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루머 - 2018년 1월 닌텐도 다이렉트 (신작 발표회) 유출 내용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 9. 08:53

본문

반응형

[뱀선생] 루머 - 2018년 1월 닌텐도 다이렉트 (신작 발표회) 유출 내용


gamefaqs라는 곳에서 나온 2018년 첫 닌텐도 다이렉트 신작 발표회 유출 루머.

소스는 자신이 아는 사람이 저널리스트인데, 이번 닌텐도 신작 발표회 내용을 메이저 게임 웹진들에서 다둘 예정이라 미리 봤다고 함.


아래 루머가 사실이라면 

2018년 상반기에 나올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 or 멀티 발매 게임 타이틀을 

2018년 1월 11일 오전 09:00에 2018년 1월 닌텐도 스위치에서 독점작 정보를 공개하고

2018년 하반기에 나올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 or 멀티 발매 게임 타이틀을 

E3 2018 게임쇼에서 독점작을 공개한다고 함 ㅋㅋㅋㅋ


2018년 출시 예상해볼 수 있는 닌텐도 스위치 독점 기대작 게임은

별의 카비 스타 얼라이즈

트래비스 스트라이크 어게인 노 모어 히어로즈

요시 for Nintendo Switch

파어어 엠블럼 저지먼트

베요네타3

동물의 숲

게임 개발 스케줄과 연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일단 이정도? ㅋㅋㅋㅋ

제발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 게임은 모두 한글판 한글화 되라!!!!



2018년 1월 닌텐도 다이렉트 유출 내용


이번 다이렉트도 저번처럼 코이즈미가 진행한다고 합니다.

일본 기준으로 이번주 목요일 오전 9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진행 방식은 작년 9월 다이렉트처럼 여러 게임들을 헤드라인 형식으로 쭉쭉 던지는 형식이라고 합니다.


처음엔 3DS 게임들로 시작해서, 중간에 닌텐도의 온라인 서비스 전략을 보여주고, 뒷부분에 스위치 게임들을 보여주는 형식이 될 거라고 합니다.

이번 다이렉트에서 초점을 맞추는 게임들은 1월부터 5월까지 발매하는 게임들이라고 하네요.

(그 이후는 E3에서 터뜨리려고 하는 것 같답니다)


<3DS 헤드라인>


-별의 커비 배틀 로얄


-파이어 엠블렘 무쌍 DLC (새 캐릭터를 무료로 배포)


-딜리언의 롤링 웨스턴: 더 데드 히트 브레이커 (Dillion's Rolling Western: The Dead Heat Breaker)


-박스보이 콜렉션 (총 3개의 게임을 카트리지로 발매하고 아미보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레이디언트 히스토리아: 퍼팩트 크로놀로지 (한정판도 발매된다고 하네요) (아마 이 게임은 일본엔 이미 나왔죠? 북미 다이렉트라서 따로 다뤄지는 것 같습니다)


-진여신전생: 딥 스트레인지 저니 (이 게임도 역시 북미 다이렉트에서 다루는 것인듯 싶네요)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Grezzo랑 공동개발)


-드래곤 퀘스트 11 (역시 북미용..)


<닌텐도 온라인 정책>


-3DS 온라인 서비스는 끝까지 무료라는 걸 다시 상기시킴.


-스위치의 온라인 서비스 가격 전략과 처음으로 온라인 플레이가 가능해지는 고전게임 (닥터 마리오랑 테트리스) 에 대해 얘기. (여름쯤에 나올 예정이고 자세한 건 이후 다이렉트에서 공개)


-새로운 시스템 펌웨어 5.0은 폴더랑 스트리밍 앱을 포함할 예정. 3DS처럼 테마 샵을 열어서 프리미엄 테마를 구입할 수 있음.


-버츄얼 콘솔은 다이렉트가 끝남과 동시에 이용 가능 (펌웨어도 다이렉트가 끝남과 동시에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신 버츄얼 콘솔은 당장은 우선 패미컴과 슈퍼패미컴 게임만 열린다고 합니다. 준비된 게임은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슈퍼마리오 월드>, <슈퍼마리오 카트>,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 그리고 당장은 아니지만 곧 게임보이 컬러랑 게임보이 어드밴스 버츄얼 콘솔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게임은 처음에 <마더 3>랑 <메트로이드 퓨전>이 지원될 거라고 하네요. (북미엔 마더3가 발매된 적 없기 때문에 서프라이즈 개념으로 언급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름에 닌텐도64 버츄얼 콘솔이 열릴 예정이고, 연말쯤에 게임큐브랑 위 게임이 버츄얼 콘솔로 추가될 거라고 하네요.

 

<스위치 헤드라인>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


-메가맨 레거시 콜렉션 1&2&X


-로스트 스피어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배요네타 1&2 (3는 이후 다이렉트에서 다룰 예정)


-원더풀 101


-FE


-인디 게임들 (Furi, 슈퍼 미트 보이, Escapists 2 등등)


-트래비스 스트라이크 어게인 : 노 모어 히어로즈


-요시


-위닝 일레븐 2018


-울펜슈타인 2


-트래블러 오브 마나 (Travelers of Mana) (프로젝트 옥토패스 트래블러의 정식 제목)


-파이어 엠블렘 저지먼트 (Fire Emblem: Judgement) (작년 1월 파이어 엠블렘 다이렉트에서 공개되었던 스위치용 파이어 엠블렘 신작입니다)

 

<다이렉트에서 다뤄지지 않는 것들>


-유료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정보


-스위치용 대난투


-메트로이드 프라임 4 (페더레이션 포스를 만들었던 넥스트 레벨 게임즈에서 2019년 목표로 만들고 있는 것 같다고 합니다)


-배요네타 3 (개발은 스타 폭스 제로 발매 전부터 시작되었고 2018년 목표로 만들고 있지만 딜레이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슈퍼 마리오 메이커 디럭스 (모션 컨트롤 사용할 수 있게 작업중)


-동물의 숲 (이번 E3의 빅 타이틀이라고 합니다. 부스의 반을 이걸로 배정한다고 하네요)


-레트로 스튜디오 신작 (E3에서 제대로 보여줄 거라고 합니다. 총 두 게임인데 하나는 디디콩 레이싱 신작이고, 또 하나는 완전히 새로운 IP라고 하네요)

 

이번 다이렉트에서 다루는 것들은 모두 E3 이전 5월까지 발매될 게임들이라고 합니다. E3 근처에 가서는 더 많은 서프라이즈 정보들이 공개될 거라고 하네요.


예를 들면 카멜롯이 개발하고 있는 마리오 골프, 알파드림이 개발하고 있는 마리오&루이지, NST에서 개발하고 있는 마리오 VS 동키콩, EAD에서 개발하는 동물의 숲, 피크민 4, 그리고 그 이외의 서프라이즈 게임들.

 

닌텐도 스위치 신작 게임 발매 스케줄


닌텐도 스위치 신작 발매 스케줄은 아래와 같다고 하네요.


1월-커비


2월-배요네타2


3월-드래곤 퀘스트 빌더즈/트래블러 오브 마나


4월-요시/울펜슈타인2


5월-파이어 엠블렘: 저지먼트


<내용 수정>


발매 스케줄에 1월 커비 스타 얼라이즈라고 썼던 건 제가 잘못 번역한 것 같습니다. 스타 얼라이즈가 아니라 3DS용 배틀 로얄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s://www.gamefaqs.com/boards/189706-nintendo-switch/76179500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4987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