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와우 확장팩 군단 - 7.3.5버전 2018년 1월 18일 패치 가이드

게임 연재 및 공략/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by 뱀선생게임 2018. 1. 18. 02:11

본문

반응형

[뱀선생] 와우 확장팩 군단 - 7.3.5버전 2018년 1월 18일 패치 가이드


2016년 9월 1일 출시된 블리자드의 MMORPG PC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6번째 확장팩 군단 (World of Warcraft: Legion).

그리고 그 군단 확장팩의 마지막 패치라고 알려진 7.3.5패치 추가 및 변경점 정보.


실리더스 - 파괴되고 상처받은 땅에 새로운 변화가 감지됩니다.

구세계 스케일링 - 드군 전 필드와 던전이 모두 스케일링됩니다.

울두아르 시간 여행 레이드 - 울두아르 시간 여행 레이드에서 930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과연 발아니르 형변은 나올까요??

신규 전설템 획득 방법 - 각성의 정수로 전설템을 살 수 있게 됩니다.

들끓는 해안과 흉포한 여우 - 신규 전장, 칭호와 탈것이 추가됩니다. 명성도 29까지 확장됩니다.

달라란 우체국 - 달라란 우체국관련 컨텐츠가 추가됩니다.

가방 4칸 - 인증기 어플을 깔면 기본 가방이 4칸 증가합니다.

셀카 - 다양한 렌즈가 추가됩니다. 카메라에 렌즈는 필수죠.

작은 축제 - 작은 축제도 많은 것들이 추가됩니다. 많이 참여해주세요.

쐐기돌 - 전부 쿨이 공격대같이 돌며, 쿨이 10분이 됩니다.

마법부여 - 구세계 재료 중 대다수가 풍부한 환영가루가 됩니다.

와켓몬 - 신규 업적과 휘장이 추가됩니다. 대사관과 동맹 종족 - 아직 동맹 종족 플레이는 불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종특 변경점 - 언데드 종특이 일부 직업에게 상향됩니다.

축제 - 모든 축제 던전의 입장 렙이 20이 됩니다.


2018년 1월 18일 7.3.5패치 당일부터 가능한 것


1. 신규 가방 4칸

베틀넷 인증기를 등록하면 7.3.5부터 기본 가방이 4칸 증가합니다.


2. 지역과 레벨 스케일링


군단 전 필드와 던전이 모두 스케일링되어서 이제 레벨 하한선과 상한선이 모두 추가됩니다.

대략적으로 오리지날 필드는 60까지, 아웃랜드, 노스랜드는 60~80, 대격변과 판다리아는 80~90, 드군은 90~100으로 스케일링됩니다.

이런 지역 변화와 함께 극지 비행, 네 바람의 지혜 등은 모두 사라져서 탈것 숙련만 올리면 드군 과 군단을 제외하고 날 수 있게 됩니다.

이 결과 이전같이 퀘스트가 회색이 되어서 그냥 포기하고 가는 일과 쟁섭 지옥불 반도의 끔찍한 상황이 많이 해소되게 됩니다.

그리고 퀘스트, 던전의 보상도 레벨에 맞게 스케일링됩니다.


3. 대사관

스톰윈드/오그리마에 각 진영의 대사관이 추가됩니다.

여기서 나타노스, 사울팽, 바인, 겔리윅스 등의 리뉴얼된 npc의 모습과 동맹 종족(검은무쇠 드워프, 잔달라 트롤 제외)의 외형, 종특, 해금 조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실리더스 스토리


공찾 이상 난이도의 아르거스를 물리친 모든 플레이어는 새로운 실리더스 스토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토리는 아제라이트에 얼라와 호드가 관심을 가지며 생기는 충돌하게 되는 이야기로, 차후 이는 들끓는 해안과 격전의 아제로스로까지 이어집니다.

퀘스트는 대화와 상대 진영을 모두 무시한다면 15분컷이 가능할 정도로 짧습니다.


5. 달라란 우체국

달라란에 있는 모든 우체통 아래에서 잃어버린 우편이란게 젠됩니다.

잃어버린 우편의 젠탐은 약 3시간~4시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달라란 우체국에 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체국장의 칭호와 우편의 정령이라는 펫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전설 장비 구입


이제부터 각성의 인장으로 전설 토큰을 살 수 있습니다. 물론 이를 사용해도 운에 따라 원하는 전설을 못 먹을 수 있긴하지만, 블리자드의 말로는 이 토큰은 전설 룻 시스템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므로 더 많은 전설을 먹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각성의 인장은 7.3.2에 비해 드랍량이 약 6배 증가하지만, 전설 토큰을 사는데 필요한 비용도 적은 편은 아닙니다. 전설 토큰의 경우 각성의 인장 1,000개, 전설 1,000렙 업글 템의 경우 각성의 인장 300개가 필요합니다.

만약 자신이 올전설이면, 정화된 티탄 정수를 사용하면 무작위 전설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7. 애완동물대전과 신규 휘장


각 종족 조합으로 플레이어와 이기는 업적이 추가됩니다.

해당 업적의 보상은 전문 조련사의 휘장.


8. 흉포한 여우 탈것


각 시즌마다 3대3 투기장 100승이나 평점제 전장 40승을 하면 흉포한 인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7.3.5부터 이를 통해 흉포한 여우라는 탈것을 살 수 있고, 흉포한 인장을 킵해두셨다면, 7.3.5가 나오고 당장 이를 사서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9. 기타


저렙 마부 재료인 꿈가루나 환상가루는 모두 풍부한 환영 가루로 대체됩니다.

아르거스나 개새덤불 골짜기에 신규 테이밍 야수인 핑크색 판타라, 핑크색 바실리스크, 검은색 탈부크 등이 추가됩니다.

쐐기돌 던전의 전투 부활이 레이드같이 충전식이 됩니다. 충전 시간은 10분입니다.  

이제 15레벨 이상이면 스톰윈드/오그리마에서 셀카를 얻을 수 있으며, 30레벨 이상이면 장난감이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 추가 배경 필터를 장착할 수 있게됩니다.

울두아르 업적이 10인 25인 통합되어 하나의 업적만 남습니다. 날탈 업적과 알갈론 칭호 업적 등의 경우 하나만 클리어하면 다른 하나도 얻을 수 있습니다.

스카라베 군주 칭호가 있다면 검은색 퀴라지 전쟁전차라는 고유 탈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7.3.5패치날부터 당장 할 수 없는 것들


1. 신규 전장 - 들끓는 해안


신규 전장인 들끓는 해안은 당장 열리지 않습니다. 들끓는 해안은 실리더스를 둘러싼 이야기가 펼쳐짐에 따라 공개됩니다.


2. 유물 무기 은퇴


유물 무기도 당장 은퇴하지 않습니다. 아마 이는 소격전이 다 와갈때 이벤트가 뜰 것으로 보입니다. 


3. 축제 관련


울두아르 시간 여행 등을 포함한 모든 축제는 그때가 되어야 할 수 있습니다.


4. PvP 시즌 관련


당장 PvP 7시즌은 열리지 않습니다. 


5. 동맹 종족


7.3.5에 동맹 종족에 대한 많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만, 이들을 플레이하는건 불가능합니다. 

제 생각에 소군단때 악사같이, 동맹 종족은 소격전 한정판 구매(한국은 석달 정액 구매) 때 풀어줄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wow/1896/2695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