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차세대 4K 게이밍 콘솔 엑스박스원X, Enhanced 1080p 해상도 장점 인터뷰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9. 22. 11:28

본문

반응형

[뱀선생] 차세대 4K 게이밍 콘솔 엑스박스원X, Enhanced 1080p 해상도 장점 인터뷰


2017년 11월 7일 출시하는 차세대 4K 콘솔 게임기 XBOX ONE X.

4K 게이밍 컨셉으로 가장 강력한 성능을 보유해서 비싸지만 나름 코어 게이머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는중

(실제로 한정판 사전 예약판매는 이미 매진)


또 한가지 포인트로 아직 4K 해상도 디스플레이, TV를 가지지 못한 기존 1080p 유저에게 어필이 가능하냐는거.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one x enhanced 라는 명칭을 사용하는데

4K가 아닌 1080p 해상도를 사용하는 경우 남은 성능만큼 프레임이나 더 고품질 텍스쳐 등으로 게임플레이가 가능해진다는거.


오늘 더버지에 인터뷰가 떴는데 

4K 품질의 그래픽을 1080p 품질로 내리는 슈퍼샘플링 기술로

텍스쳐 향상, 높은 fps, 향상된 이미지 품질을 보여준다고 함.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같은 경우 아예 그래픽 옵션 1080p 모드, 4K 모드 선택이 가능하다고 함)


인핸스드 마크가 없다고 하더라도 하드웨어 성능이 높아진만큼 개발자들의 추가 패치가 없다하더라도 프레임 안정화 같은 이득을 본다고 함.


소니, 마소, 닌텐도 콘솔 삼국지가 앞으로 어떻게 되갈지 개궁금 ㅋㅋㅋㅋ

한국엔 언제 정발하려나.

한국에서 플스4, 닌텐도스위치, 엑원X 모두 흥해서 재미있는 게임이 좀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음.


[XBO하드] 1080p TV서 구동되는 Xbox One X의 Enhanced 인터뷰


Xbox One X의 4K와 HDR 게이밍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지만, 여전히 수많은 Xbox 팬들은 4K TV로 넘어가지 않았습니다.

4K에 초점이 맞춰지는건 명백하지만, MS는 4K TV가 아닌 환경에서 Xbox One X가 어떤식으로 더 향상된 게임 구동 방식을 보여줄 것인지 설명합니다.

 

Microsoft의 Xbox One X Enhanced program을 통해 'Enhanced' 마크를 단 게임들은 새로운 콘솔에 최적화 되었다는 뜻 입니다.

이는 4K나 HDR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로고가 붙었을 뿐 만 아니라, 1080p, 4K TV 환경에서 Xbox One X 를 통해 더 향상된 품질을 제공할 것이란 의미입니다.

 

MS는 개발자들에게 슈퍼샘플링을 이용하여 1080p TV에서 더 좋게 구동될 수 있게 권장하고 있습니다. 슈퍼샘플링은 4K 이미지 품질을 1080p에 맞게 스케일을 낮춤으로써 텍스쳐 향상, 높은 fps, 향상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해줍니다.

 

일부 구 타이틀들은 Xbox One X Enhanced에 적용되지 않았다 할지라도, 더 향상된 품질을 보여 줄 것이라고 MS는 약속합니다.

 

4K 마크는 단순히 게임이 2160p 출력을 지원한다는 뜻이지만, 4K 지원은 네이티브 해상도 / 체커보드 렌더링 / 다이나믹 해상도를 포함할 것이라고 합니다.

지원하는 HDR은 Xbox One S에서 제공되는 HDR10과 동일하며, Dolby Vision 지원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었습니다.


궁극적으로, 게임이 Xbox One X의 새로운 힘을 어떻게 활용할지는 전적으로 개발자들에게 달려있습니다.

MS는 130개가 넘는 Xbox One X Enhanced를 지원하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PS4 Pro 런칭 당시의 숫자보다 더 많은 양입니다.

각 타이틀들이 어떤식으로 Enhanced를 지원할지 아직 판단하기엔 이릅니다.

 

Rise of the Tomb Raider는 게이머들에게 선택권을 제공하는 좋은 예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이머들은 고품질의 텍스쳐와 향상된 배경을 제공하는 1080p 모드 또는 네이티브 4K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어떤 게임은 향상된 1080p 모드만을 지원할 수도 있고, 다른 게임은 4K 지원에 집중할 수도 있습니다.


Xbox One X는 북미 기준 11월 7일 $499로 발매 예정이며, 국내 발매 예정인 Xbox One X Scorpio Edition 가격은 57만 8천원 입니다.


출처 : https://www.theverge.com/2017/9/20/16340160/microsoft-xbox-one-x-enhanced-1080p-tv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4032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