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클래시 로얄 | 무과금 6주차 2500+ 약간의 팁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6. 3. 6. 07:20

본문

반응형
클래시 로얄 | 무과금 6주차 2500+ 약간의 팁 인벤 절대던지지마



사실 클로가 많이 재밌구해서.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은 마음에 정보글을 작성하고 싶은 마음은 예전 부터 있었는데요.
그래서 머리속에서 조금 정리해보면.. 너무 당연한 얘기만 떠오르기에 특별히 글을 적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혹시, (요새 시작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 듯 하고 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까 하는 마음에 약간의 팁을 적어 볼꼐요. 

중요한 순서로 적어 보겠습니다.

1. 실력

원래 주저리 주저리 썼는데. 다 지워버렸습니다. 공부 열심히 하라는 얘기와 다를바 없어서 제가 봐도 짱나더군요.
다만, 실력이 가장 중요한건 (동렙카드싸움에서) 맞는 말입니다. 

베틀 하는데 무료. 많이 돌려보셔요. 내려가도 괜찮습니다. 다시 올리면 되죠. 좋은 플레이는 따라해보세요. 돈 안듭니다.
다만 여기가 진짜 한계야! 그리고 더 돌리면 지금 아5 인데 아4 될꺼 같어 ㅠ 이런 경우는... 각자 판단하세요 *_*

★ 실력의 핵심 = 엘릭서 이득
게시판에 카운터 정리한 글이 있습니다. (제글은 아니구요) 참고하시면 어떻게 엘릭서 이득을 보는지 아실 수 있을 듯합니다. 경험이 최고구요. 베틀 하시면서, 내가 지금 엘릭서를 낭비하는지, 상대보다 이득보는지 생각해보면 실력 상승은 빨라 지실거에요. 화앗팅!

2. 카드 조합

짱나게도 이부분도 실력의 연장입니다. 다만, 어떤 조합이 좋은지 스스로 알아내기 힘들면 따라하면 됩니다. 저를 비롯한 많은 자게 분들이 점수와 덱 인증을 하시고 계십니다. 따라해 보세요. TV Royale에 있는 랭커들 덱과 플레이를 보고 따라해 보실 수 도 있습니다. (저도 아6 이후 부터는 랭커 따라하기 입니다)


3. 골드와 루비 사용, 그리고 도네이션

아마 이부분에 가장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8렙 이후는 제가 직접 확인 한 데이타는 아닙니다. 다만, 아마도 그럴듯 합니다. 우리 길드마스터가 50만원 정도 사용한 듯한데, 일반 9렙, 레어 7렙, 에픽 4렙 카드를 사용하거든요. (랭커 3200+)

요점은 후반으로 갈수록 렙업이 무지막지하게 어려워진다는 것이죠(리니지급)
그러니 지금 부터 이 카드만 키워야지 하고 키워도 여러 카드 고루고루 키워본 분들과 카드 레벨 차이가 크게 안날 수가 있습니다. 다만 우리는 그런 작은 차이도 소중히 생각하잖아요? 그렇다면 실력 키우세요 *_* 그래야 몰빵 할 카드가 정해집니다.

★ 도네이션은 중요

도네이션이 돈을 버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RPG로 치면 사냥같은거죠. 안쓰는 카드는 전부 뿌리세요. 특히레어!! 
레어 한장당 50골드. 일반 한장당 5골드. 잘 아시죠? 하루 도네이션 60포인트 최고. 레어는 10포인트로 취급. 한 사람한테 일반 카드 2장 밖에 못줍니다. 잘 활성화된 길드라고 쳐도. 30명이 매일 카드 리퀘스트 하고 그거 전부 다 줘야지 60포인트 다쓰는거죠. 레어 카드로 도네이션하면 손쉽게 60포인트 다 쓰겠죠? 끽해야 하루 300골드지만, 이게 유일하게 돈버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타워 레벨 오르시겠죠. (그렇다고 막뿌린담에 저땜에 필요카드 뿌렸다 하시믄 안되요..)

★ 루비는 아레나 6부터 사용하는게 가장 효율이 있겠죠? 
7부터 사용은? 무리무리.. 아레나 7갈라믄 과금 40만 정도 생각합니다...

박스당 주는 골드, 카드 양과 질이 올라갑니다. 아레나가 높을 수록요. 표 참고하세요. 
(출처: http://clashroyale.wikia.com/wiki/Chests)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히유... 글이 너무 길어지네요.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덱 컨셉 유형 같은거 정리해 드리면 좋은데, 다른분들도 올려주시는거 같으니 저는 요기까지만 *_*

마지막으로 제 프로플 올려두겠습니다. 궁금한거는 질문 주세요. 최대한 답변드릴것이에염.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추가 내용

1. 유연한 덱 교체 필요

제 덱은 확실히 물량덱에 약해욥. (고헛, 바헛 깔고 밀려오는 애들이요) 다만, 제가 이 덱을 사용하면서 200점 정도를 올릴 수 있었는데 이유는, 제가 있던 2300+ 구간에 빅덱이 많았기 때문이죠. (골렘, 페카, 엘리서 콜렉터 등사용. 이런거 깔리믄 바로 달립니다.)

앞으로 전투에 물량덱이 많아진다면, 마법사 혹은 봄버를 투입하겠죠. 결국, 유연하게 덱을 교체하셔야 한다는 것. 카드 1렙당 (공격력, 체력) 차이는 10% 정도라면, 카운터 카드는... 글쎄요. 숫자로 표현하기는 애매하지만 최소 30% 이상은 게임이 쉬워지는걸 느낄 수 있는 듯 합니다. 렙업을 못하셨더라도(안하셨더라도) 다양한 카드 사용해 보시길.

예) 바바(5)와 마법사(5)가 옵니다. 봄버(3)와 나이트(3)로 막습니다. 깔끔하게 막아집니다. 4 엘릭서 이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