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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신기술 레이트레이싱 배틀필드5 적용 프레임 성능 벤치마크

뱀선생게임 2018. 11. 15.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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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신기술 레이트레이싱 배틀필드5 적용 프레임 성능 벤치마크


최근 출시한 EA 다이스의 최신작 게임 배틀필드5 한글판.

그리고 2018년 11월 14일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지포스 RTX 20XX 시리즈 DXR 레이트레이싱 기술을 지원 패치.

바로 해외에 벤치마크 성능표가 공개됐는데

한줄 요약하자면 다이렉트X12 + DXR 그래픽옵션 키는 순간 프레임 반토막되는 ㅎㄷㄷ한 사양 잡아먹는 옵션 ㅋ

RTX 2080 Ti로도 FHD 해상도 풀옵션 기준 간신히 60프레임 근처를 유지함 ㅋㅋㅋㅋ


DICE는 DXR, Raytracing을 처리 할 수있는 카드를 지원하는 패치를 발표했습니다. 

GeForce RTX 소유자에게 좋은 소식은 그들이 마침내 새로운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GForce RTX 2070, 2080 및 2080Ti 카드를 조기에 구입한분들은 오랫동안 기다려 왔습니다. 

이것이 이제 이 기능을 지원하는 최초의 공식 타이틀 이기 때문입니다.


GeForce 416.94 WHQL 드라이버, Windows 10 1809 및 패치가 적용된 Battlefield V와 함께 사용하면

놀랍게도 성능은 1920x1080의 해상도에서 50 %로 쉽게 떨어집니다. 

그것은 여전히 플레이 가능한 프레임 속도이지만, 

더 높은 해상도에서 그것은 빠르게 사라질 것입니다. 

그러나 DICE는 RTX 레벨을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off, low, medium, high, ultra를 지원) 


배틀필드V 레이트레이싱 DXR 그래픽 옵션 ON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성능 저하가 상당합니다. 

Ultra 설정은 1080p에서 60FPS를 관리하도록 설계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드디어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RTX 카드를 써먹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배틀필드5 지포스 RTX 2080 Ti 1080p FHD / 1440p QHD / 2160p 4K UHD 해상도 DX12 DXR 그래픽 옵션 프레임 정보

2080Ti 의 퍼포먼스 히트 곡선은 상당히 큽니다.

'그냥 셰이더' 엔진 성능과 비교했을 때 두 배 이상입니다.. 

RTX의 Ultra, High 및 Medium 설정은 대략 동일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일단 RTX를 LOW로 전환하면 성능이 크게 향상됩니다. 

이것이 아직 버그인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GeForce RTX 2080입니다. 

RTX 를 Ultra 로 설정 하면 쿼드 HD 에서 평균 33FPS 가 나옵니다.

풀 HD 에서는 여전히 괜찬은 48 FPS 로 매우 즐길만 합니다. 

우리는 트랙 자국, 물, 식물 잎이 가득한 매우 복잡한 장면에서 테스트하고 

실제로 폭발이 많이 일어 났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우리 장면이 전반적으로 상당히 무겁다는 것입니다.

마지막 으로 GeForce RTX 2070. 

Ultra RTX 설정의 Full HD 에서는 36 FP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QHD 에서는 27 FPS 로 플레이가 힘듭니다. 

그러나 중간 RTX 품질 설정을 사용하면 2560x1440에서 약 40FPS가됩니다. 


모두가 성능 저하를 공격합니다만

한마디 덧붙이자면, 그냥 아름다워 보이네요.

또한 새로운 패치를 통해 캐싱이 더 좋아진 것으로 보인 DX12는 좀 더 세련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Ray Tracing 렌더링 기술이란 물체 표면의 빛반사를 실시간으로 처리해준다는거.

영화 산업 CG에 쓰이는 기법을 실시간으로 휙휙 바뀌는 게임에서 해보이겠다는 엔비디아의 계획.


출처 : https://www.guru3d.com/articles_pages/battlefield_v_pc_performance_benchmarks,7.html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703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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