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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FT 롤토체스 9.18버전 업데이트 패치 노트 정보

뱀선생게임 2019. 9. 11.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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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FT 롤토체스 9.18버전 업데이트 패치 노트 정보

 

플레이어 여러분, 9.18 전략적 팀 전투 패치를 확인하실 시간입니다.

 

이번 패치는 전략적 팀 전투 핵심 체계 변경사항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매 게임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한편, 단일 게임에서는 보다 공정한 게임을 했다고 느끼실 수 있도록 아이템 획득 체계를 조정했습니다. 레벨당 필요 경험치, 획득 가능 챔피언 수, 챔피언 획득 확률 등의 요소에도 변경이 적용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전략적 팀 전투 최초의 소모 아이템인 니코의 도움도 확인해보세요. 2성 챔피언을 조합하거나 3성 챔피언에 도전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게임플레이 이외에도 이번 패치 기간 내에 신규 별 수호자 꼬마 전설이 3종이 추가되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새롭게 추가된 배경 음악도 꼭 감상해보세요!

 

그럼, 결투장에서 뵙겠습니다.

 

 

신규

 

수수께끼 상자

PVE 라운드 아이템 획득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인해 여러 게임에 걸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고 단일 게임 진행 과정에서 공정성이 향상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일반 상자 획득 가능 전리품: 골드, 챔피언, 또는 니코의 도움

고급 상자 획득 가능 전리품: 기본 아이템, 골드, 챔피언, 또는 니코의 도움

희귀 상자 획득 가능 전리품: 뒤집개, 완성 아이템, 골드, 챔피언, 또는 니코의 도움

각 플레이어가 단일 게임 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상자의 수는 거의 동일합니다.

각 플레이어가 단일 게임 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조합 전 아이템의 수는 거의 같습니다.

 

니코의 도움

챔피언에 장착하면 해당 챔피언의 복제된 1성 챔피언이 대기석에 추가됩니다. 니코의 도움은 챔피언에게 장착 시 소모됩니다.

 

 

체계

 

경험치 조정

신규 전리품 체계로 골드 획득량이 약간 증가함에 따라 레벨 상승에 필요한 경험치가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5레벨: 10 ⇒ 12

6레벨: 18 ⇒ 20

7레벨: 30 ⇒ 32

8레벨: 46 ⇒ 50

9레벨: 64 ⇒ 70

 

챔피언 단계별 획득 확률

레벨에 따른 챔피언 획득 확률이 챔피언 단계(가격)별로 약간씩 조정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을 통해 게임 초반, 중반, 후반을 더 명확하게 구분하려고 합니다.

 

3레벨에서 챔피언 획득 확률: 65%/ 30%/ 5%/ 0%/ 0% ⇒ 70%/ 25%/ 5%/ 0%/ 0%(챔피언 단계에 따라)

5레벨에서 챔피언 획득 확률: 37%/ 35%/ 25%/ 3%/ 0% ⇒ 35%/ 35%/ 25%/ 5%/ 0%(챔피언 단계에 따라)

6레벨에서 챔피언 획득 확률: 24.5%/ 35%/ 30%/ 10%/ 0.5% ⇒ 25%/ 35%/ 30%/ 10%/ 0%(챔피언 단계에 따라)

9레벨에서 챔피언 획득 확률: 10%/ 15%/ 35%/ 30%/ 10% ⇒ 10%/ 15%/ 33%/ 30%/ 12%(챔피언 단계에 따라)

다른 모든 레벨에서 챔피언 획득 확률은 그대로입니다.

 

획득 가능 챔피언 수

3단계 챔피언을 2성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전략이 지나치게 안정적인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해당 전략을 선택하지 않는 플레이어들에게도 기회를 주기 위해 획득 가능한 3단계 챔피언 수를 줄였습니다. (3단계 챔피언 종류는 그대로입니다.)

 

획득 가능한 3단계 챔피언 수: 21 ⇒ 18

 

아이템 중첩 및 명확성

이제 모든 아이템의 중첩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첩되지 않는 아이템을 장착한 챔피언에게 동일한 아이템을 추가로 장착할 경우 해당 아이템이 튕겨 나옵니다. 고유 효과가 있는 아이템의 툴팁에 고유 효과가 표시됩니다. 중첩되지 않는 아이템 전체 목록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요우무의 유령검

- 기사의 맹세

- 얼어붙은 망치

- 유미

- 몰락한 왕의 검

- 다르킨

- 유령 무희

- 모렐로노미콘

- 붉은 덩굴정령

 

 

특성

 

신규 (9) 중첩 특성 추가 효과

일부 특성에 뒤집개 아이템으로 완성할 수 있는 (9) 중첩 특성 추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이 신규 챔피언 출시 예고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강력한 특성 효과는 바람직한 요소이기 때문에 몇 가지를 더 추가해 살펴보려고 하는 것이죠.

 

암살자 (9) 중첩 특성 추가 효과: 치명타 피해량 225% 및 치명타 확률 40% 증가

마법사 (9) 중첩 특성 추가 효과: 주문력 175% 증가

 

야생

야생 유닛이 실제로 야생 (4) 중첩 특성 추가 효과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당 효과가 강화되었습니다. 이제 정말 야생적인 위력을 발휘할 겁니다!

야생 (4) 중첩 특성 추가 효과: 모든 아군의 공격 속도가 공격할 때마다 12% 증가하고 (최대 5중첩) 적이 기본 공격을 회피할 수 없습니다.

 

일반 특성 조정

원소술사 골렘 방어력: 20 ⇒ 40

기사 피해량 감소 효과: 15/30/55 ⇒ 15/35/65

암살자 도약 준비시간: 0.325초 ⇒ 0.395초

 

 

챔피언

 

1단계

카밀 공격력: 50 ⇒ 55

엘리스 새끼 거미 공격력: 50 ⇒ 60

그레이브즈 방어력: 20 ⇒ 30

카사딘 공격력: 55 ⇒ 50

카직스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50 ⇒ 0/65

 

2단계

파이크 전투 시작 시 마나: 75 ⇒ 50

트위스티드 페이트 체력: 450 ⇒ 500

트위스티드 페이트 푸른색 카드 마나 회복량: 20/35/50 ⇒ 30/50/70

 

3단계

이블린 처형 기준 체력: 65% ⇒ 50%

이블린 처형 피해량 계수: 300/500/700% ⇒ 300/400/500%

카타리나 마나: 0/100 ⇒ 0/85

 

4단계

아칼리 스킬 피해량: 150/275/400 ⇒ 200/350/500

 

5단계

애니비아 스킬 지속시간: 8초 동안 피해량 800 ⇒ 6초 동안 피해량 800

판테온 체력: 1,000 ⇒ 850

판테온 공격력: 80 ⇒ 75

 

 

아이템

B.F. 대검 공격력: 20 ⇒ 15

얼어붙은 심장 해로운 효과 지속시간: 2.875초 ⇒ 4초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보호막 피해 흡수량: 6초 동안 250 ⇒ 7초 동안 300

파쇄검 적 무장 해제 확률: 25% 확률로 4초 동안 적 무장 해제 ⇒ 33% 확률로 3초 동안 적 무장 해제

서풍 적 추방 지속시간: 5초 ⇒ 6초

 

 

버그 수정

- 모르가나의 스킬이 고립된 미니언과 중립 몬스터에게 일관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크의 전령과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마법공학 특성 효과로 비활성화된 후 다시 활성화될 경우 적 유닛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공허 (3) 중첩 특성 추가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카직스의 스킬이 고정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루덴의 메아리가 스킬의 주요 대상을 제대로 적중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카밀이 스킬 사용 시 이블린이 카밀 스킬의 속박 효과를 해제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카밀이 스킬 사용 시 쉬바나가 제대로 돌진하지 않고 마나를 전부 소모한 뒤 변신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카밀이 스킬 사용 시 판테온과 바이가 속박된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얼어붙은 망치 툴팁에 얼어붙은 망치로 증가하는 추가 체력이 반영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다르킨 툴팁에 다르킨으로 증가하는 추가 마나가 반영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고통스러운 상처 툴팁에 체력 회복 효과를 80%가 아니라 100% 감소시키는 것으로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악마 유닛이 마나를 얻지 못하는 상황에도 특성 추가 효과를 통해 마나를 회복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브랜드의 스킬이 원래보다 두 번 더 튕기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불덩이가 원래 횟수대로 튕깁니다.

- 렉사이가 원래 체력 회복량의 절반만 회복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배경 음악

 

신규 배경 음악

게임 단계에 따라 달라지는 전략적 팀 전투의 새로운 배경 음악을 만나보세요. 챔피언 구매 과정에서는 조용하고 느긋한 음악이 재생되고 전투 단계가 시작되면 역동적이고 전투에 걸맞은 음악으로 전환됩니다. 또한 배경 음악은 세 개의 '단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게임의 시작부터 첫 탈락자가 나올 때까지가 첫 번째 단원에 해당합니다. 두 번째 단원은 그 후부터 3명의 플레이어가 남을 때까지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원은 게임의 대미를 장식해주죠! 

 

 

출처 : https://www.leagueoflegends.co.kr/ko/update/doc/5a71848c-cbea-45a8-a68d-444068ebf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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