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팀왈도 2017년 고티 명작 RPG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첫 한글패치 공개!!!

게임 정보/한글패치

by 뱀선생게임 2018. 1. 20. 13:15

본문

반응형

[뱀선생] 팀왈도 2017년 고티 명작 RPG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첫 한글패치 공개!!!


2017년 9월 14일 출시한 PC 스팀 독점작 게임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메타크리틱 평점 93점인 명작 갓겜.


가장 중요하면서 아쉬운건 안한글 영문판이였는데 이번에 팀왈도 폴아웃4 팀에서 유저 한글 패치 제작중이라는거!!!!

일단 초벌 40% 번역된거 한패 공개했는데 100% 한글패치까지 포기말고 만들어주시길 ㅋㅋㅋㅋ

한글패치 제작 팀에게 압도적으로 감사!!!!


제목: Divinity: Original Sin 2

장르: 어드벤처, 롤 플레잉, 전략

개발자: Larian Studios 

배급사: Larian Studios

출시 날짜: 2017년 9월 14일

가격 : 노세일 정가 54,000원


디비니티 테스트용 한글 패치 배포


현재 43%정도 초벌번역이 이뤄진 적용된 버전입니다.



적용방법


위의 한글 패치를 적용시키는 방법은


스팀이면 라이브러리에서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2 오른쪽 선택 후 속성에 들어가 로컬 콘텐츠 폴더 보기를 선택해서


나오는 폴더 Data\Localization 폴더에 압축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GOG나 다른 곳에서 받으셨다면, 디비니티가 설치된 폴더의 Data\Localization 폴더에 압축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주의 사항


기존 영어 파일 위에 한글 파일이 올라가있는 방식이라, 크게 문제는 없을 것 같지만, 몇가지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디비니티 특성 상 분기가 상당히 많은데, 이게 저희 번역에도 크게 반영되어서 저희가 참고한 영상의 등장한 캐릭터들 (셰빌, 로셰, 페인) 위주로는 번역이 잘 되어있으나


그 외의 캐릭터들(이반, 비스트)는 번역이 잘 안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테스트용으로 앞의 부분을 위주로 진행했기에, 게임 뒷부분(2막 중반)부터는 번역이 잘 안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부의 말씀


현재 버전에서는 번역의 질을 보장할 수 없으며 현재 적용된 번역문 및 고유 명사들은 최종 배포판 및 검수판에서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존에 있는 파파고 번역본을 참조한 관계로 번역되지 않은 문장들은 기계 번역이 섞여서 나옵니다.




번역 도중에 파일을 중간 공개하는 것은 번역에 위험 부담이 큰 행동입니다.


그럼에도 공개한 것은 과거 엔데랄 및 림월드 번역에서 겪었던 문제들을 미리 점검 및 방지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배포하는 것입니다.


특히, 고유 명사와 관련된 부분은 플레이어와 번역자 사이의 입장이 많이 다를 수 있는 관계로 이 부분에서 여러분의 의견이 많이 필요합니다.


번역 관련해서 제안하거나 제보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디비니티 마이너 갤러리로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총대 관련


1대 총대 dhrgusdlrns가 빤스런을 한 관계로 2대 총대 복실복실이가 디비니티 번역을 맡게되었습니다.


번역 관련 문의는 dhrgusdlrns4@naver.com 로 문의해주시기바랍니다.


 번역 인수인계는 100% 이뤄져 번역은 차질없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출처 및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한글패치 다운로드 링크 : https://teamwaldo.blog.me/22118911763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