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선생] 스노우보드 고전 명작 게임 SSX3 엑스박스원 하위호환 정보
2003년 출시한 EA 스포츠에서 스노보드를 소재로 개발한 게임. 나름 인기가 있어서 6편 정도 시리즈로 나왔음 ㅋㅋㅋㅋ
아 옛날 친구집에서 플스2로 ssx3, 위닝, 철권 하던거 생각나네 ㅋㅋㅋㅋ
60프레임에 로딩이 없다나?
그 중 디지털 파운드리의 xbox one 하위호환 SSX3 에 대한 분석입니다.
-이게임은 EA의 각종 스포츠게임을 제작하고 있는 EA캐나다의 게임.
-SSX3는 게임큐브,PS2,오리지널 XBOX로 출시되었고 마이크로소프트의 하위호환 프로그램 일환으로
XB1에서 다시 즐길수 있다.
-SSX3는 BEZIER Surface 라는 기법을 사용했는데
당시 2000년대 초반에는 리얼 타임 3d를 위한 새로운 기술이었다.
이기술은 트랙 디자인에 대해 좋은 선택이었고 나아가
메모리를 아끼는것과 퍼포먼스에 대해 버텍스 지오메트리와 비교하면 정말 좋았다.
-SSX3는 조명에대해 많이 신경쓴게임이었다.
-또한SSX3는 음악면에서도 사용자의 퍼포먼스에 따라 음악이 실시간으로 바뀌었다.
-해상도면에선 정말 좋은 선택을 하였다.
당시 출시했던 3기종 모두 와이드 스크린지원인것이다.
PS2는 512 X 448 해상도
오리지널 XBOX는 640 X 480 해상도를 사용하였다.
Xbox One X에서 2560 X 1920 해상도를 가졌고
Xbox One S에서 1280 X 920 해상도를 가졌다.
오리지널 Xbox에서는 시스템적으로나 640 x 480 해상도를 지원했으나
SSX3의 경우 게임내에서 와이드스크린 설정이 가능했었다.
다만 XB1X에서도 UI부분은 낮은 해상도를 유지하고 있다.
-프레임부분에서는
PS2가 설산 트랙에서는 프레임 드랍이 미세하게 있는데
XBOX는 어느정도는 유지된다.
도시트랙에서는
두기종모두 어느시점에서 30프레임으로 내려가서 고정하다가
특정부분을 지나가면 다시 60프레임으로 올라간다.
XB1X에서는 어느트랙이던 60프레임 고정
XB1S는 XB1X와 비슷하나
몇몇부분에서 팝업현상이 일어난다.
-로딩부분에서는 오리지널 엑스박스가
로딩하는데만 10초가 걸리는데
XB1X는 그냥 바로 로딩이 된다.
-끝으로 xb1X에서 구동되는 SSX3는 이전 하드웨어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모두 해결한 버전이다.
하위호환팀에게 감사한다.
출처 :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59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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