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차이나조이2017 개발자 인터뷰 내용

카테고리 없음

by 뱀선생게임 2017. 7. 31. 17:34

본문

반응형

[뱀선생]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차이나조이2017 개발자 인터뷰 내용


중국 게임쇼인 차이나조이 2017에서 블리자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개발 디자이너와의 인터뷰 내용.


주로 영웅 캐릭터들의 디자인에 관한 질의응답 내용인듯 ㅋ

차기 신 영웅인 가로쉬에 대한 언급도 있음 ㅋㅋㅋㅋ



기자 : 스킬 트리는 비용과 장비(아이템) 시스템을 제거한 혁신적인 디자인입니다.

(플레이어가)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 스킬트리는 기존의 전통적인 디자인(아이템 시스템)과 다른어떤 혜택을 가지고 있나요?


디자이너(켄트) : 우린 블리자드 버전의 경쟁 게임을 만들고 싶었어요.

우리는 비용과 장비 시스템을 필요로 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린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었고결국 팀에서 최종적으로 합의해서 나온 건 기존의 디자인이였습니다.

우리는 몇 가지 아이템 중 하나를 선택하게 만드는 것보다는 플레이어들이 선택 할 몇 가지의 옵션을 만들어주기로 했습니다,플레이어들이 쉽게 선택하도록 말이죠.



기자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각 영웅들은 블리자드의 게임에서 왔습니다.플레이어들이 원작의 느낌을 대용으로 느낄 수 있게 만드는 디자인을 설계하는 방법이 뭔가요?


디자이너 : 아주 좋은 질문입니다. 우리는 디자인의 초기 단계에서영웅에 대한 전설과 애호가들의 환상을 충족시키려 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원래 게임에서의 이 영웅의 스킬과 어떤 이명을 인용할지를 고려합니다.

두 번째로 우리는 이 영웅의 스킬 매커니즘을 고려해야 합니다,

 히오스에서는 (이 스킬셋이) 재미 없지 않을지, 다른 영웅에게 카운터할 스킬을 만들어주는게 게임을 재미있게 만들어주는게 아닐지.이게 바로 전체 통합 과정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포인트입니다.



기자 : 가로쉬의 디자인에서캐릭터의 특징을 어떻게 고려했나요?


디자이너 : 가로쉬는 우리에게도 아주 흥미로운 영웅입니다.처음에는 가로쉬를 1인 독주 영웅으로 만들고 싶었어요.

모든 플레이어들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플레이해보진 않았죠.몇몇 플레이어들은 하스스톤을 플레이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에서의 가로쉬의 특징과하스스톤에서의 가로쉬의 특징을 결합시켰습니다, 예를 들자면 방어도가 있죠.

가로쉬는 피의 울음소리라는 아주 역사적인 무기를 들고 있어서,우리는 정교한 무기를 사용하여 특별한 디자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후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타산적인 역할이었던것처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도 성가신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기자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는 머키와 아바투르 같이 다소 혁신적인 영웅들이 있습니다.

이런 혁신적인 영웅은 다른 MOBA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것인데,원래 디자인은 어떻게 했나요?


디자이너 : 사실 우리가 디자인한 방향은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볼 수 있는 가장 미친 영웅이었다고 말하고 싶네요.

처음에는 게임에서 싸울 수 없는 영웅이 아무도 없다고 생각했었죠, 그래서 우리는 아바투르를 만들었습니다.

가장 취약한 영웅인 머키는 알을 낳는 영웅 능력을 주어서 부활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두 사람이 동일한 컨트롤의 디자인을 가지게 된 것도 이런 컨셉트의 산물입니다.

혁신적이고 특이한 영웅의 출시는 중단되지 않을겁니다.



기자 : 스투코프는 스타크래프트 2에서 소환하는 것을 주능력으로 삼았습니다, 

하지만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는 감염 능력을 사용하는데요, 어째서인가요?


디자이너 : (원작내에서의) 스투코프의 전설과 로망을 고려는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많은 유저들이 스타크래프트 2를 플레이하지 않았다는 걸고려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2를 플레이하지 않은유저들에게는 스투코프의 첫인상으로 감염된 팔이 강하게 남을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스투코프를 감염 기반으로 중점에 두었습니다.



기자 : 케리건의 역할을 바꿀것인가요?


디자이너 : 칼날여왕은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그녀는 적을 죽이기 위해서 총검을 착용하는 역할을 하고, 그녀의 주위에 있는 나머지 플레이어들을 필요로 합니다.

이것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는 플레이어들이 있어서, 우리는 다시 고려해볼 것입니다.

케리건의 스킬 수정 문제는 그녀가 (이 상태인체로) 오래 되었기때문에우리가 수정할 필요 있는지 신중하게 고려할 것입니다.



기자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출시될많은 오버워치 영웅들이 있습니다,

로드호그와 누더기같이 역할이 비슷한 영웅들도 있는데요, 어떻게 차별점을 주실건가요?


디자이너 : 사실 우리도 이 문제를 서서히 인식하고 있습니다, 

로드호그와 누더기는 비슷합니다, 서로 친하진 않을까요?

그래서 우리는 당분간 이 방면의 일을 멈출 것입니다.

우리는 두 영웅이 함께 공존 할 수 있기를 희망하기에디자인을 늦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플레이어로부터 피드백을 수집할 것이고,로드호그를 스킨으로 내는게 좋을지 영웅으로 내는 게 좋을지생각해볼 것입니다.



기자 : 오래된 영웅에게 새로운 능력을 부여해서 (리워크/리메이크)게임을 신선하게 만드실건가요?


디자이너 : 그것은 우리가 계속 시도하고 있는 것입니다.



출처 : http://www.donews.com/news/detail/3/2961891.html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9&l=577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