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리니지m - 57렙 군주의 추천 장비 공략 (무관 시리즈, 무기, 캐쉬 템 등)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7. 7. 9. 22:04

본문

반응형

[뱀선생] 리니지m - 57렙 군주의 추천 장비 공략 (무관 시리즈, 무기, 캐쉬 템 등)


인벤 리니지m 관리자인증 팁으로 올라온 군주 장비 공략 정보.

군주 57렙의 지친회사원님이 작성한거에 몇가지 설명 추가함.




□ 군주의 장비공략


- 초반 선택은 '이렇게 하면 된다' 라고 말할 수 있으나 이후의 선택은 자신이 지향하는 부분에 따라 나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투구: 마법방어투구 -> 무관의 투구      


- 마법방어투구는 강화시 mr도 함께 상승하기에 효과가 좋습니다. 그렇기에 무관의 투구를 구하지 않고 마법방어투구를 고강화 하여 써도 무방하며 만약 무관의 투구가 있다면 물리공격을 하는 곳에서 무관의 투구를 착용하고 마법공격을 하는 곳에서 사냥하게 되면 마투를 쓰는 것을 권장합니다.



2. 갑옷: 요정족 사슬갑옷 -> 무관의 갑옷      


- 마법사슬갑옷이 아닌 요사를 스타트로 하는 것은 요사가 여러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마사에 비해 요사는 가볍고 안전인첸이 6까지 가능합니다. 앞서 마법공격보다는 물리공격을 하는 사냥터가 많고 효율이 좋으므로 요사를 추천합니다. 이후 무관의 갑옷을 인첸하여 사용하시고 혹여 마법방어가 중요한 때가 온다면 고인첸된 마법사슬갑옷을 입으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무관의 아이템의 장점은 요정족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안전인첸이 6까지입니다.



3. 방패: 반사방패 -> 무관의 방패      


- 군주의 방패 선택은 가짓수가 적습니다.



4. 망토: 보호망토 -> 무관의 망토 / 보호망토 -> 마법망토


- 앞서 이야기 했지만 보호망토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mr이 있는 마망에 비해 ac가 더 높고 다음 선택을 무관의 망토로 한 것도 그것입니다. 하지만 마망을 버릴 수는 없습니다. 당연히 mr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느리던 빠르던 어느 순간 mr이 필요한 때가 찾아옵니다. 그렇기에 물방이 높은 보호망토를 사용하다 마망으로 바꿔 끼는 스왑을 하기도 합니다. 혹은 두가지의 아이템을 가지고 다니는 것은 비효율적이다는 생각에 고인첸이 된 마망을 착용할 수도 있습니다.



5. 티셔츠: 티셔츠 -> 힘의 티셔츠      


- 기본 티셔츠를 4에서 5로 강화하여 사용하시다 출석보상 21일차에 받을 수 있는 스탯티셔스를 받으셔서 강화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6. 장갑: 염령의 장갑 -> 파워글로브 / 염령의 장갑 -> 무관의 장갑       


- 파워글로브는 힘을 2올려줍니다. 무관의 장갑은 염령의 장갑과 마찬가지로 힘1을 올려주지만 안전인첸 6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인이 ac가 중요하다 생각된다면 무관의 장갑을, 힘을 중요하게 판단한다면 파글을 가시기 바랍니다.



7. 신발: 강철부츠 -> 완력의 부츠      


- 지금까지 무관시리즈를 추천하다가 완력의 부츠를 추천하니 의아하실 수 있겠습니다. 일단 무관의 아이템 세트효과가 없습니다. 그리고 완력의 부츠가 ac3부터 시작(무관은 2)하고 힘도 1 올려주니 완소입니다.



8. 각반: 강철각반 ->체력각반      


- 설명은 생략합니다-_-! 강철각반이 -4라면 체력 각반은 ac -4에다가 최대 hp +10 효과까지 있음.



9. 푸른귀걸이(캐쉬 아이템) 


- 정말 중요하고 꼭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상점에서 120보석 * 6개를 구입한 다음에 상자까지 말고 바로 제작 악세서리 귀걸이 탭으로 이동해 +3 룸티스의 푸른빛 귀걸이를 제작하면 됨. 효과는 물약 회복률 +2 (+8) / 물약 회복량 +2 (+8). 



10. 검은빛귀걸이(캐쉬 아이템)       


- 푸귀와 동일합니다. 캐쉬 귀걸이 똑같은거 착용 불가능. 그래서 푸귀와 똑같이 보석으로 검귀를 구입해 +3 룸티스의 검은빛 귀걸이 제작. 효과는 AC -1 (-3) / 근거리 대미지 +1 / 원거리 대미지 +1. 참고로 2017년 7월 19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상점 프리미엄 검은빛 귀걸이 패키지 2개 (50,000원 * 2 = 10만원)로 +4 검귀 제작 가능.



11. 벨트: 가죽벨트 -> 트롤의 벨트       


- 용기의 벨트가 ac1의 옵션이 있으나 기사착용으로 군주는 착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트롤의 벨트를 착용 하는 것으로 물약을 좀 더 들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12. 목걸이: 완력의 목걸이


- 기본 퀘스트 템으로 주어지는 초템 완력의 목걸이 그대로 사용. 힘 +1 효과.



     13. 반지: 수호의 반지(2개)       


- ac 1씩, 도합 ac2를 챙기세요.



14. 반지(캐쉬): 스냅퍼의 방어반지(2개) or 스냅퍼의 용사반지(2개)       


- 격수는 방어반지 혹은 용사반지를 착용하게 되는데 스냅퍼의 방어반지를 추천합니다. 방어반지는 ac1과 mr을 챙길 수 있기 때문이며 용사반지는 5강화부터 시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왜냐면 용사반지가 +5가 되는 순간부터 추타 옵션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15-1 무기: 추천무기(미스릴단검과 황금 지휘봉 -> 수단과 황금 지휘봉)              


- 미스릴단검과 수단은 단검으로 매우 빠른 공격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블어 언데드에게 추가타격이 있고 소형몹을 잘 잡습니다. 하지만 대형몹에게는 비교적 약한 모습을 보이고 무기를 손상시키는 몬스터에게도 취약합니다. 그렇기에 대형몹과 손상몬스터를 상대하기 위한 황지도 챙겨다니는게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수단은 구하기가 어렵고 비싼 가격의 아이템이기에 황지 하나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황지는 녹템이지만 정말 효율이 좋은 아이템입니다. 황지가 나오기 전에는 여러 아이템을 가지고 설전이 오갔지만 황지가 나오면서 종결되었습니다. 군주는 황지에요.



15-2 무기: 뇌신검 or 혹한의 창              


- 뇌신검과 혹한의 창은 파템으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무기입니다. 한손검과 한손창이라는 메리트가 있기에 방패도 착용할 수 있고 비손상입니다. 인증게시물을 통해 보자면 사냥 시 뇌신검이 좋다라는 결과가 나오는데 엇비슷한 수준입니다. 혹한의 창은 사거리가 2칸이기에 멀리서 공격이 가능합니다. 사람이 붐비거나(월드보스 및 던전)자리를 잡고 사냥하기에 좋지요. 하지만! 황금 지휘봉이 있습니다. 황금 지휘봉이 있는데 궂이 무리를 해가며 비싼 가격의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욕심부려 파밍할 필요가 있을까요? 황금 지휘봉이 그만큼 좋은 아이템입니다. 녹템의 모습이지만 실속은 당연코 파템입니다.



15-3 무기: 크림슨 랜스


- 양손창이며 언데드에게 추가타격 효과가 있습니다. 초기 크림슨을 추앙하듯이 많은 이가 추천했지요. 그렇기에 고강화가 된 아이템이 꽤 됩니다. 만약 사용하시던 크림슨이 고강화 인첸이라면 바꿀 필요 없이 계속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역시나 방패를 들지 못하기에 방어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 군주마법


- 군주의 일반 마법은 별거 없고 몇 개 안되는 반면 '군주마법'은 정말 중요한 필수항목입니다.


1. 초반 트루타겟은 필요 없지만 나중을 위해서라면 구비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상점 가격 500,000 아데나)


2. 초반에 장비보다도 빠르게 배워야 하는 글로잉오라는 근거리타격:5 근거리 명중:5 를 올려주는 마법으로 직접 쓰지 않고 지속적으로 자동발동이 되는 스킬입니다. 또한 파티원에게도 적용이 되어 솔로 및 파티플레이 시 매우 중요한 버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점 가격 1,000,000 아데나)


3. 트루타겟과 글로잉오라는 특정 마을에 위치한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4. 샤이닝오라는 글로잉 오라와 마찬가지로 자동발동이 되는 스킬로 mr과 ac를 대폭 높여줍니다.   


5. 브레이브멘탈은 지속시간동안 일정확률로 1.5배의 데미지를 주게 되는데 빠른 공속의 무기가 좋습니다.


6. 샤이닝오라, 브레이브멘탈은 몬스터 드랍 및 혈맹상인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나 혈맹등급이 6이 되어야 하며 명예코인이 8만개와 16만개가 필요한 극악한 상황입니다.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5063&l=557&my=con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