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발매임박 차세대 4K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원엑스 (XBOX ONE X) 해외 리뷰 평가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11. 3. 22:27

본문

반응형

[뱀선생] 발매임박 차세대 4K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원엑스 (XBOX ONE X) 해외 리뷰 평가


2017년 11월 7일 한국 포함 전세계 출시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4K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원 X (XBOX ONE X).

발매가 얼마 남지 않아서 벌써 해외 매체에서는 리뷰 및 평가가 뜨는 중.


작년에 나온 소니 플스4프로 (PS4Pro)에 비해 그래픽카드 성능이 1.5배(4.2테라플롭스 <-> 6테라플롭스)라서 

진정한 4K 게이밍 콘솔이 나왔다고 전세계 게이머의 관심이 집중 중인 상황.

(물론 고성능을 원하는 코어게이머들이 소비할것으로보임. 콘솔 중에는 가장 비싼 499달러 578,000원)


데이원 한정판인 Xbox One X 프로젝트 스콜피오 에디션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완판 매진이라 함.


해외 매체 중 기억에 남는 평가는 게으른 PC 게이머에게 완벽한 게임기라고 ㅋㅋㅋㅋㅋ

(아마도 PC 컴퓨터로 게임하다가 거실 TV 엑원X로 세이브 파일 클라우드 호환되는 xbox play anywhere를 말하나봄 -_-;;;)


개인적인 생각에 이 비싸지만 끝내주는 물건은 

이미 플스4가 있는 게이머가 더 멋진 그래픽의 4K 게이밍을 위해서 

PC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가 먼저냐 아님 엑원X가 먼저냐 이 고민을 하는 사람이 구매할것 같음.


지금 비트코인 등의 채광 때문에 그래픽카드 시세가 미쳤고 찝찝하기도 해서 

지포스 다음 세대 및 가격 안정화 때까지 업그레이드 1~2년 늦추고 아예 엑원X를 사버리는것도 괜찮은 선택으로 보임.


(참고로 엑박 스토어는 스팀처럼 주말세일,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등등 DL판 세일 자주함. 

중고유저 아니라면 플스4 게임 구매 비용보다는 훨씬 쌈 ㅋㅋㅋㅋ)


차세대 4K 게이밍 콘솔 엑스박스원X 스펙


CPU: x86-64 2.3GHz 8-core AMD custom CPU

GPU: 6 TFLOPS, AMD Radeon-based graphics clocked at 1172MHz with 40 compute units

Memory: 12GB GDDR5

Storage size: 1TB HDD

External dimensions: 30x24x6 cm/11.8x9.4x2.3 in

Weight: 8.4 lbs/3.8 kg

Optical drive: 4K UHD Blu-ray

Input/Output: Power, HDMI 2.0b out, HDMI 1.4b in, three USB 3.0 ports, IR out, S/PDIF, gigabit Ethernet

Networking: IEEE 802.11ac dual band (5GHz and 2.4Ghz), 2x2 wireless Wi-Fi with Wi-Fi Direct

Power consumption: 245W


엑원엑스 스펙 및 벤치마크 정보


<내장 하드 기준 로딩 시간 비교>

콘솔 완전 OFF상태에서 초기부팅까지

엑원X - 7.5초

엑원  - 8.1초


킬러 인스팅트 게임 처음 로딩시간

엑원X - 37.7초

엑원  - 44.1초


기어즈 4 메뉴까지 부팅시간

엑원X - 50.8초

엑원  - 57.7초


기어즈 4 미션 로딩시간

엑원X - 31초

엑원  - 31.1초


GTA5 스토리 모드 진입 로딩시간!!

엑원X - 24초

엑원S - 1분 7초



엑원X 작동 온도

기본 운영체제 OS 모드 평균 온도 54 도 

기어스오브워4 4K 게임 중

프레임우선 최대 57도

비쥬얼모드 최대 61도 

 

소비전력

프레임모드 144와트 

비쥬열모드 174와트 


소음

측정하지 않았지만 기어즈 오브 워 4 4K 돌렸을때 아주 조용한 쿨러소리만 약간 들린다.



Gizmodo - Xbox One X는 게으른 PC 게이머에게 완벽한 게임기


원제: The Xbox One X Is the Perfect Console for Lazy PC Gamers

 

Microsoft Xbox One X  단축 리뷰

무엇인가? : 가장 강력한 Xbox One 콘솔이다.

가격: $500

좋은 점: 모든게 아름답게 보인다.

싫은 점: 당신의 친구들은 모두 PS4를 갖고 있다.

 

네줄 요약

1. Xbox One X는 Xbox One S나 PS4보다 작으며, 이는 좋은 점이다.

2. 4K 업스케일링은 분명 PS4보다 더 좋으며, 심지어 구형 Xbox One, Xbox One S에서 실행되는 게임들도 더 선명한 플레이를 보여준다.

3. 불행히도 플레이스테이션보다 두 배 이상 적은 인원 수로 인해 멀티플레이어 용도로는 좋지 않다.

4. 그리고 $500 이다.

 

**기사의 일부만을 번역했습니다. 원문은 출처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과거의 게임은 모든 콘솔에서 동일하게 구동되었으며, 장면에 따라 "동적 해상도"를 통해 720p에서 4K에 이르는 해상도가 변하는 방식을 추구해왔습니다.

PC 게이밍 장비에 거금을 쏟아붓지 않고 4K 게이밍을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여러분은 강력한 콘솔이 필요합니다.

그 자리에 새로운 Xbox One X 가 들어옵니다. 현세대 콘솔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의심 할 것 없이 고가의 PC 게이밍에 가장 가까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콘솔입니다.

심지어 Xbox 플레이 애니웨어 정책 덕분에, Xbox 또는 PC에서 플랫폼에 상관 없이 컵헤드, PUBG, Life is Strange: Before the Storm 등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친구들이 대부분 PS4를 보유하고 있으며, Horizon Zero Dawn, Uncharted 4 등의 독점작을 즐긴다는 점을 무시한다면, Xbox One X는 거의 완벽한 게이밍 콘솔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강력한 콘솔일 뿐 만 아니라, Xbox One X는 Xbox One S나 PS4 Pro보다 작습니다. 가장 좋은 그래픽의 게이밍을 위해 PC에서 게임을 즐기신다면, Xbox One X는 따로 설정이 필요 없는 "성가심 없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것 입니다. 만약 플레이하시는 게임이 "Xbox One X enhanced"를 지원할 경우, 게임은 최대 4K 60fps와 HDR을 지원할  것이며, 지원을 하지 않더라도 Xbox One X는 업스케일링을 통해 최대한 선명한 화면을 보여 줄 것입니다.

 

최상의 품질과 자금이 충분하다면 PC가 적합할 것입니다. 그러나 게이머들은 그래픽을 보고 콘솔을 구입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가격, 품질, 편의성의 혼합된 장점을 보고 콘솔을 구입합니다. 콘솔은 저렴하며, 빠르게 설치가 가능하고, 최상의 품질은 아니지만 동적 해상도를 통해 게임을 구동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동적 4K 해상도와 4K에 가장 가까운 품질을 희망한다면, Xbox One X는 그러한 품질을 보여줄 수 있는 최상의 콘솔입니다.

 

Xbox One X는 Xbox One S와 마찬가지로 넷플릭스나 아마존 프라임과 같은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또한 4K HDR을 지원하는 UHD 블루레이를 지원합니다.

두 콘솔의 차이점은 Xbox One X는 4K 업스케일링 재생을 지원하며, 신규 게임의 4K 플레이를 지원한다는 점 입니다.

 

Xbox One X는 강력한 콘솔이기도 하지만, 현재 가장 비싼 콘솔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콘솔 디자인의 정점을 찍은 이 기기를 구입해야 할까요?

당신이 Xbox에 집착하며 최고의 품질을 원한다면 '예'이며, 지금 당장 사러 가세요. 반대로 당신이 플레이스테이션에 더 비중을 둔 다면, '아니오' 입니다.

당신의 친구들이 모두 PS4를 갖고 있으며,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선호하는 경우에도 이는 적용됩니다. Xbox One X는 훌륭한 콘솔이지만, PS4는 두 배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잠재적으로 더 방대한 멀티플레이어층을 갖고 있습니다.

 

Xbox One X는 마우스와 키보드 대신 컨트롤러를 통해 타협할 의지가 있는 PC 게이머를 위한 기기입니다. Xbox One X 현재 최상의 그래픽을 보여주며, PC와 호환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Xbox One X는 이번 세대에서 가장 잘 나가는 콘솔이 될 순 없지만, 가장 훌륭한 그래픽을 보여줄 콘솔임에는 분명합니다.



더버지 - 엑스박스 원 엑스 리뷰


결론

X는 현재 콘솔에서 가능한 최상의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Sony의 독점에 신경 쓰지 않는다면 Xbox One X은 모든 크로스 플랫폼 게임을 플레이할 수있는 최고의 콘솔이 될 것입니다. Xbox one 게임이 이미 많이 있고 원래 콘솔을 사용하고있는 경우 4K TV를 소유하고 있다면 멋진 업그레이드가 될 것입니다.


장점

Xbox, Xbox 360 및 Xbox One 타이틀에 대한 지원으로 많은 게임에서 강력한 성능 향상

4K 블루 레이 드라이브

작고 잘 디자인 된 하드웨어


단점

외부 저장소가 필요합니다. 1TB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분하지 않은 독점적 인 4K 강화 게임

One S' HDR and 4K Blu-ray support means you’ll need to really want 4K games for that price


평점

8.5/10



게임스팟 - 엑박원 엑스 리뷰


1080p TV에서 게임을하고 4K로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 없다면 Xbox One S가 더 적합 할 것입니다. 

X로 그래픽을 향상시킬 수는 있지만 4K HDR TV가 없다면 돈 가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미 4K HDR TV와 Xbox One을 갖고 있다면 어떨까요? 

이 경우, 비주얼 충실도와 성능 향상을 위해 쓸돈이 남아 돈다면 비주얼과 퍼포먼를 위해 X를 추천한다. 

4K HDR TV를 가지고 있고 현재의 콘솔이없고 구매를 원할 경우 Xbox One X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https://gizmodo.com/the-xbox-one-x-is-the-perfect-console-for-lazy-pc-gamer-1820083982

https://www.theverge.com/2017/11/3/16599756/microsoft-xbox-one-x-review

https://www.gamespot.com/images/1300-3311422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4408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