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풋볼 매니저 2016(fm2016) 꿀팁 - 포지션별 추천 멀티 플레이어

카테고리 없음

by 뱀선생게임 2016. 2. 22. 23:50

본문

반응형

[뱀선생] 풋볼 매니저 2016(fm2016) 꿀팁 - 포지션별 추천 멀티 플레이어


펨코 song9un 님의 포지션 별 추천하는 멀티플레어어 ㅋㅋㅋㅋ

에펨에서 감독질을 하다 보면 멀티플레이어가 필요한 순간들이 있습니다.

이적 자금, 주급이 부족한데 원정, 강팀 상대 전술일 때 포지션이 안맞아서 문제를 겪는 순간들이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격형 윙어를 와이드 윙으로 내린다던가 부상자 때문에 풀백을 윙어로 활용 등등)

돈이 많으면 그냥 그 포지션의 선수까지 사버리면 되지만 그럴때는 멀티플레이어 자원을 활용 ㅋㅋㅋ

퍼거슨 옹이 그래서 박지성을 맨유에서 잘 써먹었나? ㅋㅋㅋ

강팀이라면 서브 교체용으로 약팀이라면 주전으로 써먹으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지션별 멀티 플레이어들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선수추천 게시판에 쓰려고 했으나 한명한명 소개하기에는 너무 많은 관계로 부득이하게 이 게시판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명단을 보시고 한명씩 검색해 보시면서 쓸만한 선수를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각 카테고리별로 주제를 정해 놓았으니 설명 보시고 검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 미리 말씀드리지만 프리미어리그 위주로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많이 아시는 선수들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정리 차원에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4411 / 4141 등 측면 미드필더를 쓰는 조합과 4231 / 4123DM 등 윙포워드를 쓰는 조합을 동시에 운영할 경우

<왼쪽 오른쪽 윙포워드와 측면 미드필더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자원>


개인적으로 많은 분들이 윙포워드를 쓰는 조합을 사용할 것이라 추측합니다. 저도 그랬구요.

그런데 4411이나 4141 등 측면미드필더를 사용하여 이른바 두 개의 수비층을 만들 경우 굉장히 안정적인 수비가 가능해지는 것을 FM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 뽕맛을 알게 되면 이 조합들을 즐겨 사용하게 되기도 하죠.(주로 카운터 또는 강팀 상대로)

이 조합들에 대한 공략은 검색해 보시면 나옵니다. 저도 그 글들을 보고 이쪽에 입문하게 되었구요.


각설하고 여기서는 이 조합들에 대한 설명은 배제하고 윙포워드와 측면 미드필더를 동시에 소화할 수 있는 자원들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측면자원들이 왜 중요하냐면, FM2016에서는 포지션 숙련도가 굉장히 중요하게 떠올랐고 숙련도에 따라 활동량 등이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측면에서 윙포워드 외에도 측면 미드필더를 자연스럽게 또는 능숙하게 소화할 수 있는 자원들을 가지고 있는 것은 

자연히 내 팀의 전술의 폭이 넓어지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Yannick Ferreira Carrasco - 최상급 자원 / 비쌈 / 라리가에 최적


AT 마드리드의 카라스코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선수죠. 써보시면 확실한 효과를 보장합니다.

왼쪽 오른쪽 모두 측면 미드필더까지 소화할 수 있습니다.


Marco Asensio - 최상급 자원 / 비쌈


제가 여러 번 선수 추천 게시판에 올리려고 하다가 귀차니즘 때문에 안하고 있다가 어느 분이 올리셨더군요.

그야말로 멀티자원 그 자체입니다. 공미 중미 양쪽 윙포워드/측면미드필더 모두 소화가능한데 능력치도 핵꿀입니다.

레알이라 비싸다구요? 몇 시즌 지나면 방출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여담이지만 아스날의 wilshere도 자주 방출되죠)

몇 년 뒤 방출되면 사세요. 전 할때마다 방출되더라구요.


Demarai Gray(★) - 중상급 자원 / 가성비 매우 높음 /  주전, 후보용 / 잉글랜드 국적

이 친구가 핵꿀입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엄, 19세에 127 능력치, 속도 드리블 개인기 천재성 등등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습니다.

일관성 높고 부상위험도 적고 왼쪽 오른쪽 윙포/측면 미드필더 모두 자연스러움입니다. 심지어 첫시즌 90억 바이아웃(이적허용 조항)입니다.

이 친구 하나 사서 후보로 박아 놓으면 부상 떠도 걱정 없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Wellington Silva - 중상급 자원 / 싼 가격 / 후보용


이 친구도 꿀입니다. 그러나 이 친구는 아주 극단적인 케이스이기도 합니다. 가성비는 매우 꿀이지만 프로의식 등 히든이 낮아서 훈련 자체를 시키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불만이 자주 뜹니다. 그냥 후보용으로 쓰기 아주 좋은 친구죠. 능력치 검색해보시면 아주 극단적인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높은 건 엄청 높고 낮은 건 낮고. 그러나 체감은 엄청나게 좋습니다. 애초에 윙포지션 자체가 몇 가지 능력치만 높으면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지라.. 아무튼 이 친구도 왼쪽 오른쪽 자연스러움입니다.


이 친구의 최대 장점은 챔피언십에 임대온다는 겁니다. 완전이적 조항으로 임대하시고 프리미어리그까지 써먹으세요.


Marko Pjaca - 상급 자원 / 싼 가격 / 주전, 후보용


Ante Coric와 함께 디나모 자그레브(Dinamo Zagreb) 클럽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는 유망주입니다.

이 친구도 왼쪽 오른쪽 다 소화가능한데 측면 미드필더는 가능함이기 때문에 훈련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윙어 능력치가 워낙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더불어서 이 친구도 이 친구지만 Ante Coric 는 꼭 한 번 영입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능력치 체감 정말 끝내줍니다. 게다가 이 둘은 친구 관계라 서로 좋아하는 관계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도 발생합니다.


George Williams - 잉글랜드 프리미엄 / 싼 가격 / 후보용 / 2부리그 임대옴


이 친구는 챔피언십 즉전용으로 승격을 캐리해줄 자원입니다. 꼭 임대해서 승격용으로 꿀빠시길 바랍니다. 역시 왼쪽 오른쪽 모두 소화가능합니다.



2. 풀백이면서 다른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자원들 중 몇몇 추천 선수들


이번 작에서 풀백의 중요성은 다들 아실 겁니다. 사실 저는 풀백을 좀 더 수비적으로 운영하고자 합니다만(매칭 엔진 등의 이유도 있고 최대한 수비를 단단히 하기 위해서) 종종 특별한 또는 가성비가 좋은 풀백들을 추천하고 싶은 욕망이 생기기도 합니다. 추천 리스트들은 그냥 제가 쓴 풀백들 중 괜찮았던 자원들에 대한 소개입니다.


Petar Stojanovic - 오른쪽 풀백(자연스러움) / 윙백 / 측면 미드필더(자연스러움) / 윙포워드 소화가능


개인적으로 이번 작 오른쪽 풀백 가성비 갑.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을 것이라 추측되므로 더 이상의 설명은 필요 없을 것. 모르는 분은 당장 검색.


Andrew Robertson - 왼쪽 풀백 / 윙백 / 측면 미드필더 / 윙포워드 소화가능


스코틀랜드 국적이기 때문에 프리미어 리그에서 아주 소중한 존재. 체감 가성비 준수.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오래오래 써먹을 수 있는 자원


Luke Garbutt(★) - 왼쪽 풀백(자연스러움) / 윙백(능숙함) / 측면 미드필더(자연스러움) / 윙포워드(능숙함) 소화가능 / 잉글랜드 프리미엄

이 친구는 독특한 풀백 중 하나입니다.

공격형 풀백인데 코너킥이랑 크로스가 항상 18이상이 뜨기 때문에 능력치에 걸맞지 않은 체감을 보여줍니다.

검색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수비를 단단히 하실 거라면 위에 있는 Andrew Robertson을 추천하고 공격형 풀백을 원한다면 얘를 쓰면 됩니다.


Stefano Sabelli - 오른쪽 풀백 / 윙백 / 측면 미드필더 / 왼쪽 풀백 윙백


이탈리아 출신 풀백인데 딱 서브로 쓰기 좋은 능력치와 가성비. 풀백의 주요 능력 중 하나인 장거리 스로인은 덤


 Christian Träsch (★) - 오른쪽 풀백 / 수비형 미드필더 / 중앙 미드필더

만약 당신이 공격보다 탄탄한 수비를 갖추고 싶다면 매우 추천하는 풀백. 하지만 크로스도 높음. 이 친구는 꼭 한번 추천하고 싶습니다.

한번 검색해보시길 강추 드립니다.


Fabio Daprelà - 왼쪽 풀백 / 윙백 / 측면 미드필더


이 친구는 그냥 가성비 좋고 나이 어리면서 기량 좋은 풀백이라 추천합니다. 측면 미드필더 소화 가능합니다.


Tom Høgli - 튜터용 풀백 / 후보용 / 양쪽 풀백 소화가능


이 친구는 그냥 덤인데 돈 없을 때 양쪽 풀백 자원 영입하고 싶을 때 쓰면 좋습니다. 히든이 아주 미쳤기 때문에 튜터용으로 추천합니다.




3. 수비수 / 수비형 미드필더 또는 중앙 미드필더를 소화가능한 자원


Riechedly Bazoer - 상급 자원 / 유망주 / 영어 가능 / 주전용


반드시 빼놓을 수 없는 자원. 주로 대형 팀에서 데려감. 완전이적허용 임대를 통해 영입할 것을 추천.

공격형 수비수 / 수비형 미드필더 전반 / 중앙미드필더까지 모든 포지션 자연스러움


Ionuţ Nedelcearu - 최상급 자원 / 유망주 / 주전용 / 중앙 수비수, 공을 따내는 미드필더


이 친구는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유망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루마니아 국적이었던 걸로 기억하고 신체 조건이 아주 뛰어난 수비수 유망주죠. 가성비가 정말 좋아서 강추합니다.




이번 추천 선수 리스트는 여기까지입니다. 완성된 것은 아니며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들 좋은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추천함 '이란 자하비'(히잌 제꺼에서는 컴퓨터 첼시가 49억에 대려감. ㅎㄷㄷ;;;)
이스라엘 국대 주장. 꼭 보면 텔아비브에서 메시놀이함.
-St aml amc amr mc 능숙함이상
ml mr dmc 가능함 
윙백양쪽 노랑불 풀백양쪽 주황불
-이적료도 첫시즌 겨울에 60억에 영입
-중상위권까지 주전먹을수있고 상위권팀도 백업으로 잘쓸수있음. 
-멘탈도 준수.
-영어도 능숙.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