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새 OS 안드로이드 N, 프리뷰(베타)버전 공개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6. 3. 10. 10:30

본문

반응형

구글의 새로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살짝 프리뷰 버전으로 풀렸네요.

원래 매번 알파벳 앞글자를 딴 먹을거로 명칭이 정해졌었는데 이번 차세대 버전인 N은 아직 결정이 안됐나 봄.

어쨌거나 정식 N 버전은 5월에 공개한다고 하고

오늘 2016년 3월 10에 안드로이드 N의 프리뷰(미리보기) 버전이 풀렸음.

대충 새 기능을 보고 가세요.

멀티 윈도우 기능이면 폰 게임하는데 좋으려나? ㅋㅋㅋㅋ


실제로 구글 레퍼런스 폰인 넥서스 시리즈는 프리뷰 버전을 배포해서 업데이트 할 수 있다고 함.

레퍼런스 폰이라는건 구글의 안드로이드 기준 폰. 직영 공식폰 정도.

Nexus 5X, Nexus 6, Nexus 6P, Nexus 9 (LTE), Nexus Player, Pixel C


프리뷰 베타 버전 업데이트 받는 주소 : http://www.google.com/android/beta


구글 새 OS 안드로이드 N, 5월 공개


구글 새 운용체계(OS)인 ‘안드로이드N’이 5월 공개된다. 장소는 미국 마운틴뷰에 있는 쇼어라인 원형극장이다.


선다 피차이 구글 CEO는 구글플러스와 트위터에서 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구글 I/O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글 I/O는 구글이 매년 진행하는 최대 개발자 콘퍼런스다. 구글은 매년 이 행사에서 최신 안드로이드 OS를 공개해 왔다. 지난해에는 안드로이드M 마시멜로를 발표했다. 올해는 안드로이드N이 공개될 전망이다.


새 OS는 자바(JAVA) 호환 라이브러리를 오픈 JDK 라이브러리로 교체한다. 오라클과 구글 사이에 진행 중인 자바 특허 API 저작권 침해 소송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현재 구글플레이에 등록된 수백만개 안드로이드 앱과 호환성 검증이 관건이다. 안드로이드N 개발 과정에서 호환성 문제로 인한 일정 지연도 예상된다.


새 기능으로는 두 앱을 나란히 띄우는 스플릿뷰가 추가될 예정이다. USB C타입을 적용해 디스플레이 포트 출력 기능도 개발 중이지만 지원 여부는 미지수다.


차기 안드로이드 OS 이름도 관심 대상이다.


2009년 4월 30일 출시한 안드로이드 1.5 컵케이크(Cupcake)를 시작으로 구글은 버전마다 알파벳 순서로 디저트 이름을 붙여줬다.


안드로이드 7.0은 알파벳 N으로 시작하는 디저트 이름이 붙는다. 유력한 후보로는 악마의 잼이라 불리는 ‘누텔라(Nutella)’, 사탕 ‘누가(Nougat)’, 견과류가 들어간 빵 ‘넛 브레드(Nut Bread)’ 등이 언급된다.


선다 피차이는 지난해 12월 인도 뉴델리 램 대학교 강연에서 안드로이드N 이름은 온라인 인기 투표로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IT전문 매체 폰아레나가 실시한 자체 온라인 투표 결과, 누가가 1위를 차지했다.



안드로이드 N 프리뷰에서 발견된 새기능들




시스템UI튜너에 색감조절기능 추가





더 빨라진 앱전환





멀티윈도우





전화번호 차단





야간모드





새로워진 퀵메뉴



알림바에서 바로 답장 가능





크롬에 있던 데이터 절약기능이 안드로이드 OS레벨에서 사용가능해짐



정식버전은 이번 여름 예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