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포트나이트 2.2.0버전 업데이트 패치 노트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 19. 01:15

본문

반응형

[뱀선생] 포트나이트 2.2.0버전 업데이트 패치 노트


■ 포트나이트 V2.2.0 패치 노트 자세히 알아보기


패치노트 – 배틀로얄


무기


보급 물품에서 더 이상 조준경이 달린 돌격소총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조준경이 달린 돌격소총의 조준경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이제 낡은 조준경과 작별인사를 할 시간이 다가왔어요! 더 모던한 디자인의 조준경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거든요! 

새로운 조준경은 내 총기의 총구가 어느 방향을 향해 있는지, 그리고 나의 십자선이 실제로 어느 곳에 위치해 있는지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눈덩이 발사기가 다시, 유탄 발사기로 돌아왔어요!


수류탄의 크기가 아주 살짝 커졌답니다!



버그 수정


얕은 물에 닿았을 때의 충격으로 세열 수류탄이나 연막탄이 폭발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마지막 수류탄을 던질 때,던지는 애니메이션이 일찍 중단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피해를 받으면 부기밤의 효과가 풀리도록 변경 됩니다.


더 이상 부기밤 효과를 적용받고 있는 도중 함정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물 표면에서의 폭파 효과가(수류탄, 로켓런처 등) 정상적으로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플레이


2.2.0 패치를 통해 더 이상 아군을 사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이 변화는 실험적으로 이뤄졌으며 저희는 면밀하게 이 변화에 대한 모니터링을 할 예정이에요! 

언제든지 변화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저희에게 보내주세요!


공중에서부터 조준 버튼을 누르고 대기하고 있으면, 착지를 하는 순간 바로 무기 조준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기절한 동료와 아이템이 같은 장소에 위치할 경우, 기절한 동료를 구하는 효과가 

아이템 줍기보다 먼저 발동됩니다. 


빈 상자와 철제 가로등이 있어도 건축물을 지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옥수수 줄기가 피해를 받으면 파괴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탄약상자를 통해 떨어진 탄약이 탄약 상자와 겹치지 않도록 탄약이 떨어뜨지는 방식을 조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감정 표현을 하는 동안 총기의 조준경을 사용하려고 시도하면 이제 감정 표현 모션이 취소됩니다.


간헐적으로 사망한 플레이어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공중 보급이 플레이어가 지어놓은 구조물을 통과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경사로나 지붕이 함정 앞에 있으면 함정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런치 패드를 사용하거나 기절한 상태에서는 건설 모드의 시각 효과(인터페이스)가 사라집니다.


조준경을 통해 볼 때, 연막탄의 효과가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공중에서 아래로 수직 낙하할 때 앞뒤로 움직일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아늑한 모닥불이 더 이상 사망한 동료를 회복 시켜주지 않습니다.


런치 패드를 사용한 뒤 글라이더가 옆으로 전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지형 


흥미로운 지역과 처음보는 생명체 등이 가득한 새로운 지역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풀이나 잎사귀를 밟았을 때 상호작용이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물에 들어가거나 나왔을 때 시각적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카메라가 수면 아래로 갈 경우 새로운 후처리 효과가 나타나도록 추가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가 물 속에 있을 경우 실제로 수중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되며, 

더 이상 물 속에서 물밖과 동일한 시야를 확보할 수 없습니다.


더스티 디포에 탄약 상자를 추가했습니다.


컨테이너로부터 더 많은 양의 철을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더 이상 물이 총알이나 투사체를 막아주지 않습니다.


아이템 상점


2018년 1월 17일부터 일일 상점 슬롯이 4개에서 6개로 변경됩니다.


2018년 1월 21일부터 주간 아이템 상점이 특별 아이템 상점으로 변경됩니다.


특별 상점의 상품은 이제 주 2회 변경됩니다.


UI

저격으로 인해 죽음을 당할 경우 나타나는 메시지에 이제 저격 거리가 함께 표시됩니다.


아주 먼 곳의 플레이어를 관전할 떄, 잠시 로딩 매시지가 나타난 뒤 다시 게임 화면이 나타나도록 수정됩니다.


로딩 동안에는 다른 플레이어를 관전할 수 없습니다.


배틀로얄에서 건물 선택 초기화하기 옵션 ‘꺼짐’이 디폴트 값으로 조정됩니다.


사용할 음성 채팅 입력 장치를 선택하는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모드 선택 버튼이 이제 희미해졌으며 준비가 끝난 후에는 선택을 취소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신고 버튼을 선택했을 때, ‘이름’ 항목에 더 이상 플레이어 자신의 이름이 자동 입력되지 않습니다.


취소와 Unready 버튼이 Ready 버튼과 유사해 보이게 조정되었습니다.


‘E버튼을 눌러서 아이텝 줍기’ 설명창이 더 이상 기절한 플레이어를 살리는 것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음성 채팅이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 채팅을 끊었을 때, 음성 채팅 아이콘이 

활성화로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부활시켜준 경우 부활 아이콘이 계속 동료에게 남아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파티 리더가 로딩 컨텐츠 단계 중에 매치메이킹을 취소했을 때, 플레이어들이 준비를 풀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유저들이 준비를 한 상태에서 다른 배틀로얄 로비에 합류될 때, 매치메이킹 UI가 제대로 변경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글로벌 TOP50 리스트에 들지 못한 유저들이 글로벌 리더보드에서 0승으로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성능

더 높은 수준의 지형과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즉시 배경을 불러오는 레벨 스트리밍을 추가하였습니다.


업데이트가 필요한 오브젝트의 수를 크게 줄임으로써 프레임 속도를 향상시켰습니다.


로딩 시간이 크게 개선되어 PS4와 Xbox One 에서의 로딩이 두 배 이상 빨라졌습니다.


매치메이킹 이전에 위치한 ‘로딩 컨텐츠’ 시간이 빨라졌습니다.


매 분마다 버려야할 수집 메모리가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낮과 밤 사이의 시간대가 바뀔 때 객체 업데이트로 인해 발생하는 히칭이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GPU 메모리 사용이 감소하였습니다.


멀리 떨어진 건물을 타격할때의 시각 효과가 최적화 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및 발걸음 처리 방식을 최적화하여 전반적인 프레임 속도를 향상하였습니다.


아늑한 모닥불과 부기밤 아이템 효과가 게임에서 처음 등장 할 때 부하를 일으키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특별한 스킨을 장착한 플레이어를 게임에서 처음 조우했을 때 부하를 일으키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아트/애니메이션


일정한 메시 대신 impostor billboards를 사용하여 나무의 시각적 품질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또한 전체 프레임 속도가 향상되고 나무에 접근할 때 시각적으로 튀는 현상이 줄어들도록 개선했습니다.


버그 수정


멀리 있는 플레이어가 멈춰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말춤 애니메이션을 개선하여 더 이상 플레이어의 팔이 덜렁거리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부기밤 효과에 적중당했음에도 계속 무기를 손에 쥐고 있는 것처럼 보였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런치 패드를 플레이어의 발에 직접 놓으면 캐릭터가 튀어나가는 애니메이션이 나타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보호막 부분의 색상을 수정하여 더욱 쉽게 눈에 띄도록 수정했습니다.


공중에서 혹은 떨어지는 도중에 기절한 팀원이 떨어질 때의 모션에서 멈춰진 것 같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아늑한 모닥불의 특수 효과가 낮음 혹은 중간 설정에서도 보이도록 수정했습니다.


오디오


기존의 휘두르는 효과 대신 곡괭이의 새로운 음향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피해를 입히는 함정을 획득할 때 획득 음향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적 플레이어가 화면에 보이지 않을 때 발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부정확하게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소모성 아이템 음성이 대화 슬라이더 대신 SFX 음향 슬라이더로 출력되도록 수정했습니다.


자신이 격발한 총격음이 이상하게 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제거된 후에 바람소리가 계속 반복하여 재생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사격한 뒤 움직였을 때 격발음이 좌우로 이동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소모형 아이템 획득 음향 효과의 볼륨을 낮게 조정했습니다.


채집한 나무를 획득하는 음향 효과의 볼륨을 낮게 조정했습니다.


무기를 떨어뜨리거나 적절하지 않은 위치에 건설을 시도할 때 발생했던 좌우로 흔들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AC/DC 곡괭이에 적용된 잘못된 음향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일반

게임 시작 전 로비에서도 음성 채팅을 활용하실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제 보관함과 상점에서 장식용 아이템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마우스 왼쪽클릭 후 아이템을 드래그 하거나, 컨트롤러의 오른쪽 엄지 스틱입니다.


게임 시작 전 로비의 겨울 테마를 제거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도전을 완료하지 않았음에도 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하는 동안 조준 보조 기능이 작동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제 게임을 떠난 플레이어에게 친구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친구 요청을 보내기를 원하는

플레이어의 이름 옆에 위치한 + 아이콘을 눌러보세요!


이제 클라이언트를 켜지 않은 상태에서도 디스코드 초대를 수락하면 파티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패치노트 – 세이브 더 월드


게임플레이


버그 수정


이제 쉴더가 “Loks Book of Monsters” 퀘스트에 맞는 아이템들을 제대로 드롭합니다.


수류탄 세대 Perk의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21명이 아닌 20명의 적을 없애면 보상을 받습니다.


곡괭이의 강한공격이 자원을 수확하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적군 쉴더는 허스크가 제거될 때 적군 쉴더가 화면상 깜빡이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물체 근처에 건물을 지을 떄 물체의 퀘스트 하이라이트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게임이 끝난 뒤 파티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영웅


건축가의 능력인 ‘미끼”의 설명이 추가되어 더 명확해졌습니다.

이것은 강철로 만들어 졌으며, 자연 피해에 취약합니다.


버그 수정


이제 기술의 영향력이 영웅의 기술 피해량에 따라 제대로 이루어집니다. 

결과적으로 영웅 능력의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그에 걸맞게 적을 기절시키고, 밀치고, 느려지게 만들 것입니다.


근접 지뢰를 매설한 플레이어가 나가거나 죽었을 때 근접 지뢰가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충분한 스테미너를 보유하지 않았음에도 세열 수류탄을 사용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후반부에서 솔져의 고급 전술 보너스가 올바르게 축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세열 수류탄 Perk인 “군집 폭탄”이 한번이 아닌 두 번 작동되던 현상이 해결되었습니다.


공중 폭격이 12번 떨어진다고 잘못 표시되었던 공중폭격 툴팁을 13번 떨어지는 것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아웃랜더의 일부 능력인 TEDDY와 쇼크 타워가 에너지 지원 혜택에서 에너지 피해 보너스를 받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UI


제작 퀘스트 달성 시 획득하는 XP 를 위해 지휘관 XP표시선을 더 늘렸습니다. 

이는 기본 메뉴에서 가치가 낮은 아이템들(예:총알)을 제작을 할 때도 최소 1지휘관 XP를

획득할 수 있도록하기 위함입니다.


지휘관 XP가 이전보다 더 크게 보이도록 수정했습니다. 하지만 다음 레벨에 도달하기 위해

필요한 지휘관 XP의 양과 레벨업을 위해 필요한 시간 또한 동일할 것입니다.


플레이어의 현재 일일 보너스 XP와 XP부스트가 새로운 지휘관 XP의 크기에 맞도록 증가됩니다.


스쿼드 화면에서 체력과 쉴드의 버프상태가 보이지 않도록 변경되는 대신 버프 또는 디버트 화살표를 

통해 체력과 쉴드의 상태를 나타내는 방식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버그 수정


변환 메뉴의 번역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제어 장치를 이용하여 미션 상세 보기로 이동할 때, 게임 뒷배경이 움직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파티를 떠나고 난뒤 메뉴 기능이 사라지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필수 구성 요소가 포함되지 않은 연구 스킬 트리 노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연구지역 3의 파티 저항 노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파티 기술 및 파티 저항을 익혀야 합니다.


최근 플레이어 목록이 게임이 종료된 직후에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트/애니메이션


버그 수정


Lobber head의 불꽃 에니메이션 회전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일반


발견된 보물상자나 컨테이너가 더 이상 플레이어의 건축활동을 가로막지 않습니다.


옥수수 줄기는 탐색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이제 게임 창이 주 모니터에 정상적으로 나타납니다.


버그 수정


Xbox One에서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팅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숨 가쁘게 업데이트된 포트나이트 V2.2.0 패치는 2018년 1월 18일(목) 21:00[한국 시각]에 

시작되는 점검 이후에 반영되게 됩니다!


출처 : https://www.epicgames.com/fortnite/ko/news/v-2-2-0-patch-note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