음향을 재작업하고 개선할 예정입니다.

튕김 시 재진입 기능 같은 건 없습니다. 대신 튕김 현상 자체를 없앨 것입니다.

건물 창문 투명도 등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개선은 점진적으로 진행됩니다. 표시되는 정보는 줄이지 않으면서 최대한 간결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절대 불가능한 것>

헬기는 없습니다.

하나 이상의 조끼나 헬멧을 소지할 수 없습니다.

길리슈트 등 큰 이점을 주는 장비는 상자에서 얻을 수 없습니다.

차량을 잠글 수 없습니다.



<ETA 불명>

언랭크 서버

거리측정기, 쌍안경

랭크 경쟁전 게임

영화 오마주가 포함된 배틀로얄 상자

무기 등을 연습할 연습장

스팀 마켓 기능

상자 시스템. 미리 해보기를 종료할 때까지 소액결제는 없습니다.

총기 스킨. 스킨은 우스꽝스럽지 않고 진지하고 현실적일 겁니다.

다중 조준경 옵션. 상단 레드닷 ACOG 등.

조준, Q&E 토글 기능. 

눈은 원하기는 하지만 성능 소비가 크기에 보류 중입니다.

스팀 도전과제.

그로기 상태인 팀원을 되살리기 시작해도 타이머가 계속 줄어드는 것은 버그입니다.

새로운 권총

원격폭파 C4를 고려 중입니다.

하드코어 1인칭 모드, 3인칭 고정 노 크로스헤어 모드.

다음 맵은 말해줄 수 없습니다. 두근거림을 깨면 안돼요.

소형 목제 건물 등은 파괴 가능할 수도 있게 고려 중이지만 성능 소비가 크기에 안전성이 우선입니다.

무기 레벨 시스템 등을 작업 중이지만 시간이 걸릴 예정입니다. 레벨이 오르면 새로운 재장전 방식 등이 해금됩니다. 하지만 게임플레이에 영향은 없습니다.

전세계에 서버를 제공할 겁니다.

FOV 조정 기능. 현재 사람들이 독자적으로 시야각을 조정하는 건 처벌하지 않습니다.

메디킷과 부스터 등을 움직이는 차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야간 전투 모드도 고려 중입니다.

킬캠을 작업 중입니다.

대구경 총기는 가능하지만 일단 밸런스가 우선입니다.

커스텀 크로스헤어가 가능할 겁니다.

CS-GO의 칼 같은 레어 스킨을 생각 중입니다.

트위치 낙하산이 되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UMP 및 기타 무기가 재작업될 수 있습니다. 현재 너무 약하다고 판단됩니다.

로비에서의 무기 소리가 줄어듭니다.

방탄조끼를 입은 경우 피격 파티클 이펙트는 흙먼지같은 연무가 날리는 것으로 바뀝니다.

로비에서 사람들의 머리 위로 랭크가 보일 겁니다.



<미리 해보기 이후>

정발 후 CS-GO 키 및 상자와 흡사한 소액결제가 가능할 겁니다.

PC 버전을 완성한 후 콘솔 버전을 작업할 겁니다.

수정1: 점프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수정2: 부착물 등 정보 추가. 기타 어감 수정.


출처 : http://cafe.naver.com/playbattlegrounds/59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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