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191009 차세대 콘솔 게임기 플스5 와이어드 독점 기사 내용

뱀선생게임 2019. 10. 9. 08:32
반응형

191009 차세대 콘솔 게임기 플스5 와이어드 독점 기사 내용

루머가 아닌 소니 독점 계약 오피셜 정보.

 

연말 플스4 팬축제 행사 같은거에서 추가 정보 풀걸로 예상 ㅋㅋㅋ

그래픽카드와 CPU는 암드 라이젠, RDNA 수정 버전이 들어간다고 하고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하고 있는건 SSD 탑재인듯? 뭐 사실 이미 전세대 콘솔이 외장 SSD 지원해서 크게 달라지는게 없을것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기본 SSD 생각하고 게임 개발 최적화하면 또 어떤 작품이 나오려나? ㅋ

콘솔 가성비 생각하면 SHDD 이런걸로 나오려나??? 어쨌거나 PC 로딩하고 격차는 이제 거의 없어질걸로 보이고

비디오 게임 좋아하는 PC 게이머들은 이제 8코어 CPU로 갈아타 게이밍 PC 업그레이드 대처하는게 좋을듯 ㅋ

 

- 이번 기사를 위해 소니의 미국본사에서 짐 라이언과 마크 서니와 만남.

- PS5의 레이트레이싱은 하드웨어로 구현. 소프트웨어 기반이 아님.

- PS5에 탑재되는 SSD는 속도만 빠른게 아니라 효율적이기도 함.
스파이더맨 같은 경우 똑같은 데이터가 하드디스크에 400번 카피되기도 하는데(엑세스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 SSD로 바꿀경우에 그럴 필요가 없어짐. 그래서 용량을 아낄수 있음.

- PS5의 광디스크 용량은 100GB. 광디스크 드라이브는 4K 블루레이 재생가능.

 


- 게임 인스톨은 필수적이나 골라서 선택적 설치 가능. 멀티플레이어만 설치하거나 싱글 플레이어만 설치하거나 아니면 통으로 설치하고 후에 싱글을 깬후 싱글만 지우거나 가능.

- UI도 완전 개편. 게임을 실행하지 않고서도 UI에서 어떤 멀티에 참여할수 있는지 싱글의 경우 뭘 완료하면 어떤 보상을 받을수 있는지 바로 볼수 있음.

- UI가 어떻게 생겼는지, SSD용량은 얼마인지, 저게 혹시 마이크인지 등등은 '다음기회에 얘기'하기로

- 넘겨받은 프로토타입 컨트롤러는 듀얼쇼크4와 닮았고 마이크인것 처럼 보이는 구멍이 존재했음.
새로운 컨트롤러에는 어댑티브 트리거가 탑재해서 활을 쏘거나 할때 점점 장력을 느낄수 있음.
진동모터가 아닌 햅틱 피드백을 탑재했고 오른쪽/왼쪽그립에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보이스 코일 액츄에이터가 있음.

- 컨트롤러에 있는 스피커와 햅틱이 합쳐지면 엄청난 결과물이 나옴. 애스트로 봇을 만든 저팬 스튜디오의 개발팀이 만든 데모를 시연해보면 촉각적인 경험과 몰입강이 엄청남. 각각의 환경에 따라 스틱이 정말로 진흙을 해쳐나거나 물에서 수영하는 느낌이 남.

- 다음 시연해본 데모는 PS5 개발키트로 포팅된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개발키트는 저번주에 기즈모도 기사에 나왔던것과 많이 닮았음. 하지만 시판용 디자인이 개발키트와 어떻게 다를지에 대해서는 코멘트 거부.
운전할때 트랙과 흙길이 나눠지는 선을 밞았을때 두가지의 표면을 다 느낄수 있었음.
PS4에는 아예 느낄수 없었던것. 느낌이 다른게 아니라 PS4버전에는 아예 그부분에서 진동이 없었는데 이유는 테스팅중 너무 진동을 계속해서 주면 유저들이 피곤하다는걸 발견해서 그부분에서 아예 사용하지 않았음.

- 컨트롤러 개발팀은 듀얼쇼크4 개발단계부터 햅틱에 관련해서 개발하고 있었고 PS4 프로때 내놓을수 있었으나 게이머들에게 '갈려진 경험'을 제공할수 있어서 차세대를 위해서 보류했었음. 차세대 컨트롤러는 USB-C를 사용하고 유선으로도 연결해서 플레이 가능. 늘어난 배터리 용량과 햅틱 모터때문에 듀얼쇼크4보단 무거우나 배터리가 들어간 엑원컨트롤러 보단 가벼움.

- 현재 여러 개발사들이 PS5 개발키트를 보유하고 있으나 프로토타입 컨트롤러들은 최근에야 배포.

 

- 아직 명확하게 PS5를 위해서 어떤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라고 얘기하고 싶은 개발사들은 없으나 블루포인트의 사장은 꽤 큰 게임을 작업하고 있다라고 언급. 사장은 SSD에 흥분된다면서 더 이상 인공적으로 문을 배치하거나 그럴필요가 없다면서 카트리지 시절처럼 게임이 바로 로딩된다고 언급하며 콘솔들이 예전처럼 돌아간다라고 언급.

- EA의 치프 스튜디오 오피서는 엠비언트 오클루젼 기술이나 레이트레이싱 그림자 같은 아주 세부적인것들을 얘기할수도 있다고 하면서 GPU를 사용한 머신러닝을 통해서 게임플레이나 다른 툴들의 진보적인 면도 보고 있다라고 언급. 차세대 콘솔들은 스피드로 정의가 될것이라고 하면서 '바로/당장'의 세대에 접어들고 있다라고 함. 모바일 게임들이 바로 다운받아서 실행까지 얼마 안걸리는것처럼 (콘솔도) 그런걸 아주 크게 해결할수 있을것이라 함.

 

출처 : https://www.wired.com/story/exclusive-playstation-5/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9948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