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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소니 차세대 콘솔 플스5 ps5 무선 컨트롤러 패드 듀얼센스 공개

뱀선생게임 2020. 4. 8.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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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소니 차세대 콘솔 플스5 ps5 무선 컨트롤러 패드 듀얼센스 공개

 

2020년 4월 8일 소니는 듀얼센스 공식 디자인을 발표했습니다 ㅋ

기존의 아날로그 스틱 위치는 똑같은데 전체적인 패드 디자인은 엑스박스원 패드 + 듀얼쇼크4와 뒤섞은 느낌.

 

뭐 패드 갑으로 불리는 엑원 패드가 연상되는 디자인이라 기존 듀얼쇼크4보다는 그립감이 좋을걸로 보임.

거기에 엑원패드처럼 게임에 따라 트리거 진동? 트리거 감압? 기능이 들어간다고 함.

 

다만 패드 바닥에 놓으면 L2, R2 트리거 눌리는거는 똑같은듯 -_-;;

 

패드에 음성 채팅을 위한 마이크 내장은 꽤나 괜찮은것 같기도 하고 패드 버튼 눌리는 소리, 진동 소리 시끄러울것 같아서 아닌것 같기도...

소니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여기에도 적용 되려나? 패드 버튼 소리 제거각?!?!

 

PS5에서 사용되는 컨트롤러 듀얼센스 DualSense의 외형 및 주요 기능을 공개

 

듀얼센스는 PS4의 듀얼쇼크4에서 받았던 피드백을 강화하고 개선한 무선 컨트롤러로 디자인됐다. 긍정적인 부분은 강화하고 불필요한 부분은 제거하여 PS5에서 게임을 즐기는 경험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뒀다. 기존 듀얼쇼크의 디자인에서 조금 더 유선형 디자인으로 변경되었고, 이전에 공지했던 대로 햅틱 피드백을 채용하여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손에 가해지는 진동을 다양하게 가함으로써 플레이어들이 현장감을 느낄수 있도록 유도한다.

L2와 R2 버튼에 적용된 적응형 트리거도 듀얼센스에 추가된 기능이다. 적응형 트리거는 상황에 따라 각 버튼에 적용되는 압력을 다르게 구성하여, 플레이어들이 캐릭터의 동작마다 독특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활을 쏠 때의 긴장감을 버튼의 압력을 통해 표현하는 형태가 될 수 있다.

SIE는 블로그를 통해 “적응형 트리거를 사용하면서 부피가 큰 느낌을 주지 않고, 구성요소들이 하드웨어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고려해야 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듀얼센스의 핸드 트리거 각도를 변경하고 그랩을 소폭 변경 및 적용하는 과정도 거쳤다. 또한, 원활한 플레이를 지원하기 위해 충전식 배터리의 수명을 유지하는 방법도 고민했다고 설명했다.

듀얼쇼크4에서 듀얼센스로 넘어오면서 공유 버튼은 사라지게 됐다. 다만, 이를 대체하는 새로운 버튼 ‘크리에이트(Create)’ 버튼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트 버튼은 기존 공유 버튼을 대체하며, 플레이어가 자신의 플레이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트 기능의 구체적인 설명은 출시일에 발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듀얼센스에는 내장 마이크가 컨트롤러 내부에 포함되어 있다. 음성채팅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헤드셋이 요구되지는 않는다.

SIE의 짐라이언 CEO는 “듀얼센스는 이전 컨트롤러와는 큰 차이를 보여주며, PS5를 통해 세대를 뛰어 넘는 것이 얼마나 강력한 것인지를 나타낸다. PS5의 혁신적인 기능과 함께 게임의 혁신 또한 가져올 것이다”라고 이번 디자인 공개와 함께 메시지를 전했다.

 

PS5 게임 플레이에 터치 감을 가져다 줄 DualSense의 첫 이미지를보십시오.

우리는 새로운 컨트롤러를 최종 디자인으로 게임에 고유 한 기능을 구현하는 개발자들에게 제공하기 시작 하면서 PlayStation 5 와 함께 흥미로운 이정표에 도달했습니다 . 그러나 먼저 PlayStation 커뮤니티의 모든 사람들이 DualSense ™ 무선 컨트롤러를 처음으로보고 PS5 게임에서 가상 세계와 상호 작용할 때 새로운 컨트롤러가 어떻게 더 많은 감각을 사로 잡을지에 대한 비전을 들었습니다. PS5의 Tempest 3D AudioTech와 함께 DualSense의 기능은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PS4가 2013 년에 출시되었을 때 DualShock 4 무선 컨트롤러는 게이머와 개발자로부터 최고의 PlayStation 컨트롤러가되었으며 공유 버튼과 같은 미래 지향적 인 기능을 도입 한 것에 대해 많은 긍정적 인 피드백을 얻었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다음 질문을하게했습니다 – 우리는 어떻게 그 성공에 기반을 두어야합니까?

신중하게 고려한 후, 우리는 게이머들이 DualShock 4에 대해 좋아하는 많은 것을 그대로 유지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디자인을 수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개발자와의 토론을 바탕으로 오디오와 마찬가지로 게임 플레이 내 터치 감각은 많은 게임에 큰 초점이 아니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우리는 게임 제작자들에게 새로운 컨트롤러를 통해 몰입감을 높이는 방법을 탐구 할 수있는 능력을 제공함으로써 PS5와 함께 혁신 할 수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햅틱 피드백을 채택한 이유입니다. 진흙을 통해 자동차를 운전하는 속도가 느리다는 등 연주 할 때 느낄 수있는 다양한 감각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적응 형 트리거를 DualSense의 L2 및 R2 버튼에 통합하여 화살을 쏘기 위해 활을 그릴 때와 같은 행동의 긴장감을 실제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현재 추가 된 새로운 기능을 고려하면서 현재 세대를 기반으로하는 새로운 컨트롤러를 설계해야하는 흥미 진진한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예를 들어, 적응 형 트리거를 사용하면 부피가 큰 느낌을주지 않으면 서 구성 요소가 하드웨어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고려해야했습니다. 우리의 디자인 팀은 하드웨어 엔지니어와 긴밀히 협력하여 트리거와 액추에이터를 배치했습니다. 그런 다음 설계자들은 컨트롤러 외관이 실제보다 작게 느껴지도록 컨트롤러의 외관이 어떻게 보일지에 대한 선을 그릴 수있었습니다. 결국 핸드 트리거의 각도를 변경하고 그립을 미세하게 업데이트했습니다. 또한 DualSense 충전식 배터리의 강력한 배터리 수명을 유지하는 방법을 신중하게 고려했습니다.

버튼의 경우 DualShock 4에서와 같이 더 이상 "공유"버튼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사라지지 않습니다. 실제로, 업계 최초의 공유 버튼의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만들기"버튼 기능을 제공합니다. Create를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세상과 공유하거나 자신이 즐길 수있는 서사적 인 게임 플레이 콘텐츠를 만들 수있는 새로운 방법을 다시 한 번 개척하고 있습니다. 출시에 가까워 질수록이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제공됩니다.

DualSense에는 내장 마이크 어레이가 추가되어있어 플레이어가 헤드셋없이 친구와 쉽게 채팅 할 수있어 빠른 대화에 뛰어 넘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론 더 오랜 시간 동안 채팅을하려는 경우 헤드셋을 편리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색상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전통적으로 우리의 기본 컨트롤러는 단색입니다. 보시다시피, 우리는 이번에 다른 방향으로 가고 톤 디자인을 결정했습니다. 또한 라이트 바의 위치를 ​​변경하여 추가 팝을 제공합니다. DualShock 4에서는 컨트롤러 상단에 앉았습니다. 이제 터치 패드의 양쪽에 위치하여 약간 더 큰 모양과 느낌을줍니다.

우리는이 최종 디자인에 정착하기 전에 지난 몇 년 동안 몇 가지 개념과 수백 가지 모형을 살펴 보았습니다. DualSense는 인체 공학적으로 원하는 수준의 편안함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손 크기의 다양한 게이머에 의해 테스트되었습니다. DualSense의 목표는 게이머가 상자를 열 자마자 게임 세계로 운송되는 느낌을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게이머가 컨트롤러가 게임을 할 때 자신을 확장 한 것처럼 느끼기를 원합니다.

팬들과 DualSense 컨트롤러의 최종 모습을 공유하게되어 매우 기쁩니다. 모두가 손을 잡기를 기다릴 수 없습니다! 저는 SIE 회장 겸 CEO 짐 라이언 (Jim Ryan)이 지역 사회에 보낸 메시지로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DualSense는 이전 컨트롤러 제품과는 급격한 차이를 나타내며 PS5를 통해 세대를 뛰어 넘는 것에 대해 얼마나 강력하게 느끼는지 포착합니다. PS5의 많은 혁신적인 기능과 함께 새로운 컨트롤러는 게임의 혁신을 가져올 것입니다. PlayStation에서 현재와 미래의 경계를 뛰어 넘는 사명을 계속합니다. PlayStation 커뮤니티에 Holiday 2020에서 PS5의 출시를 향한이 흥미 진진한 여정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몇 달 안에 콘솔 디자인을 포함하여 PS5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Jim Interactive,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사장 겸 CEO

 

출처 : https://twitter.com/PlayStation/status/1247615732961050625

https://bbs.ruliweb.com/news/read/135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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