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선생] 2018년 2월 전세계 디지털 게임 시장 판매량 매출 순위 정보
2018년 2월 전세계 DL 게임 매출 순위 정보.
콜옵 시리즈는 말이 많지만 이번에도 1위 찍네요 ㅋㅋㅋㅋ
2차세계대전 및 좀비모드가 흥한건가
배틀로얄 모드 인기의 시발점은 배틀그라운드였지만
결국 최고 흥행은 포트나이트인듯 ㅋㅋㅋㅋ
GTA5가 아직도 매출 순위에 5위 안에 들어왔다는게 너무 놀랍다.
온라인 유저가 그렇게 많은건가 ㅎㄷㄷ;;;
블리자드 게임 중 와우와 하스스톤만 top10안에 들고 오버워치 안보임;;;;
모바일게임 쪽에는 포켓몬GO가 아직 눈에 띄고
리니지M보다 높은 페이트 그랜드 오더 ㅋ
중국 시장 힘이 진짜 엄청나긴한듯.
전세계 디지털 게임 시장, YoY 6% 성장해 91억 달러 규모.
소셜과 Pay-to-Play PC 부문 각각 1%, 6% 하락했지만 프리미엄 PC 시장이 33% 성장하고 콘솔 시장이 34% 성장.
모바일 시장 4% 성장, Free-to-Play PC 시장 4% 하락.
포트나이트 덕택에 Free-to-Play 콘솔 시장 359% 성장.
오버워치, 배틀로얄 장르의 흥행으로 격화되는 경쟁에도 불구, 꾸준한 치장 아이템의 출시로 구매자들을 계속해서 붙잡는데 성공, 1월엔 오버워치 리그 테마의 치장 아이템들이, 2월엔 새해맞이 관련 치장 아이템들이 출시되었음.
포트나이트, 콜 오브 듀티: WWII를 제외한 모든 콘솔 게임들보다 추가 컨텐츠 수익 더 벌어들여
텐센트의 마리오 카트 클론 QQ 스피드, 12월 출시 이후 모바일 Top 10 계속 유지
몬스터 헌터 월드,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리뷰와 뉴스들 덕에 첫 출시 30일간 큰 성공 거둬
미국 디지털 소비 21% 성장, AAA 프랜차이즈들과 포트나이트의 콘솔 인기가 늘어난 덕택. 프리미엄 PC 시장과 합칠 경우 줄어드는 Pay-to-Play PC 시장과 소셜 시장을 상쇄하고 있다.
포트나이트, 성장세 멈출 기미 보이지 않아. 콘솔에서 콜 오브 듀티: WWII를 제외한 어떤 게임들 보다 많은 추가 컨텐츠 수익을 벌어들였고, 이제 GTA 5 보다 더 많은 월간 활성 유저 수 확보. (GTA 5는 지난 12월 출시 이래 월간 활성 유저 수 기록을 갱신했는데 이를 포트나이트가 제친 것)
PUBG, 250만 장 이상 판매. 그러나 2개월 연속 판매량 감소하고 있어. Xbox One의 판매량으로 일부 상쇄 중.
출처 : https://www.superdataresearch.com/us-digital-games-market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53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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