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쌔신크리드오리진 공략 및 팁 - 초보자 소소한 팁, 생가죽 노가다, 독수리 세누 팁 등등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11. 8. 18:46

본문

반응형

어쌔신크리드오리진 공략 및 팁 - 초보자 소소한 팁, 생가죽 노가다, 독수리 세누 팁 등등


2017년 10월 27일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를 다시 살려냈다고 좋은 평가를 받은 유비소프트의 어크 오리진 한글판 공략 및 게임 팁 모음.

오픈월드 돌아다니며 경치도 구경하고 세세한 디테일이 쩐다고 알려져있음 ㅋㅋㅋㅋ


개인적으로도 구매 후 조금씩 즐기는 중 ㅋㅋㅋㅋ

예전 어크 시리즈와 달라 좀 아쉽긴한데 위쳐3의 영향일까? 서브 퀘스트 라인 스토리가 나름 탄탄해서 놀람.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한 소소한 팁


어려움 난이도로 레벨 21까지 진행했는데 메인스토리(레벨 10짜리..)는 정작 안하고 탐험중입니다.

탐험하며 어! 이게 이거였네 하는 소소한 팁들을 적어봅니다.

 

1. 세누의 감지 능력은 짱짱맨이다.

- 세누는 갓갓활용도의 드론입니다.

  일단 적이나 사소한 정보 파악도 있지만 가장 유용한건 ?표시 지역에 가서 탐험시  지역 목표들을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세누의 인지 범위에 따라 가까이 가든 멀리서 하든 해야되는데 어지간하면 지역 상공에서는 다 감지됩니다.

  보물 상자나 파피로스, 대장이나 우두머리 동물 위치 같은거요.

  심지어 피라미드 내부 보물위치도 바로 위 상공에 붙으면 다 표시 가능합니다. 

  이건 스트리머분들도 노가다로 보물같은거 찾고 계시는 경우도 더러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2. 모자는 벗고 쓰는게 가능하다.

- 저 이거 레벨 19찍을 때 쯤 알았습니다.. 간단합니다.

  장비창에서 의상 바꾸는 부분에 커서든 가져다 대시면 모자를 쓸지 안쓸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하는 PC 기준으로 마우스3 휠 버튼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의상은 연극 대리 뛰는 퀘스트 보상인 사자머리 전설 의상이 짱짱맨인거 같습니다.

 

3. 강화를 잘 활용하자.

- 장비는 파랑-보라-노랑 순으로 등급이 있죠. 그런데 레벨이 존재하기 때문에 결국은 노랑템이어도 성능이 밀립니다.

  강화는 이런 부분을 보정해줄 수 있는 요소인데 플레이어의 레벨로 장비 레벨을 올려줍니다.

  따라서 옵션이 좋은 노랑템들을 초반에 주웠어도 레벨올리고 강화하면 고레벨의 장비가 된다는 겁니다.

  저도 노란 독뎀 곡검을 레벨 5정도 올릴때마다 강화해서 쓰는데 옵션때문에 아무리 새로운 템주워도 실제 성능이 밀리질 않습니다.

 강화시키는 해당 레벨이 높을수록 금액이 높아지는거 같은데 확실하진 않습니다만 노란템은 강화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러므로 레벨 1 올릴 때마다 강화하는게 아니라 저처럼 어느정도 간격을 두고 강화하시면 좋습니다.

 

4. 2개의 근접무기의 조합이 중요하다.

- 전사 스킬 찍다보면 근접무기를 2개 들수 있죠. 2개 들게하는건 이유가 있습니다.

  근접전은 일대일, 다대일, 마상전투 등 다양한 전투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복수의 무기가 요구됩니다.

  액션 게임들을 많이 하신 분들은 바로 아시겠지만 가장 좋아보이는 조합은

  연타형 소형 무기와 단타형 대형 무기 조합입니다.

  연타형 소형 무기는 검, 곡검, 쌍검, 홀이 있는데 이건 솔직히 취향으로 쓰시면 되요.

  하지만 화살세레에서 살아남으려면 방패를 직접드는 검류가 좋습니다.

  그리고 우두머리급 상대할 때는 연타가 빈틈에 빠르게 공격에 돌입할 수 있어 좋습니다.

  단타형 대형 무기는 창, 도끼, 둔기 등이 있는데 도끼의 강공격이 범위 공격인데 딜이 좋아습니다.

  창은 약공격이 범위인데 연타성이 떨어지는 대형 무기는 강공격으로 1~2타정도 때리는게 딜넣기 좋습니다.

  둔기는 솔직히 쓰기 어렵습니다. 특히 방패들고 덤비는 우두머리급 친구들은 둔기 평타 맞추기 정말 어렵습니다.

  도끼와 창의 강점 중 하나가 마상전투시 우월한 사거리와 판정입니다.  휘두르면 약간 뒤여도 맞습니다.

  그래서 하마같은 맹수들 잡을 때 말타고 쓱쓱 긋다보면 몰살시킬 수 있죠.

  추가적으로 무기 선택에 있어 필살기(?) 발동시 효과들이 있는데

  빠른 연타와 딜상승을 주는 버프형과 필살 일격형이 있습니다.

  연타형 무기는 단타딜이 약하므로 버프형이 좋고, 단타형 무기는 동랩적도 원콤내는 필살 일격형이 좋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조합은 검(곡검이 출혈이 기본 달려있어 좋습니다.)과 도끼입니다.

  가장 좋은 밸런스를 보이고 대부분의 적에 대해 대응 가능입니다.

  참고로 필살기 임펙트는 창이 아주아주 찰집니다.

 

5. 다수의 적은 활쟁이부터 잘라라.

- 활쟁이.. 가면 갈수록 딜이 살벌하고 불화살은 아주 굉장히 아픕니다.

  뭐 빨리 근접적 자르고 죽이지 싶으면 회색화면 봅니다.

  가장 최악의 조합은 마상 활쟁이 다수, 방패 근접 정예입니다.

  근접 정예는 가드 무시 공격이 있어서 피해야되는데 활이 거의 확정형으로 날아옵니다.

  무조건 멀리 보이면 정예말고 약탈자활로 활쟁이 헤드샷해주세요.

  참고로 약탈자활 강화 스킬 찍으면 활 궤도를 조정할 수 있는데 이때 시간이 느려집니다.

  방향만 얼추 맞춰서 쏘면 되니까 회피 후 바로 예측 사격해서 머리로 맞춰주세요.

  사실 근접형적은 방폐 정예만 아니면 무쌍됩니다.

 

6. 다수의 싸움에서는 지형 지물을 이용하자.

-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다대일은 여러모로 어렵습니다.

  이럴때는 망루나 건물 위로 올라가세요. 적의 전투 AI는 괜찮은데 이런 이동 AI가 아주 어설픕니다.

  그래서 올라가면 한명씩 친절하게 와주니 정말 고맙습니다. 하나씩 빠르게 잘라줍시다.

  올라올 때 활조준하고 있다가 헤드샷하고 때리면 더 빠르겠죠.

  그리고 도약 공격의 판정이 정~~말 좋습니다. 대충 적위치만 맞으면 맞는데다가 딜이 괜찮습니다.

  그래서 정 안될 때는 계속 올라가서 리프어택 올라가서 리프어택하면 금방 죽입니다.

  역시 탑을 사랑하는 유비와 어크는 건물올라가면 버프를 주는 것 같습니다.

 

7. 약탈자활은 일단 들고보자.

- 활도 스킬 찍으면 두개 들 수 있죠.

  약탈자 활의 강화 능력이 앞서 말씀 드렸듯 활 궤도를 조정할 수 있고 이때 시간이 느려집니다.

  이 시간 느려지는게 급박한 근접 전투상황에서 빛을 보는 경우도 꽤있고 암살에 매우 유용하므로

  약탈자활은 무조건 끼세요. 나머지 하나는 취향인데 연사활은 별로인거 같아요.

  생각보다 엄청 연타넣기 힘들어요. 차라리 근접으로 짤짤이가 빠릅니다.

 

8. 무덤이나 탐험 요소에 있는 불이 안붙은 횃불과 화로에 불을 붙여보자.

- pc 기준으로 1번 누르면 횃불을 들죠. 이걸 들고 불이 안붙은 횃불과 화로 앞에 가면 바옉이 알아서 불 붙힙니다.

  이거 몰라서 휘둘러도 봤는데 다 그런 식으로는 안붙더라고요. 그냥 가까이 서계세요.

 

여러가지 써놨는데 아시는 내용도 다수 있으실 겁니다.

그래도 이제 막 게임이 손에 익을 때쯤 보시면 좋을 것들을 적어봤습니다.



몇 가지 소소한 팁들


플레이하면서 겪은 몇 가지 소소한  정보들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계속 추가하겠습니다.

 

1. 여러 사물에는 따로 키를 누를 필요 없이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횃불을 들고 벽에 걸린 횃대에 가까이 가면 자동으로 불을 붙입니다. 고양이 앞에 앉아서 다가가면 자동으로 고양이를 쓰다듬습니다.

 

2. 물은 유동성을 지닙니다. 예를 들어 적 배의 기름통을 맞추면 물 위로 기름이 흐르며, 여기에 불을 붙이면 기름을 따라 배에 불이 붙게 됩니다. 잠수를 통해 적의 시선을 피해 잠입할 수도 있습니다.

 

3. 세누를 통한 탐지는 에임이 단순한 원형(ㅇ)이 될 때까지 하면 됩니다. 복잡한 원형의 에임은 해당 에임 방향에 목표물이 있다는 뜻이며, 이는 요새의 지휘관, 보물 상자, 두루마리 등의 목표물을 말합니다.

 

4. 세누의 교란은 무척 성능이 좋습니다. 교란당하는 도중에서 바로 앞을 지나가도 모르기 때문에, 특정 구역을 몰래 지나가거나 암살할 때 편리합니다. 

 

5. 목적지 이동 중 세누를 통해 목적지 자동 이동(길 따라 이동 말고, 자동 이동 도중 Y키)의 변경도 가능합니다. 목적지 자동 이동 도중에 세누의 목적지 설정하기(L2+A)로 목적지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해당 장소로 이동 경로가 바뀝니다.

 

6. 불화살은 여러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횃불을 땅에 놓고 붙이거나, 보트의 앞에 있는 불항아리를 통해 붙이거나, 바닥이나 벽의 횃대를 통해 붙이는 등... 불만 있으면 화살을 갖다대어 불화살을 쏠 수 있습니다.

 

7. 키 큰 갈대밭에서는 화살을 조준해도 들키지 않습니다. 반대로 허리 정도의 낮은 풀숲에서는 조준하려면 몸을 일으키기 때문에 적에게 들킬 수 있습니다.

 

8. 마을 안에서는 탈것의 이동 속도가 줄어듭니다. 또한 얕은 물은 탄 채로 건널 수 있으며, 깊은 물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탈것에서 떨어지게 됩니다.

 

9. 기자 피라미드의 스핑크스 아래에 있는 비밀 공간에 들어가면, 스톤 서클의 위치가 표시된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지도를 보고 대략적인 스톤 서클의 위치를 유추 할 수 있습니다.

 

10. 난간 암살은 기본적으로 가능합니다. 난간에 매달려서 적을 휘파람으로 불어 유도하여 난간 암살을 할 수도 있습니다.

 

11. 아야를 만난 이후부터 장비 메뉴에서 LT+Y, RT+Y로 머리와 수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단, 사망하거나 로딩, 컷신을 보는 등의 경우를 통하면 다시 원래대로 민머리 민수염이 됩니다.

 

12. 맵 화면에서 십자키 위를 눌러 사진첩 표시 모드를 바꿀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맵을 볼 때마다 초기화됩니다.

 

13. 화살을 맞은 적의 시체에 다가가면 화살을 회수합니다. 이를 이용해 동물 사냥에서 화살 소모량을 아낄 수 있습니다.

 

14. 밤낮에 따라 NPC의 행동이 달라집니다. 밤에는 잠을 자거나 순찰 루트가 바뀌는 등의 변화가 있습니다.

 

15. 요새의 봉화대에 일부러 직접 불을 붙여, 치안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봉화대에 몰래 가서 함정을 설치해두면 들켰을때 봉화 울리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16. 맵의 ? 중에는 노랗게 빛나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특수한 장소, 무덤(석판 얻는 곳) 입구, 별자리 스톤 서클 등이 있는 곳입니다.

 

17. 인질이나 시체는 탈것 안장 뒤나 배에 태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인질 또는 시체를 든 상태에서도 낮은 구멍(슬라이딩으로 지나가는 곳)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18. 횃불을 제자리에서 떨구려면 횃불을 들고 강공격 키를 누르면 됩니다. 손에 든 물건들은 강공격 치로 제자리에 내려놓습니다(시체나 사물 등).



생가죽 한번에 많이 얻는 팁 (초반용+후반용추가)


여러가지 장비 제작 재료인 생가죽 노가다 공략


1. 초반용(lv15이상) 사자 9마리, 약 30개 

레토폴리스북서쪽 니키우기지 동쪽지점

 

사진상 위치 빠른이동하셔서 사자떼잡고 타이틀나가기-재접하면 젠되네요(바로 밑에 사자있음)

15~17렙사자 9마리정도 뭉쳐있을떼도있고 100미터내로 두세마리씩 퍼져있을때도있어요


2. 후반용(lv31이상) 사자 16마리, 약 100개

하우에리스지역 사자서식지

빠른이동 후 매날리시면 근처에 사자가 흩어져있는데 죄다 6~7개씩 가죽을 가지고 있습니다.

얻고 싶으신 만큼 메뉴- 타이틀화면-재접속-빠른이동 하시면 됩니다.

(1마리만 남기고 빠른 이동하라는 댓글도 있음)


가죽 말고도 사자 부속 팔아 용돈벌이도 짭짤하다고 함 ㅎㅎ

존나 쎈 하마는 10원대지만 사자발톱 가격 개당 44원.



세누와 관련된 정보 및 상호작용 팁


세누는 암컷이고 한국명 흰배 줄무늬 수리 과 입니다 ㅋㅋㅋㅋ


1. 먹이주기 or 머리 쓰담쓰담

 바예크가 가만히 서있으면 세누가 팔에 내려 앉습니다

(PS4: 세모 / XONE: Y / PC: E)

눌러보세요

(1번 플스로는 세모버튼을 살짝 누른거와 꾹눌렀을때 머리 스담스담,목 스담스담,먹이주기 이렇게 세가지 연출있네요 아 디테일 쩔엉)


2. 공중 좌우 제비돌기

세누로 날아다닐때 왼쪽 아날로그 스틱을 좌우로 두 세번 빠르게 흔들어 보세요

 

3. 세누로는 지도의 안개를 걷게할 순 없습니다

 

4. 세누는 암컷입니다

 

5. 바예크가 동물 사냥 중일때 세누는 무작위로 바예크를 도와줍니다

하지만 육식동물은 건들지 않습니다

 

6. 세누가 바예크를 보는 시점

먼저 맵을 열어 목적지를 표시합니다

바예크가 말을타고 ‘길을 따라가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목적지로 설정’을 누릅니다

이제 세누를 불러봅니다

바예크는 알아서 가는 걸 볼 수있습니다. 자유로운 비행을 시작하세요

만약 가는 도중 전투가 발생된다면 바예크 시점으로 바로 돌아옵니다


출처 : http://bbs.ruliweb.com/game/pc/84535/board/read/3886?cate=4&page=2

http://bbs.ruliweb.com/game/pc/84535/board/read/3882?cate=4&page=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