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콘솔 독점작이 적어지고 있는 이유, 2017년 전세계 PC 콘솔 게임 시장 매출 비교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12. 22. 08:10

본문

반응형

[뱀선생] 콘솔 독점작이 적어지고 있는 이유, 2017년 전세계 PC 콘솔 게임 시장 매출 비교 정보


뉴주에서 나온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리한 2017년 전세계 게임 시장 자료.


제목부터 올해 2017 PC 게임 시장은 거의 모든 콘솔 시장을 합친 것 만큼 크다.


PC 게임 시장은 정말 건강한 단계에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오늘, 게임인더스트리에서 2017년 비디오 게임 판매에 관한 흥미로운 통계를 발표했습니다. 


보시다시피, PC 게임 시장은 2017년 전체 게임 시장에 28%를 차지했고 콘솔 시장(모든 콘솔 통합)은 29%를 차지하였습니다. 따라서 PC를 각 콘솔과 개별적으로 비교해 본다면 실제로 PC 게임이 얼마나 수익성이 좋은지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 보면 PC 게임 시장은 올해 32조 3천억 달러를 벌어들였으며 전년 대비 1.4% 성장하였습니다. 패키지와 다운로드 PC 게임은 27조 1천억 달러를 벌어들이면서 전년 대비 3.8% 성장했고 반면에 브라우저 PC 게임은 5조 2천억 달러를 벌어들이며 전년 대비 9.4% 하락했습니다.


당연히 현재 가장 큰 게임 시장은 모바일로 전체 게임 시장에 43%를 차지했습니다. 


여기서 정말 중요한 점은 PC 게임 시장이 건강한 시장이라는 것입니다. 점점 더 많은 콘솔 전용 개발자들이 이를 인정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퍼스트 파티 게임을 제외하고 PC는 현재 대전격투부터 아케이드 및 JRPG까지 모든 종류의 콘솔 게임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래서 과거에 비해 점점 콘솔 독점작 적어지고 상대적으로 PC 스팀으로도 출시하는 멀티플랫폼 지원 타이틀이 늘어나는듯.

사실 이제는 블리자드액티비전, EA, 유비소프트, 스퀘어에닉스, 반다이남코 등등 거의 대부분의 대형유통사는 멀티플랫폼 발매를 당연시 함.

독점작은 이제 소니, 마소, 닌텐도 퍼스트파티 밖에 없을 정도. 거기에 몇몇 작은 일본 게임 개발사 정도?


특히 브라우저 PC 게임 매출이 줄고 패키지 다운로드 PC 게임이 늘었는데

아마도 이래서 국내 대형 게임 회사들이 스팀 or 콘솔 게임 개발을 관심있어 하는 이유인것 같음.


어쨌거나 게이머들은 모바일게임, PC게임, 콘솔게임 더욱더 박터지게 싸우고 경쟁해서 개꿀잼 ㅋㅋㅋㅋㅋ


출처 : http://www.dsogaming.com/news/pc-games-sales-in-2017-are-almost-as-big-all-console-sales-combined/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4592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