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닌텐도 스위치를 구입하면 가장 먼저 해야할 닌텐도 어카운트 북미 계정 만드는 방법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12. 28. 19:34

본문

반응형

[뱀선생] 닌텐도 스위치를 구입하면 가장 먼저 해야할 닌텐도 어카운트 북미 계정 만드는 방법


닌텐도 스위치 하이브리드 (휴대용 + 거치형) 콘솔을 구입했으면

상자 띁고 비닐 띁고 설치 후 가장 먼저 해야할 것으로 

닌텐도 어카운트 북미 계정을 만드는 것임.


스위치 북미 계정을 만들면 얻을 수 있는 장점으로 북미 스토어 디지털 다운로드 게임 연말 세일 구매가 가능하고 

거기에 다양한 무료 데모 체험판 게임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거 ㅋㅋㅋㅋㅋ


닌텐도 스위치 스토어 (이숍 eShop)에 들어가려면 닌텐도 어카운트 ID를 만들어야 함.


문제는 한국 닌텐도가 제대로 된 서비스를 안하고 있어서 한국 이숍이 없기 떄문에 한국 계정은 제대로 만들어지지도않음 -_-;;;

그래서 한국 대부분의 스위치 유저들은 북미 계정 (or 일본 계정)을 만들고 있는 상황임.



닌텐도 스위치 계정 (닌텐도 어카운트) 북미 계정 생성 방법


1. 스위치 옵션 유저 메뉴를 통해 스위치 사용자 계정을 만든다.


2. 아이콘과 닉네임 설정 관련 화면이 나오는데 원하는 아이콘 선택, 사용할 닉네임을 입력합니다.


3. 아이콘과 닉네임 설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Create Account를 선택합니다.

(스위치 사용자 계정에 닌텐도 어카운트 계정을 연결 시킨다고 생각하면 됨)


4. 화면이 전환되면서 계정 생성을 위해 메일을 보내기 위한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해당 부분은 선택하면 이메일 주소 입력하는 부분이 표시됩니다.

이메일 주소 입력하는 화면이 표시되면 이메일 주소 입력 후 Send e-Mail을 선택합니다.(Gmail 사용을 추천합니다.)

여기서 하나의 Gmail을 통해 여러 개의 국가의 계정을 관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메일 주소가 jhsky***@gmail.com으로 한국 계정 생성,  메일 주소 뒤에 +us, +jp등을 붙이면 됩니다.

한국 계정 메일 주소 : jhsky***@gmail.com

미국 계정 메일 주소 : jhsky***+us@gmail.com

일본 계정 메일 주소 : jhsky***+jp@gmail.com

각각의 국가별 계정 생성 시 위와 같이 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jhsky***@gmail.com하나의 메일로 모든 메일이 전달되며, 관리가 편해집니다.


5. 아래와 스위치에서 5자리 코드를 입력해달라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스위치는 잠시 내려두시고, PC에서 이어서 진행합니다.


6. 지금부터는 PC로 이어서 진행합니다. 입력한 메일 주소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도착합니다. 

중간에 파란색 글씨로 표시된 주소 링크를 선택합니다. 

(만약 기존의 계정이 있어서 로그인 된 상태라면, 우측 상단 프로필 선택 후 로그아웃 이후에 다시 메일 링크 선택하시면 됩니다)


7. 자신의 어카운트를 선택합니다.


8. 어카운트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닉네임, 메일 주소(5번에서 입력하신 메일 주소를 적어주세요), 암호, 생일, 성별, 국가를 선택합니다. 

   모두 입력 후 다음으로 하단의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여기서 사용하실 이숍의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북미 이숍을 원하시면 미국을, 일본 이숍을 원하시면 일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9. 계정 생성의 마지막 부분입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고, 메일로 인증번호가 전달됩니다.

메일로 전송된 인증코드 4자리를 입력 후 하단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10. 인증코드 입력이 모두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보이는 5자리 코드를 6번 상태에서 대기하고 있는 스위치에서 입력하면 완료!


11. 5자리 코드를 입력하면, 스위치 이숍 메뉴에서 새롭게 생성된 계정을 볼 수 있습니다.

     생성된 계정을 선택 후, 자신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이숍에 접속이 됩니다.

참고로 우리나라는 본인인증을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합니다.

그래서 저는 한국계정은 없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미국, 일본, 유럽 계정을 3번 생성했습니다.

(한국 계정은 이숍이 열리면 생성하는 걸로 ㅠㅠ)


닌텐도 스위치 북미 이숍(eShop)을 통해서 무료데모 + 게임을 구입하는 방법


1. 이숍 접속

이숍을 들어갈 때 사용할 계정을 선택 후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합니다. (미국용으로 선택!)

※이숍 시작시 패스워드 확인을 skip 하는 설정이 있으니 귀찮으시면 skip 설정해두세요!

   

2. 구입할 게임 선택

이숍에 표시된 게임 리스트를 보며 구입할 게임을 선택합니다. 

게임 상세정보 화면에 Purchase 버튼이 있습니다. 

이미 충전된 이숍펀드가 있다면 Purchase 버튼을 눌러 바로 결제로 진행되지만, 금액이 아예없거나 부족하다면 Add Funds 화면이  표시됩니다.

(만약 무료 데모 체험판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모든 게임 리스트에서 데모 체크하면 체험판들만 쫙 필터링 됨 ㅋㅋㅋ)


3. 이숍 펀드 충전 (신용카드 사용 또는 닌텐도 이숍 카드 사용)

 Credit Card 선택시 충전할 금액을 선택합니다 (필요한 금액만 충전, $50, $100중 선택). 저장된 카드 정보가 없는 경우 이후 카드정보 입력창이 노출됩니다.

※이숍 프로필 화면에서 Add Funds 선택시에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미리 충전 후 구입하시려면 프로필에서 충전을 먼저해주세요

(프로필 화면에서 충전시 충전 금액은 $10, $20, $50, $100이있습니다)

※해당 게임 금액만큼만 충전도 가능합니다. 계정 하나로 국가 변경하시는 분들은 게임 금액만큼만 충전 후 바로 결제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카드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 후 Next 버튼 선택 시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충전하려고 했던 금액만큼 나의 이숍 펀드에 추가할지 한번 더 확인하는 화면이 표시되며,  확인 완료 시 이숍 펀드가 충전이 완료됩니다.

 닌텐도 이숍 카드를 이용해서 충전시에는 해당코드만 입력하면 끝! 


4. 이숍펀드가 충전되면 다시 게임 구입이 진행됩니다. 

미국은 주마다 Tax 정책이 다릅니다. 그래서 Zip Code 입력시 세금 면세 지역을 찾아 입력합니다.

Zip Code는 면세지역으로 입력!

19720을 입력합니다. DE(Delaware)의 New Castle로선택됩니다. 한번 입력해 두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해당 지역으로 적용됩니다.

Zip Code 입력완료후, 게임 가격과 세금이 합산된 최종가격이 표시됩니다.

금액 확인후 Confirm Purchase를 누르면 구입이 완료!


5. 이숍 펀드 충전과 게임 구입이 완료시, 계정 메일로 영수증 메일이 날라옵니다. 확인해보세요.


6. 그럼 이제 스위치에서 다운로드하고플레이!! 

   만약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되지 않고 있다면,  이숍의 프로필을 선택 후 왼쪽 메뉴에서 Redownload를 선택

   게임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진행되면 스위치 메인 메뉴에 게임아이콘이 추가되며, 하단에 다운로드 진행 상태바가 표시 됩니다.

   게임 아이콘 선택시 남은 다운로드 시간을 볼수있습니다.

   참고로 게임 다운로드는 슬립모드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이숍 구매시 가장 싼 국가 비교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가격비교하시고 구입하세요!)

     https://eshop-prices.com/


출처 : http://bbs.ruliweb.com/nin/board/300051/read/30592299?

http://bbs.ruliweb.com/hobby/board/300051/read/3059231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