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헤일로 마스터치프 콜렉션 리치 리마스터 버전 변경점
헤일로 구작들의 리마스터 합본팩인 헤일로 마스터치프 콜렉션.
그중에 빠져있던 마지막 한편인 헤일로 리치가 4k 리마스터 버전으로 발매 확정.
지금의 마소 엑스박스 게임 서비스는 콘솔 전용이 아니라 PC, 모바일 동시 연계를 진행하기 때문에 이번 헤일로 리치 리마스터 버전도 PC 윈도우10 스토어 버전, pc 스팀 버전, 콘솔 엑스박스원 버전, 게임패스 모든 플랫폼 동시 출시한다고 함.
헤일로 리치 리마스터 개발 정보 및 원작 변경점
오디오
헤일로 리치의 오디오 인코딩을 바꿔야했는데 이때문에 오리지날 발매때의 오디오에 비해서 많이 달라지게됨.
현재 이상적인 오디오가 아닌것은 알고 있고 전반적으로 오디오를 향상 시키는 작업이 진행중.
준비가 되면 업데이트전에 따로 이부분에 대해서 테스트할것. 나중에 블로그에서 좀더 리치의 오디오에 대한 디테일한 부분들을 다룰 예정.
최근에 다이나믹 오디오에 대한 부분은 수정이되었고 발매때 맞춰서 들어갈것.
서버선택
헤일로 리치 발매후 계속해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서 서버 로드 밸런싱, 매치메이킹 인구수, 유저가 어디서 플레이하고 싶어하는지에 대한 선택권들에 대한 방법들을 계속해서 찾아볼것.
런칭전 알면 중요한것
*엑원용 포지(Forge)와 씨어터(Theater)는 발매일 12/3에 같이 나올예정.(PC는 내년후반에)
*발매일에 헤일로 3, 리치, 4의 620만개 파일공유 레거시 맵들와 모드들이 MCC로 옮겨올것.
엑원유저들은 게임 업데이트후 시작화면에서 넘어올때 일어날것. (PC유저들도 엑박 커뮤니티 유저들이 만든 컨텐츠는 즐길수 있음)
*시즌 성장(progression)
안타깝게도 리치때 360용 하드웨어와 생태계에 맞춰서 만들었던 성장 UI와 서비스들은 재사용 할수 없었음.
기존 성장 시스템을 더 좋게 만드려 XP와 화폐를 나누었음.(기타 등등등등 생략)
현재 넣어둔 성장 시스템은 예전처럼 언락순서를 다양하게 고를수 없다는걸 알고 있고 미래에 해결할 여러방법을 살펴보고 있음.
테스팅 중 받은 피드백들을 통해서 각각의 게임모드/메달의 경험치를 조정했고 원하는 경험치 성장에 가까워지고 있음.
*새롭게 추가된 시즌패널은 계속하고 다듬고 개선중. 후에는 프리뷰 화면도 추가하고 네비게이션도 향상시키고 캐릭터 장갑이나 모델들을 업데이트를 통해서 볼수있도록 할것.
첫 시즌은 리치에 집중하고 미래에 더 많은 시즌이 있을것. 여러 게임에 걸쳐서 현재 그 게임이 메인테마가 아니더라도 시즌포인트도 얻을수 있음 (기타 등등등등 생략) 미래에 더 시즌포인트와 아이템들을 얻을수 있는 더 많은 방법들 추가예정.
무기 밸런스/설정
너무 길어서 짦게 줄이자면 어떤 무기는 최신 타이틀 업데이트의 설정을 쓰고 어떤 무기는 업데이트전의 설정을 쓰게됨.
미래에 타이틀 업데이트 설정으로 실험해볼수있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
포지의 미래
현재 리치 포지의 새로운 컨텐츠를 개발중. 코드네임은 'Thorage'. 아직 개발중이라 리치 발매후 엑원과 PC에 동시발매될것. 현재 포지월드와 템페스트로 기획중.
출처 : https://www.halowaypoint.com/en-us/news/mcc-development-update-november-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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