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ign가 뽑은 역대 RPG 월드 TOP 10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7. 9. 20:05

본문

반응형

[뱀선생] ign가 뽑은 역대 RPG 월드 TOP 10 정보


북미 게임 웹진인 IGN이 뽑은 RPG 월드(세계관?) 순위 ㅋ


개인적으로 당연히 와우 아제로스가 1등일줄 알았는데

의외로 다크소울 로드란 이네요.


다크소울 너무 어려워서 첫보스 몇번 트라이 하다가 때려쳤는데

진짜 개쩌는 게임인가보네요 ㅋㅋㅋㅋㅋ

나중에 세일 크게 때리면 구매해봐야겠음.



IGN의 역대 RPG 월드 Top 10


 

10위 뉴 에덴 (이브 온라인)

 

9위 소사리아/브리타니아 (울티마)

 

8위 포켓몬 월드 (포켓몬)

 

7위 대륙 (위쳐3)

  

6위 야남 (블러드본)

 

5위 이바리스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파판12, 베이그란트 스토리)

 

4위 시길 (플레인스케이프 : 토먼트)

  

3위 탐리엘 (엘더 스크롤)

 

2위 아제로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위 로드란 (다크 소울)



다크 소울 세계관 설정 지역



로드란 (ロードラン / Lordran)

작중 무대가 되는 국가로, 신들의 도시 아노르 론도를 감싼 형태로 발전한 인간 거주국으로 보인다. 로드란에 속하는 지역들에 망자 병사, 즉 한때는 이곳의 수비병력이었다가 망자화가 된 이들이 많은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이곳에는 2개의 자각의 종이 있는데, 세간에 떠도는 이야기에 의하면 불사의 저주를 짊어진 자들은 이 2개의 자각의 종을 울려야 하는 사명이 존재한다고 한다. 그래서 플레이어를 비롯하여 많은 이들이 이곳으로 모이는 것이라고 한다.


아노르 론도 (アノール・ロンド / Anor Londo)

신들의 도시. 정확히는 거인족들의 도시로 장작의 왕 그윈이 세운 곳이다. 깎아지른 듯한 절벽 바로 위에 자리한 천연의 요새이며 외부와 통하는 출입구가 하나 있는데 이 부분은 요새화되어 지금의 센의 고성이 되어 있다. 신들의 도시라는 설정에 걸맞게 다른 어두컴컴하거나 음침한 지역들과는 달리 깔끔한 대리석으로 도배된 화려한 경관을 마음껏 자랑하고 있다. 다만 다크 소울 시점에서는 이곳의 거주민들이었던 거인들이 하나둘 어디론가 떠나 지금은 극소수의 생존자와 수비병력을 제외하면 텅텅 빈 상태. 신들이 기거하는 곳이라는 점에 높은 산등성이에 있다는 점은 아마도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신들이 살고 있는 산 올림푸스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우라실 (ウーラシール / Ooracile)

로드란과는 다른 고대 인간 왕국. 마법으로 유명한 곳으로 실생활 곳곳에서 마법을 응용한 흔적이 많이 보인다. 우라실의 마법은 다른 지역의 마법들과는 확연히 다른데 일례로 우라실의 마법은 사용자를 투명하게 만들거나 밝은 조명을 만드는 등 말 그대로 생활 보조형 마법들만이 전부일뿐 공격 마법 등은 하나도 없다는 점이다. 이는 단순히 서로 추구하는 마법의 방향 정도가 다른게 아니라 아예 마법의 근원 자체가 철저히 달랐던 것으로 보이는데, 일례로 조명 마법의 경우 아이템 설명을 보면 굉장히 단순한 마법임에도 정작 현재 마법으로 유명한 곳인 빈하임의 내노라 하는 역대 최강의 마법사들이 대대로 달려들어봤지만 끝내 우라실의 조명 마법을 재현하는 것엔 실패했다고 한다. 그래서 우라실의 마법 비전서들은 꽤나 고가에 거래되고 있다고... 특히 우라실의 왕녀였던 우라실의 땅거미의 언급에 의하면 '우라실의 마법에는 관용이 있지만, 이 시대(빈하임)의 마법은 보다 직선적이고 다른 것을 강하게 부정한다'고 하니 짐작이 가능하다. 추가로 우라실의 영묘의 엘리자베스 또한 자신이 우라실의 마법의 근원과 연계가 있음을 은연중에 내비치는 것으로 보아, 아마도 우라실의 마법은 자연에 기반한 마법인 반면 이후 세대의 마법들은 자연에 기대지 않은 인공적인 개념의 마법이라고 볼 수 있다. 여하튼 우라실은 다크 소울의 시점으로부터 약 백여년전에 심연의 구멍 마누스의 준동으로 심연에 잠식당해 멸망하고 없다. 그나마 그윈의 4기사 중 한 사람인 기사 아르토리우스가 원흉인 마누스를 물리치고 우라실의 땅거미를 구출해 심연의 증식을 막아 사태가 더 커지는 일은 없었다...고 하지만 진실은 기사 아르토리우스 항목 참고.


이자리스 (イザリス / Izalith)

장작의 왕 그윈, 묘왕 니토와 함께 최초의 불꽃 속에서 왕의 소울을 찾아내 그 힘으로 고룡들에게 대항한 영웅 중 하나인 마녀가 세운 왕국. 작은 론도 유적과 마찬가지로 지하왕국으로 보이나 훨씬 더 화려하고 거대했다. 그러나 다크 소울 시점에서는 혼돈의 화염에 집어삼켜져서 데몬들이 돌아다니는 폐허가 되어버렸다.


오지하 (五指河 / Fivefinger Delta)

캐릭터 생성 창에서 얼굴형을 '평민'으로 선택하면 언급되는 지역. 농부가 주로 거주하는 농업 지대인 것으로 보인다.


빈하임 (ヴィンハイム / Vinheim)

캐릭터 생성 창에서 얼굴형을 '용의 학원'으로 선택하면 언급되는 지역. 이 외에도 빈하임의 그릭스나 빅 햇 로건, 빈하임의 리케르트 등을 통해 언급되는 곳으로 마법의 국가로 보인다.


카림 (カリム / Carim)

캐릭터 생성 창에서 얼굴형을 '수상한 얼굴'로 하거나 머리색을 검은색으로 선택하면 언급되는 지역. 이 외에도 여러 '누석' 반지나, 카림의 오스왈드 등을 통해 언급된다. 참고로 여신의 기사 로트렉도 이곳 출신. 검은 털을 지닌 수상하게 생겨먹은 광신자들의 국가로 보인다.


솔론도 (ソルロンド / Thorolund)

캐릭터 생성창에서 얼굴형을 '성직자'로 선택하면 언급되는 지역. 이 외에도 솔론도의 페트루스나 솔론도의 레아 등을 통해 언급되는 데다가, 레아가 솔론도의 이름있는 집안 출신이라는 설정이 존재함을 고려하면 성직자들이 지배하는 종교의 국가로 보인다.


바델 (バルデル / Balder)

바델 기사의 아이템으로 언급되는 지역으로 지금은 망자가 너무 많이 나타나 멸망해버린 기사의 국가라고 한다. 가장 유명한 이는 '기사왕 렌달'로, 작중 등장하는 은화에 새겨진 얼굴은 렌달의 얼굴은 본뜬 것이라고 한다. 바델 기사 아이템의 언급으로는 바델은 다른 지역의 기사들과는 달리 기사들이 방패를 쓰지 않고 패링 단검을 사용하는 독특한 전투 스타일료 유명했다고 하나 정작 작중 등장하는 바델 기사들 중 패링 단검을 쓰는 기사는 없다(...).


아스토라 (アストラ / Astora)

캐릭터 생성 창에서 얼굴형을 '아스토라의 귀족'으로 하거나 머리색을 황금색으로 선택하면 언급되는 지역. 이 외에도 화방녀 아나스타샤, 솔라, 안드레이, 아스토라 상급 기사 등 많은 NPC 들이 이곳 출신이다. 이들 캐릭터들의 인상이 하나같이 좋은 데다가 캐릭터 생성창의 언급을 보자면 종합적으로 금발에 하얀 피부를 지닌 고풍적인 외형의 기사로서의 명예를 추구하는 귀족들이 거주하는 부유한 곳으로 추정된다.


거대 늪 (大沼 / Great Swamp)

캐릭터 생성창에서 얼굴형을 '이상한 얼굴'로 설정하면 언급되는 지역. 이 외에도 주술사 로렌티우스와 혼돈의 추종자 엔지의 출신 지역이며 주술에서 종종 언급되는 곳으로 주술 연구가 활발한 늪지대 지역으로 보인다. 작중 등장은 없으나 인간계에 처음으로 주술을 전파한 '주술왕 살라만'이나 그의 수제자인 카르미나 또한 거대 늪 출신이라고 한다.


카타리나 (カタリナ / Catarina)

캐릭터 생성창에서 얼굴형을 '여유로운 얼굴'로 설정하거나, 머리색을 은색으로 설정하면 언급되는 지역. 이 외에도 카타리나의 지크마이어와 카타리나의 지크린드의 출신 지역이기도 하다. 종합하면 여유 넘치는 은발의 독특한 무구를 사용하는 기사들의 국가로 보인다.


동방 (東 / Eastern Land)

캐릭터 생성창에서 얼굴형을 '동방'으로 설정하면 언급되는 지역. 이 외에도 동방의 시바의 출신 지역이기도 하다. 모티브는 현실의 중세 시절 동북아시아 쪽으로 이후 후속작인 다크 소울 2에서 기사 아론을 통해서도 묘사되는데 대체로 중국 + 일본 풍의 문화가 있는 지역으로 보인다. 시바와 아론 둘 다 한 집단의 리더로 군림하고 있다는 점을 보면 신비한 무술의 세계로 취급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제나 (ゼナ / Zena)

캐릭터 생성창에서 '고풍 있는 얼굴'로 설정하면 언급되는 지역. 이 외에도 제나의 도날의 출신 지역이기도 하다. 별로 알려진것은 없지만 도날이 희귀템을 취급하는 데다가 등장장소가 괴팍하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연구와 탐구가 활발한 곳으로 추측된다.




출처 : http://www.ign.com/articles/2017/06/26/top-10-rpg-worlds-of-all-time

https://librewiki.net/wiki/%EB%8B%A4%ED%81%AC_%EC%86%8C%EC%9A%B8/%EC%A7%80%EC%97%AD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