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리니지m - 요정 과금등급별 방어구세팅 가이드라인 정보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7. 8. 17. 17:25

본문

반응형

[뱀선생] 리니지m - 요정 과금등급별 방어구세팅 가이드라인 정보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게임인 리니지M 인벤 최고의유격수 님의 팁 & 공략.

저번 기사편에 이은 요정 무과금 / 소과금 / 중과금 / 핵과금 등급별 추천 방어 장비 ㅋㅋㅋㅋㅋ

(새로운 장비 아이템이 업그레이드하기전까지는 아래 테크트리 타면서 장비 업그레이드 하면 될것같음 ㅋ)

다만 저번 기사편에 비해 요정 이해도는 조금 떨어진다는 댓글이 보여서 참고 -_-;;;


2017/08/14 - [게임 연재 및 공략] - [뱀선생] 리니지m - 기사 과금등급별 방어구세팅 가이드라인 정보


※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진리는 아니고 참고용이며 언제든 다른 의견 환영합니다. 다른 의견이 다수가 되면 본문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위, 아래의 아이템이 동일한 라인에 있다고 같은 금액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동일라인에는 비슷한 금액의 아이템들이 위치하도록 노력은 하였지만, 과금 등급별, 상대 금액별로 단순하게 나열하였기 때문에 동일 라인에서도 가격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없는 아이템은 대체 아이템이 성능도 좋고 가격도 훨씬 낮아서 포함되지 않은 것입니다. ex) 요방이 가격도 싸고 성능도 좋아서 강철방패는 포함 안시킴.

※ 과금 기준도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정한 것입니다. 각 부위 별 4,000다이아가 넘는다면 현금 10만원이기 때문에, 중과금 유저로 생각이 들며, 각 부위 별 1만 다이아 이상은 핵과금 유저로 분류했습니다

.※ 무과금 유저분들도 운좋게 7마망, 8요방 이런식으로 충분히 고인챈 아이템을 맞출 수 있으나, 거래가 되지 않는 각인템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일단은 거래가 되는 각인템의 가격을 기준으로 가이드 드리겠습니다. 본인이 무과금인데 8마투를 띄워서 사용하고 계신다면 비록 각인템이지만 투구만큼은 핵과금 유저와 동일한 수준이라고 기뻐하시면 됩니다.



1. 요정 방어구 추천 - 투구


- 요정에겐 최고의 가성비 투구 엘름의 축복이 있습니다. 기사의 경우에 힘이 오르는 모자가 없고, 법사의 경우에도 인트가 오르는 모자는 고가템인 메르키오르 모자밖에 없는데 요정은 아주 쉽게 덱스하나를 올릴 수 있고 안전인챈트도 6이기 때문에 모자에 있어서는 축복받은 캐릭터입니다.


- 활요정 : 능력에 맞게 엘름을 착용하시고, 마방이 필요할 때가 있다면 마투를 따로 맞춰서 스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검요정 : 비록 힘이 아닌 덱스가 올라가지만 어쨌든 덱스에 따른 AC 효과가 있으니 활을 들지 않더라도 엘름은 매력적인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2. 요정 방어구 추천 - 티셔츠


- 티셔츠에서도 요정은 축복을 받았네요. 거래소에 7티셔츠가 3300정도에 거래가 되는데, 8요티가 4천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어있네요. 그래도 여유가 좀 있다면 방어를 포기하더라도 스탯 티셔츠를 착용하시는게 좋겠지요~


- 활요정 : 완력티보다는 다행히 민첩티가 조금 싸네요..


- 검요정 : 4완력티가 8요티보다도 2천다이아 이상 비싸니 AC -3 vs 대미지1,힘1 중에서 본인이 어떤 스탯에 가치를 더 두느냐에 따라서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3. 요정 방어구 추천 - 갑옷


- 기사의 경우에는 무관갑옷의 효과가 별로 없어서 요판, 수정갑옷 중에서 가격을 보고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렸는데 요정은 신관의 로브에 붙어있는 MP회복 +6이 굉장히 메이저한 옵션이기 때문에 비슷한 가격대에서 AC 1을 포기하더라도 신관의 로브를 선택하는게 좋은 듯 합니다.



4. 요정 방어구 추천 - 망토


- 망토는 선택지가 굉장히 많네요. 여유가 있고 하이브리드한 아이템을 선호한다면 은날이나, 신관의망토를 착용하시면 되고 상황에 따라서 바꿔차더라도 가성비 좋고 특정 상황에서 좋은 아이템을 선호하신다면 마망, 보망을 구매해서 스왑하시면 될 듯 합니다.



5. 요정 방어구 추천 - 장갑


- 장갑 또한 옵션이 굉장히 많아서 먼저 본인이 선호하시는 스탯에 맞는 아이템을 몇개 선택 하시고 거래소 가격과 비교해 보신다음에 가격이 좋게 나와있는 아이템을 맞추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검요정 : 몸빵을 직접적으로 해야하니 여유가 있다면 돌장을 추천드리고 그렇지 않다면 힘이 붙어있는 염령의 장갑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활요정 : 명궁장갑, 골무 중에서 고민이 되실텐데 다이아로 구매하신 다면 매물이 많은 골무를 차는게 좋을듯 하고 본인이 젤로 작업을 한다면 명궁장갑을 제작하여 만드는 것이 젤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각인템이라 젤의 가치를 말하는 것이 의미없다 판단하실 수 있으나 거래를 하지 않고 본인이 착용한다는 가정하에서 골무에 바르는 것보다 명궁장갑에 바르는 것이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을 말씀드렸습니다.



6. 요정 방어구 추천 - 각반


- 각반은 어떤 직업이든 고민할게 없어서 편하지요. 본인의 아데나 수준에 맞게, 또는 다이아 수준에 맞게 강철 각반을 착용 해주시면 됩니다.



7. 요정 방어구 추천 - 신발


- 스탯 부츠가 상자에서 풀리지 않아서 희귀제작서로 만들어야 하는 관계로 가격이 비쌉니다. 그래서 돈을 많이 투자해서 5~6 완부, 민부를 만들 능력이 되지 않는 한 그냥 강부나, 신부를 착용하고 공격 스탯은 다른쪽에서 올리는게 낫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사의 경우에는 무관부츠가 가격이 비싸서 강부를 추천드렸으나 신부는 거래소에 싼 가격에 올라오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가격 비교를 해 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요정 방어구 추천 - 방패 가더


- 검요정 : 요정은 무관의 방패도 착용이 안되고, 반역자의 방패도 착용이 안되지요. 선택지가 없다고 하더라도 요정족 방패면 충분히 훌륭한 방패인 것 같습니다~


- 활요정 : 요정족 가더는 퀘스트로 한 개 밖에 얻을 수 없기 때문에 따로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축젤로 인챈트를 한번 노려보시고 실패한다면 능력에 맞게 명궁 가더를 착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5056&l=479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