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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선생] 윈도우10 스토어 판 라이즈 오브 툼 레이더 패치 버전 확인하는 방법, PC판 패치 내역 등등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6. 3. 1. 2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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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선생] 윈도우10 스토어 판 라이즈 오브 툼 레이더 패치 버전 확인하는 방법, PC판 패치 내역 등등


PC 게이머들의 2016년 대작 선물인 라이즈 오브 툼 레이더(Rise of the Tomb Raider, 2016)

우크라이나 환율을 이용한 약 만원 개꿀 구매방법으로 

아직 세일을 안해 비싼 스팀 버전이 아닌 윈10 스토어 버전 라오툼을 구매하신 게이머가 많은 걸로 알고 있음.

(참고로 저번에 작성한 장모님의 나라 우크라이나 만원 구매 꿀팁 링크글 : http://snaketeacher.tistory.com/417)

저도 윈10 스토어 판으로 구매를 했는데 이때까지 스팀 버전에 비해 패치가 안되고 있는줄 알았는데요

알고보니까 앱 자동 업데이트로 하고 있더라구요 -_-;;;

그래서 윈10 스토어 판 패치 버전 확인하는 방법, 앱 자동 업데이트 설정하는 방법, 라이즈 오브 툼 레이더 PC 패치 내역을 정리해 봤습니다.


1. 윈도우10 스토어 판 라이즈 오브 툼 레이더 패치 버전 확인하는 방법

2. 스토어 앱 자동 업데이트 설정 ON/OFF 방법

3. 스팀에 올라온 버전별 라오툼 PC 패치 노트


윈도우10 스토어 판 라이즈 오브 툼 레이더 패치 버전 확인하는 방법


윈10 스토어로 라이즈 오브 툼 레이더를 구매하신 분들이 패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먼저 라오툼 앱을 실행 시킵니다.

그 이후 마우스를 화면 위쪽 끝에 가져다대면 작업표시줄(전체화면, 닫기 등등)이 뜨게 됨. 

(혹시 전체화면 풀려서 짜증나면 다시 옵션에서 그래픽 전체화면 껐다 켰다 다시 해보면 됨 ㅋ)

거기에 라오툼 버전이 나와 있음. 

캡쳐 화질이 나빠서 잘 안보이는데 160301 오늘자 제꺼 라오툼 버전은 1.623.0 이네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처럼 라오툼 웹에 들어가면 업데이트 패치 내역이 딱 나왔으면 좋겠는데 윈10 스토어는 확실히 아직 먼 것 같음.


아 그리고 윈도우10 스토어 앱 자동 업데이트 설정은 [설정] - [앱 업데이트] 항목에서 껐다 켰다 할 수 있습니다.

기본이 자동 업데이트로 되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 라이즈 오브 툼 레이더 업데이트 됐는지도 몰랐음 -_-;;;




참고로 PC판 라이즈 오브 툼 레이더 패치 내역(원문 및 번역본)


- 아무래도 PC 플랫폼 중 가장 규모가 큰 스팀 버전 위주로 패치가 진행되고 있음. 즉 스팀 버전은 칼같이 패치, 윈10 버전은 약간 늦게 패치가 적용되고 있음 ㅜㅜ

위에도 언급했듯이 3월 1일이면 스팀은 가장 최신인 1.0.629.3 (Patch #4)까지 패치가 진행됐고 윈10 버전은 1.0.623.2 (Patch #3)까지 적용됨. 

일해라 마소~!!!


1. PC Patch notes for patch 1.0.610.1 패치 내역 번역


우리는 PC버전의 첫번째 1.0.610.1 빌드 패치를 방금 배포했습니다. 이번 패치는 유저들이 맞닥뜨릴수있는 치명적인 문제들과 우리가 빠르게 접할수있었던 유저들의 피드백들에 대한 사소한 문제들의 업데이트에 집중했습니다.


이번 패치는 스팀과 윈도우에서 다음번 실행시 자동으로 적용이 될겁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스팀을 재실행해보거나 윈도우 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해보세요.


시작실행 문제 (스팀버전)


일부 유저들에세서 이미 실행중인 게임을 방지하는 C++런타임 오류가 처음 시작시 나타나던 문제를 해결

VC++ redist 가 제대로 설치 안됐을때 게임을 처음 실행하면 멈추던 현상에대한 해결책

Bins Taskbar organizer 나 Spacedesk 같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있을때 시작시 충돌이 나던 문제 해결


다음과 같은 옵션들을 업데이트:


조준과 일반 탐험을 위한 독립적인 마우스 감도 조절하는 옵션

마우스와 게임패드 X 축 반전하는 옵션

키보드 버튼 화면 비활성화하는 옵션

부드러운 마우스를 비활성화 하는 옵션 (이때 매우 가벼운 부드러운 마우스가 나타남)


이번 패치를 통해 이것들도 고침


지도, 베이스캠프, 그리고 램넌트저항군모드에서 UI를 개선하고 다양한점을 수정

새로운 그래픽 옵션 'Specular Reflection Quality' 이 사양을 좀 타지만 향상된 specular reflection의 향상된 해상도와 계단현상을 줄여줌.

필름 그레인 효과를 끌수있는 옵션을 화면효과에서 가능.

HBAO+ 품질향상 

엔비디아 SLI 퍼포먼스 향상 (스팀버전)

물이나 눈 효과중에 SLI가 오류가 났던 문제 해결 (스팀버전)

윈도우 모드에서도 윈도우 사이즈보다 작은 해상도로 적용할수있는 옵션

Razer Chroma 기능이 활성화 된곳에서 퍼포먼스 최적화 (스팀버전)

Razer Chroma 효과 개선 (스팀버전)

16스레드 이상의 머신에서 가끔 오류가 나던 문제 수정

게임패드 플레이시에 마우스 커서가 항상 감춰지지 않는 문제 수정

엔듀런스 모드에서 주요 스터터링 문제 수정

엔듀런스 리더보드 수정

Remnant Resistance 미션시에 가끔 시작을 안하던 문제 수정

엔비디아 600번대 700번대에서 일부 오브젝트가 오류나던 문제 수정. 아직 일부문제가 계속 일어나고 있는데 우리는 엔비디아와 작업중이며 다음번 패치나 다음번 드라이버에서 수정될것이다.

텍스쳐 글 매우 높음이나 SSAA 옵션을 활성화 할때 하이엔드 하드웨어가 필요하다는 경고 메세지

다양한 소규모의 최적화들과 버그 수정, 개선등의 작업


우리는 이번 패치가 모든 사람들에게 개선점을 주기를 바라지만 만약 이번패치로 인해 문제가 생긴다면 구버전으로 이용하길 바라며 스팀베타에서 604.2버전이 가능하도록 했는데 이건 이전 버전을 쓸수있게 해주는 겁니다. (역자:현재버전은 610.1인데 문제가 생기면 스팀베타에서 604.2로 플레이할수있음)


우리는 계속 피드백을 모니터하는 중입니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다른 패치를 내놓을 것입니다. 우리는 언제나 당신의 피드백을 환영합니다! 



2. [02-12-2016] PC Patch notes for patch 1.0.616.4 (Patch #2) 패치 내역 원문 및 번역


Fixed Map sometimes not showing or showing the wrong region.

- 맵이 잘못된 지점을 표시하던 오류 수정

Fixed ALT-TAB in combination with Exclusive Fullscreen occasionally hanging the game or entire system. (Steam Only)

- 풀스크린 도중 ALT-TAB하면 게임 맛가던 오류 수정

Fixed graphics glitches on NPC clothing on NVIDIA 6x0 and 7x0 hardware.

- 엔비디아 케플러 그래픽 카드에서 생기던 캐릭터 옷 버그 수정

Fixed rare crashes with a "DX11 Internal Heap" error.

- DX11 관련 충돌 오류 수정

Added separate mouse sensitivity control for X and Y axis, allowing users to equalize sensitivity.

- 이제 X축과 Y축 민감도를 따로 설정 가능함 (기존에는 X축 Y축 민감도가 달랐던듯?)

Added option to reduce in-game camera shake, for users that prefer this.

- 카메라 흔들림 효과를 줄여주는 옵션을 추가

Added audio-cue for finding secrets in the relic viewer.

- 이제 Relic viewer 사용중 비밀을 발견시 효과음이 들림

Fixed game changing system screen saver settings for some users. (Steam Only)

- 스크린 세이버 오류 수정

Added additional error handling and messaging in case the GPU driver is crashing or unresponsive.

- GPU 드라이버가 충돌할경우 따로 메세지가 나오게끔 변경

Various performance improvements for GPU-bound situations. CPU bound scenarios are not impacted.

- GPU를 갈구던 구간의 퍼포먼스 향상

A variety of other smaller optimizations, bug-fixes, and tweaks.

- 그외 자잘한 버그 픽스와 최적화



3. [02-19-2016] PC Patch notes for patch 1.0.623.2 (Patch #3) 패치 내역 번역


스트래핑(strafing)중에 카메라가 플레이어 뒤에서 자동으로 가운데로 가는걸 해제할수있는 새로운 옵션 추가


2차 플레이시에 동물들이 안나타다던 문제 수정


신의 목소리 무덤에 있는 문이 종종 닫혀서 열리지 않는 문제 수정


32스레드 이상의 컴퓨터에서 시작이 안되는 문제 수정


30프레임 이하에서 역동적인 수풀 옵션이 높음일때 일부 수풀이 깜빡거리던 문제 수정


SSAO/HBAO+ 옵션과 SSAA가 결합됐을때 유물 수정


그외에 다른 여러가지 작은 최적화들, 버그수정과 조정등. 



4. [03-01-2016] PC Patch notes for patch 1.0.629.3 (Patch #4) 패치 내역 원문


We have just released the fourth PC patch for Rise of the Tomb Raider, build 1.0.629.3. This patch focuses primarily on adding stereoscopic 3D rendering. We know it was a favorite feature for many of our players on the previous Tomb Raider and based on your feedback we are bringing this to you now in Lara’s latest adventure. 


This patch will be applied by Steam automatically when you next start the game. If your game does not update, please restart the Steam client. If you are using the game on the Window Store, the update will be available in a few days, and will automatically download as it becomes available. We will update this thread when the Windows Store version is live. 


Stereoscopic 3D rendering support added. 

Supports explicit side-by-side rendering for 3D TVs. 

Supports NVIDIA 3DVision or AMD HD3D (On Steam version). 

Supports Windows DXGI 1.2 Stereo 3D (On Windows Store version).

Addressed some problems when the display DPI was not set to 100%, including not being able to select all resolutions. 

Added some logic to retroactively grant achievements in cases where Steam failed to grant them shortly after release. 

A variety of other smaller optimizations, bug-fixes, and tweaks.


While we expect this patch to be an improvement for everyone, if you do have trouble with this patch and prefer to stay on the old version we made a Beta available on Steam, Build 623.2, which can be used to switch back to the previous version. 


We will keep monitoring for feedback and will release further patches as it seems required. We always welcome your feedb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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