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뱀선생] 역대 해외, 국내 게임 제작비 순위 정보

뱀선생게임 2016. 7. 18. 23:19
반응형


[뱀선생] 역대 해외, 국내 게임 제작비 순위 정보


그냥 심심해서 찾아본 역대 해외, 국내 게임 제작비 정보.

뭐 출처도 불분명 한게 대부분이라 걍 재미로 보세요 ㅋㅋㅋ


확실히 스케일이 클 수 밖에 없는 MMO 장르가 제작비가 비싼것 같음.

그리고 모든걸 씹어먹는 갓겜 GTA5의 위엄.

할리우드 영화 제작비를 뛰어넘음 ㅋㅋㅋㅋ



국내


(국내 게임 제작비 랭킹 순서대로)


블레스(2016) 약 700억

네오위즈게임즈 개발, MMORPG치고 스토리가 나름 괜찮다고 함.



리니지2(2003) 약 500억

엔씨소프트 개발, 한국 게임사에 레전드라고 할 수 있는 리니지1의 후속작.



블레이드 앤 소울(2012) 약 500억

엔씨소프트 개발, 베타때는 칭송받던 역대 최고급 mmo를 역대 최악의 운영으로 말아먹었다는 평을 듣는 작품.



로스트 아크(2016 CBT 예정) 약 500억 원

스마일게이트 개발, 2014년 트레일러 공개 당시는 환상적이란 평을 받은 작품이지만 아직도 개발중이라 기대치 하락중 -_-;;;



문명 온라인(2015년) 약 500억 원

XL 게임즈 개발, 문명 시리즈의 온라인 mmorpg 버전.


테라(2011) 약 400억 원

이카루스(2014) 약 400억 원

공각기동대 온라인(2016 개발중) 약 400억 원

제라(2006) 약 300억 원

아키에이지(2013) 약 300억 원

서든어택 2(2016) 약 300억 원

아이온(2008) 약 230억 원


썬(2006) 약 200억 원

그라나도 에스파다(2006) 약 200억 원

메이플 스토리 2(2015) 약 200억 원

창세기전 4(2016) 약 200억 원

블랙스쿼드(2014) 약 150억 원

검은 사막(2015) 약 120억 원

애스커(2015) 약 100억 원

트리 오브 세이비어(2015) 약 100억 원



해외


(해외 게임 제작비 랭킹 순서대로)


GTA5(2013) 약 3000억 원


스타워즈: 구 공화국(2011) 약 2400억 원 이상


엘더스크롤 온라인(2012) 약 2400억 원


배틀필드4(2013) 약 1180억 원


파이널 판타지14(2010) 약 1000억 원


갓 오브 워 3(2010) 약 440억 원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2009) 약 400억 원

크라이시스2(2011) 약 300억 원

비욘드 투 소울즈(2013) 약 270억 원

언차티드2(2009) 약 200억 원

헤비레인(2010) 약 200억 원

크라이시스(2007) 약 150억 원

바이오쇼크(2007) 약 150억 원

더 위처 2: 왕들의 암살자(2011) 약 100억 원

기어즈 오브 워 2(2008) 120억 원

기어스 오브 워 1(2006) 100억 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