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선생] 소니의 차세대 콘솔인 플스 네오 내부 문서 유출???
호오 소니의 업그레이드 콘솔인 플스네오의 내부 자료로 보이는 문서가 나왔네요.
눈에 확 띄는 점은
2016년 10월이나 그 이후로 발매되는 모든 플스4 타이틀들은 오리지널 플포와 네오 시스템을 지원해야함
네오 모드의 프레임율이 동일게임이 PS4에서 구동되는 프레임율과 동일하거나 넘어야 한다.
4K 시스템이나 프레임 향상을 위해 콘솔 성능이 업그레이드 됐는데 CPU는 1.3배 빨라졌고 GPU는 2.3배 강화됨 ㅋㅋㅋㅋ
뭐 기존의 실존한다 or 아니다로 엄청 싸웠을때 풀렸던 정보와 비슷한것 같음.
아님 실존한다라고 주장했던 사람들의 근거, 소스 출처가 이 문서였거나 ㅋㅋㅋㅋ
근데 PSneo 하드 디스크 시스템이 그대로라서 로딩 속도 개선에 큰 향상이 없는걸로 추정되 좌절중인 분위기 -_-;;;
플스 네오 문서 공개
네오는 플포의 하이엔드 버전
네오와 오리지널 플포는 한 시장에 같이 공존함
같은 어플리케이션 패키지
같은 온라인 커뮤니티
같은 스토어
같은 시스템 소프트웨어 유저 경험
2016년 10월이나 그 이후로 발매되는 모든 플포 타이틀들은 오리지널 플포와 네오 시스템을 지원해야함
UHD TV 유저들을 위한 4K 디스플레이 지원
HDTV 유저들을 위해 많은 게임들이 성능향상이 있을 것:
더 높은 프레임레이트
더 안정적인 프레임레이트
향상된 그래픽 퀄리티
추가적 그래픽 기능
기타
플스 네오 성능
CPU는 기존의 플포와 똑같은 재규어 코어를 속도를 높여 사용
- 오리지널 플포: 8코어 1.6GHz
-네오: 8코어 2.1GHz (1.3배 더 빠름)
GPU는 AMD GCN CUs의 향상된 버전을 사용
- 오리지널 PS4: 18 CUs 800MHz
- 네오: 36 CUs 911MHz (2.3배 플롭스)
메모리는 기존의 플포와 똑같은 8기가에서 대역폭을 높임
- 오리지널 플포: 176 GB/s
- 네오: 218 GB/s (1.24배)
하드는 기존의 플포와 똑같이
CPU/GPU 리소스: 오리지널 플스와 동일
CPU:
7코어 모드에서 6.5 코어
GPU:
게임 버짓: +512 MiB Direct Memory = 5.5GiB
- 네오 모드에서만 가능
추가된 기능
다른 기능들이 추가될지도 모른다. 예를들어 1080P 녹화 (추후결정)
네오 게임 개발 전략 중 하나가 연결된 티비의 해상도를 감지하고:
- HD티비가 연결되면 1920x1080 디스플레이 버퍼를 준비
- 4K티비가 연결되면 3840x2160 디스플레이 버퍼를 준비. 대부분 체커보드 렌더링이라는 효율적인 기술을 사용
SDK 3.500는 이미 염두해두었던 계획으로 디자인 됨
다른 전략도 지원할 것; 다음 페이지는 그 몇가지를 보여줌. 하지만 우린 당신들 게임은 자신들이 더 잘 알고 있음을 이해하고있고 게임에 먹힐 전략뿐만 아니라 멋진 네오 경험을 플레이어들에게 전달 할 수 있는 대화에 참가하게 되어 기쁘다
저해상도 전략
몇 개발자들이 말하길 오리지널 플포보다 더 높은 프레임을 유지하려면 디스플레이 버퍼의 해상도를 낮춰야 한다고 한다
디버그 모드에서 3680x2070, 3520x1980, 3360x1890, 그리고 3200x1800등의 해상도도 지원되었다. 이 중 하나를 사용해도 되고, MRT 해상도를 사용해 (예: 3200x2160) 최종 이미지를 지원하는 해상도로 스케일해도 된다. 향후에 나올 SDK들은 더 많은 해상도를 지원할 것.
다시 종합하자면
- HD티비가 연결됐을 때 1920x1080 디스플레이 버퍼를 준비
- 4K 티비가 연결됐을 때 3520x1980 디스플레이 버퍼를 준비. 네오가 티비에 출력하기 전에 이미지를 업스케일 할 것
- 모든 전략이 그렇듯이, 네오의 프레임은 기존의 플포게임에 맞추거나 초과하는 것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
우리의 경험으로 보았을 때 1440P같은 낮은 해상도를 4K티비로 연결했을 대 1080P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우리가 희망하는 건 체커보드 렌더링이나 그와 비슷한 기술을 사용하여 2160P에 더 가까운 해상도를 타이틀들이 지원하는 것
현재 해상도를 올리기위한 저가 기술을 연구 중 (최초의 미팅에서 밝혔던 기하학적 렌더링 같은 것) 1800P 이상의 해상도 달성에 힘이 든다면 각 지역의 개발연구팀에 연락하면 최근에 알게된 걸 공유하겠다
- 문서의 로드맵 시작 기간이나 다른 문장들로 보아 3월말정도에 작성된 문서로 보여짐.
- 실험용 개발킷트는 4월 초에 배포 시작.
실험용 테스팅킷트 v1는 4월 초/중에 배포 시작.
실험용 테스팅킷트 v2는 6월 말에 배포 시작.
실험용 킷트들은 소니에 2017년 초에 반납해야함.
그전에 양산형 킷트들을 배포할 예정. 제조시기는 아직 미정.
- 5월에 개발자들을 모아서 외부에 알려지지 않은 개발자 컨퍼런스를 진행한것으로 보임(DevCon)
- 시스템 소프트웨어 3.70부터 네오 지원을 할수있음. 3.7은 7월에 공개예정(현재 3.55)
- 8월 중순부터 네오용 게임을 제출할수있음(발매인증을 위해)
- 게임이 9월말에 나올시에 일단 PS4용으로 제출하고 네오지원 패치를 데이원으로 내놓아야함.
- 게임이 10월초에 나올시에 NEO/PS4를 지원하는 타이틀만 접수.
- 네오 발매전에 네오지원 타이틀을 내놓을수있음.
- 기존 타이틀은 상위호환은 패치를 통해 이루어짐.
SCE가 강요하는건 아니고 개발사/퍼블리셔의 결정으로 진행.
현존하는 타이틀은 네오에서도 나왔던 그대로 돌아가야함.
네오호환패치를 할경우 네오 관련 기능들을 네이티브하게 지원할수있게 함.
- 세이브 데이터는 PS4와 Neo와 동일한 구조이고 서로 이동이 가능함.
네오모드 전용 세이브 데이터는 생성할수없음.
원문 링크 : https://www.scribd.com/doc/312585554/PS4-5-NEO-pdf
'게임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뱀선생] 2016년 하반기 기대작 마피아3 한글 트레일러 및 정보 (0) | 2016.07.15 |
---|---|
[뱀선생] 배틀필드1 클로즈베타 그래픽카드 프레임 벤치마크 정보 (2) | 2016.07.15 |
[뱀선생] 팔콤 최신작 이스 8: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 패미통 리뷰 점수 (0) | 2016.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