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와우 군단 - 7.2.5패치 크로미의 죽음 시나리오 맵 동선 공략, 팁

게임 연재 및 공략/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by 뱀선생게임 2017. 6. 18. 06:57

본문

반응형

[뱀선생] 와우 군단 - 7.2.5패치 크로미의 죽음 시나리오 공략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확장패 군단 7.2.5패치에 추가된 1인 시나리오 다회차퀘스트인 크로미의 죽음.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크로미는 미래에 고룡쉼터사원의 꼭대기에서 죽게되걸 알고 

그 미래를 바꾸기 위해 플레이어 영웅과 시간여행을 통해 크로미의 잘못된 죽음을 막아야 하는 스토리임.

(크로미 말로는 원래는 이렇게 안죽는데 뭔가 잘못되서 내가 이 타이밍에 죽게되는거라고....)


꽤나 어려운 콘텐츠라 인벤 팁게 공략이 올라오는 중인데 나름 괜찮아보이는거 모아봄.

기본 설계부터 특성을 다 찍기 전에는 운빨이 좀 따라줘야 클리어 가능한것 같음.



데드풀 - 크로미의 죽음 시나리오 공략


기본 진행 방식을 이야기 드리자면

일단 15분이라는 시간이 주어지는데 총 8군데의 제단 클리어가 목표입니다.

처음에 시작하면 연맹 전당 강화처럼 크로미의 고유 특성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각 단계별로 평판이 존재하는데 현재 해결사 까지 찍었는데 평판 증가량은 해결사 전단계인 청동 용맹까진

3천의 평판이 요구 되며 마지막 시간군주를 찍기위해선 5천의 평판이 필요하므로 단계별 평판이

약 1천~2천씩 증가량을보입니다. 그렇게 평판을 올리면서 특성을 찍게 되는데 3단계 이후 부턴

연구 시간이 존재 하며, 평판을 6단계 연구가 가능하게 되는 '시대의 해결사' 상태여도 이전 연구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면 찍을 수 없습니다.


특성을 찍은 후 다시 말을 걸고 그 이후로 시나리오 시작을 누르면 진행하게 되는데

'무조건 첫 회차에 모든걸 클리어 하려고 하시면 안됩니다'

시나리오가 첫 회차에 모든게 클리어 가능하게 끔 만들어진게 아닌 반복 수행을 통해서 시나리오 진행 가능하므로

무리하게 안하셔도 됩니다.


처음 시작시 4개의 용제단을 클리어 해야하는데 각 용제단 보스 팝업 전까진 고유 퀘스트가 존재 하므로

거기에 관한 정보등을 기재해볼까 합니다.

보스 팝업 이후 보스를 처치 한 뒤면 이후 반복 과정에서 보스만 처치하면 진행 되므로 앞서 처음에 진행했던

방식은 반복 안하셔도 됩니다.


여기서부턴 시간 단축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시간의 모래'라는 아이템을 통해서 선택지가 나뉘게 되는데



시간을 단축 할 수 있는 유용한 선택지


청동 비룡 = 에메랄드, 청금석, 루비, 흑요석 제단 중 1개를 클리어 합니다.

(본인이 1개를 남겨두고 청동 비룡을 사용하게 되면 남아있는 용제단이 클리어 됩니다.)


강력한 아이템 = 고룡쉼터에 있는 4개의 제단 중 랜덤하게 클리어 혹은 클리어를 수월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을 줍니다.


그 외 기타 = 10초 ~ 30초 시간 증폭 가능 / 이 시간은 15분의 시간이 흐른 후 계산



용의 안식처 4개의 제단 공략 방법


○ 에메랄드 용제단

주변 몹을 잡아서 드랍템(섬유와 깃털) 조합 후 나무 정령 근처에서 사용 (총 3마리 존재)

사용 후 위상 변화가 되는데 나무 정령에 근처 몹들을 잡아야 합니다. 3번의 과정을 거쳐서 보스 팝업

위치는 용의 손 뼈 부분에서 팝업 됩니다.


(보스 공략)

-수면 스킬 차단

- 메즈 통함


○ 청금석 용제단

주변 몹들 처리하면 조각을 주는데 50개를 조합하면 보스 팝업

보스는 파란색 제단 같이 생긴 곳에 팝업 됩니다.


(보스 공략)

- 침묵+데미지 장판 여유롭게 깔기

- 장판의 데미지가 생각보다 많이 아프므로 빠르게 빼서 처리하는 걸 추천


○ 루비 용제단

주변에 네임드 몹 3마리와 쫄들이 분포되어있는데 각 넴드를 잡고

나오는 수정 3개를 조합하여 나무 밑에 나오는 보스 팝업


(보스 공략)

- 동결 스킬은 크로미를 얼리고 데미지를 줌 (깨줘야함)


○ 흑요석 용제단

동굴 안으로 들어간 후 최대한 쫄과의 전투를 최소화 하면서 마지막 넴드를

처치를 해주고나서 밖에 나오면 동굴 입구를 바라보는 기준 우측에서 보스 팝업


(보스 공략)

- 흡혈박쥐 떼는 머리 방향 고정 스킬 (크로미 안스치게 조심)

- 지옥불 정령을 소환하면서 스턴이 걸리니 조심



이렇게 각 제단을 클리어 하고 나면 고룡쉼터 사원에서 다른 지역으로 통하는 제단을 팝업 가능하게 해주는

퀘스트 아이템들을 주는데 이것들은 고룡쉼터 사원에서 크로미에게 말을 걸어야 완료 가능합니다.


그렇게 고룡쉼터에서 4개의 제단을 활성화 하시면 총 8군데의 제단을 클리어 하는 퀘스트를 줍니다.



이후 고룡쉼터에서 4개의 제단 별 공략을 간단하게 서술해보겠습니다.


크로미는 몹들이 쓰는 모든 광역 스킬에 데미지를 입으므로

크로미의 체력 관리에 집중해야합니다.



○옛 스트라솔름

- NPC구매 동선 최소화

- 2회차 이후 중복 구매 가능

- 보스가 쓰는 휘감는 거미줄 바로 풀것 (크로미 위험해짐)

- 보스는 메즈기가 통하므로 적재적소에 스킬을 끊는 것을 추천


○하이잘 산

- 웨이브 형식의 진행으로 몹들이 지속적으로 나옵니다.

- 몹들의 광역 피해 아프므로 메즈 사용 추천

- 용암 거수의 회오리 스킬 무조건 차단

※강력한 아이템을 통해 얻은 아이템을 사용시 막넴 즉시 소환


○안돌할(호드기준)

- 대포는 빗나감 99% 버프와 뎀감 95% 버프를 가지고 있으므로 일반적인 방식으로 처치 불가능

- 갓진 잽렌치(노움 남캐) + 연금술사 도노반(인간 남캐) 처치 후 나오는 아이템 획득

(빗나감 장막 제거 + 받는 피해 감소 제거)

- 사령관 몹들은 대포에게 15% 데미지 주는 템 드랍

(참고: 대포의 피통은 약 3억3천)

- 각 진영에 시간의 상자 랜덤 배치 (시간의 모래1~2개) 호드의 경우는 자쿤다 뒤쪽으로 확인

※강력한 아이템을 통해 얻은 아이템을 사용시 즉시 클리어


○영원의 샘

- 일자진행 방식으로 최대한 애드 안나게 진행

- 몹들이 크로미를 우선적으로 인식 어글 잡기

- 막넴은 크게 어렵지 않으나 직선으로 쓰는 스킬등은 크로미에게 피해가 안가게 조심


아직 실질적으로 15분이라는 제한 시간내에 클리어를 하진 못했지만

위에 나와있는 연구를 어느정도 활성화 한 상태를 기다리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아보입니다.

극한의 운빨 (강력한아이템이나 청동비룡 팝업등)이 있으면 어느정도 각은 보일지도..


이후 추가 적으로 알게 되는게 있다면 지속적으로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로이에닐 - 크로미의 죽음 시나리오 맵 동선 공략


이글은 호드 블러드 엘프 야수 사냥꾼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0. 추가되는 내용은 여기 쓸게요 - 스카글 물약 사용 안되는거 확인했습니다.


1. 크로미 특성은 힐+속도+로또템확률 로 해주세요. 

ㄴ 탱하면 힐러 아닌이상 녹아내리고.. 속도는 필수고 로또템확률 대신 상자 까서 시계 얻겠다 한들 상자 위치가 어썸하기 때문에 그냥 로또템 확률을 높히는게 낫습니다. 

ㄴ 그리고 두개중 하나라도 찍어두면 반대쪽건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니까 아무거나 찍으셨다가 돌리셔도 됩니다.


2. 시작하자마자 색깔별 용중 하나한테 퀘스트를 받아주세요 ㄴ 멀든 가깝든 저는 다 하기때문에 받습니다. 


3.

 위에서부터 공포의 군주, 감시관, 비전 망령, 사티로스 라고 부르겠습니다. 

1) 공포의 군주 : 대미지는 전반적으로 무시할만한 대미지와 스킬을 씁니다. 스턴 먹으니 기술 쓰면 기절로 차단하세요. 

2) 감시관 : 크로미한테 동결을 겁니다. 걸면 극딜해서 녹여주시고, 스턴 안먹으니 글쿨낭비 하지마시고 딜하세요. 

3) 비전 망령 : 플레이어 위치에 침묵 바닥을 깝니다. 크로미와 안겹치게 깔아주시고, 스턴 안먹습니다. 딜 ㄱㄱ 

4) 사티로스 : 레이저와 수면을 겁니다. 레이저는 그냥 크로미 안맞게 깔아주시고, 수면은 차단해주셔야 합니다. 

빨간색 네모는 4족보행하는 맘모스(?) 몹들 위치이며, 1~2개 사이의 모래를 드랍합니다. 4명이라던데 전 5명같아서 우선 저렇게 적어뒀습니다.


4. 보통 빠르게 한다고 하면 저 9개의 몹들을 전부 잡는데 5분 안팍으로 걸립니다. 


5. 영원의 샘 맵 동선 공략

영샘으로 가는데, 영샘은 시작하자마자 앞쪽 둠 두마리랑 소환되는 똥개를 녹여줍니다. 그다음 앞에 로밍하는 불정령이 좌측으로 이동하여 애드가 나지 않게 벽을 따라 이동하시고, 마찬가지 로밍몹을 보며 피해주다가 둠이나 펠가드가 걸리면 빠르게 차단후 다시 뒤쪽으로 빠져서 추가 애드가 나지 않게 잘 잡아줍니다. (야냥은 이게 참 귀찮습니다. 펫 가지고 난리피워야 해서) 

※ 참고로 걍 맞아야지 하고 별까지 무시하고 뛰어서 차원문 도착해도 크로미가 전투에 걸려있기때문에 의미없습니다. 도비터가 되면 좋겠네요.. (되는지는 모릅니다)

별로 이동후는 별거 없습니다. 3마리씩 로밍하는 몹들 잡으며 우측에 붙어가시면 됩니다. 좌측에 숨어잇는 몹 하나 시간 낭비 마시고 그냥 우측따라 가다가 계단 내려가시면 보스 녹이고 차원문 타시면 됩니다.


6. 스트라솔룸 맵 동선 공략

다음 스트라솔름입니다. 

대부분 들어보셔서 알겠지만 2회차부터는 재료를 미리 다 구매 가능합니다. 정사각형에서 상점 하나씩, 저기 우측 긴 파란색 네모에서는 3개의 상점이 있습니다. 처음에 퀘주는 NPC도 물건을 파니까 잘 사놓으셔야 합니다. 두종류씩 파는경우도 있고, 2개를 사야하는 아이템도 있으니 그냥 광클하세요. 필요이상으론 사지지 않습니다.

퀘를 다 깨면 밖에 언데드가 가득할텐데 곰 육회드시고 잡몹들 툭툭 쳐주면서 갑시다. 이동하다가 빨간 동그라미에 가면 문이 있습니다. 멈춘상태로 클릭하시면 열립니다.

이후에 2층으로 올라가 영주의 식탁 같은곳으로 가셔서 대기하면 크로미가 문을 열어줍니다. 막힌곳 아니에요 책장같은데 앞에 계시면 되요.

그 다음은 다 비슷한데 몹 하나씩 잡지 말고 걍 다 애드내고 쿨기 써서 잡고 가십시오.

별위치가 네임드. 아눕아락 비슷하게 생긴 친구인데 그냥 딜로 녹이면 됩니다. 쫄 소환하는거만 차단 봐주시고 녹여주시면 되요.

이후에 돌아가지 마시고 네임드 근처를 살펴보시면 멍청하게(????) 거미줄따위에 걸려있는 새끼 청동용이 보입니다.

풀어줍시다.. (절레절레)


7. 안돌힐 맵 동선 공략

망할 안돌할(...)


여기는 빨간원 대포를 녹여야 합니다.


별 위치에 각자 네임드가 있고, 우측의 별 2개 몹중 길에 있는 몹은 로밍 몹으로 애드 조심하세요.


왼쪽부터 기공, 사제, 연금술, 로머, 화법 으로 칭하겠습니다.


 1) 기공 : 별거 없습니다. 딜로 녹이고 차단만 보면 잡습니다. 기절도 먹힙니다.

 2) 사제 : 성스러운 일격은 좀 아프더라도 맞아주고 생존기를 씁시다. 차단과 기절은 아껴두셨다가 기절은 차단불가에 밀쳐내고 속박거는 스킬에 써주시고, 차단은 치유에 써주시면 됩니다. 

 3) 연금술 : 크로미한테 약병 안들어가게 조심해주시면서 딜로 녹이면 됩니다.

 4) 로머 : 별거 없습니다. 걍 딜로 잡아주세요.

 5) 화법 : 메디브 빙의해서 화염의 고리 쓰는데 기절 걸리니까 기절 걸어줍니다. 사이사이 아픈건 생존기로 살던지 차단을 걸던지 해줍시다.


이외에 전투사령관(피통 3천만 짜리 몹) 이 있는데 이 몹 7마리를 잡아서 탄약 7개를 모으고, 연금술과 기공을 잡아서 템 2개를 먹어줍시다. 참고로 5마리 은테 잡다가 전투사령관이 크로미 치기 시작하면 바로 도발이나 어글 가져와주세요. 10초만 멍때려도 크로미 피가 걸레짝이 됩니다.


그 뒤로는 빨간원 대포에 이동해서 네임드가 떨군 템 2종류를 먼저 쓰고 탄약 7개를 광클해서 녹여주도록 합시다. 



8. 하이잘 산 맵 동선 공략


여긴 딱히 설명이 필요없고.. 크로미가 계속 시간 정지를 쓰는데 (눈치도 없는 청동룡)


똥개는 다 애드내서 잡아주시면 되고 불사조들은 원거리 스킬을 쓰고 한참뒤에 내려오니까 한무리씩 잡으세요. 다 풀어나봤자 크로미가 다시 시간 정지 걸고 나면 쿨 돌아와서 다시 원거리 스킬 쓰니까요.


눈치도 없는 멍청한 청동룡이 주는 룩보니까 한숨만 나옵니다만 어쩌겠어요 귀여운걸 (????)




크로미의 죽음 시나리오 8곳 클리어 동선, 가이드 댓글 모음


한번에 8곳 클리어 완료했습니다. 

현재 크로미 연구 단계에서는 빠른 클리어 아이템 운빨이 따라줘야 클리어가 가능하겠네요. 

적어도 스트라솔름or영샘 빠른 클리어 아이템이 뜨고 거기에 추가로 비룡이나 다른 과거 장소 클리어 아이템이 하나 더 떠줘야 클리어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 스트라솔름 열쇠와 에메랄드 제단 정리가 뜨고 클리어를 했네요. 

15분 종료시 시간 중첩은 18중첩이었고 마지막 영원의 샘 클리어시 남은시간은 1분 좀 넘게 남았습니다. 

제가 공략한 방식은 클리어 시간이 빠르면서도 사령관이 시간의 모래를 거의 확정드랍하는 안돌할을 먼저 돌며 공/방/시간 중첩 및 아이템 찬스를 노렸습니다.

 안돌할까지 돌면서 스트라솔름or영샘or비룡 중 하나라도 안 뜨면 리셋하고 

만약 하나라도 뜬다면 용의 안식처 제단이랑 하이잘까지는 돌면서 스트라솔름or영샘or비룡 중 두 개가 안 뜨면 다시 리셋 하는 방식이었네요. 

운 좋게 거의 바로 이 조건이 만족 되서 클리어했습니다.


클리어한 동선은 안돌할(중간에 비룡 뜸) -> 제단 정리 -> 하이잘 -> 스트라솔름(열쇠 사용) -> 영원의 샘



팁을 몇까지 플러스하자면 이분하고 동선은 똑같이 저도 깻구요,

안돌할에있는 모든 별 네임드 킬, 왠만하면 대포쉴드까고 대장을 뭍딜로 같이치는게 시간단축에 엄청절약됩니다. 

제단정리하러갈떄에도 주변에 희귀정예들이 1마리씩있는데 그놈들이 1개이상 무조건주니 꼭잡고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방금 완료하고 팁 추가로 드립니다.


1. 처음에 크로미한테 느낌표 떠있으면 다시 시작하세요.

(그 이유는 크로미 퀘가 제일 멀리 있는 제단의 몹을 잡아야 하는 것이므로)


2. 동선은 6시방향 제단부터~9시방향 제단 -> 영샘 -> 하이잘 -> 스트 or 안돌할

(그 이유는 제단 주변에 은테몹의 확정 모래시계 드랍과 비교적 빠른 넴드처리로 모래시계 파밍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스트라솔름 열쇠랑 안돌할 종이를 먹는게 가장 중요해요. 그래서 스트라솔름과 안돌할 퀘템이 나올때까지 두 지역은 마지막까지 쟁여 두시는것이 좋아요. 어쩔 수 없이 영샘과 하이잘은 돌아야하는데 하이잘은 웨이브 형식이므로 시간소모가 거의 고정되있습니다. 영샘은 초반맵의 똥개랑 지불정령이 조금 짜증나는 것만 빼면 금방 마무리 가능해요.)


3. 필수 퀘템 (스트라솔름 / 안돌할 ) 을 픽하는 것이 1순위이고, 그 다음 모래시계에서 중요파밍은 추가시간입니다. 전 공증 3스택(30%) 이속은 2스택(20%)-이속은 선택사항,크로미 능력으로 올리는 부분으로도 충분- 그리고 나머지는 모조리 시간파밍해서 추가시간 5분정도 모았습니다.


 안돌할 입장하면서 추가시간 5분 카운트 거의 동시에 시작했구요, 다행히 첫번째 별몹에서 나온 모래시계에 안돌할 퀘템이 드랍되서 바로 처리했습니다.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7&l=32166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7&l=3219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