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모바일게임 열혈강호m 공략 및 팁 - 13자질 동료 추천표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 22. 01:08

본문

반응형

[뱀선생] 모바일게임 열혈강호m 공략 및 팁 - 13자질 동료 추천표 정보


1월 19일 금요일 오후 5시 현재 시점으로 13자질 동료 정리해봅니다.

언급되지 않은 13자질 동료는 잡동료로 간주했습니다.


서론: 왜 13자질을 정리해야 하는가?


현실적으로 14자질과 15자질을 갖고 싶다면 인생운을 쓰던가, 헤비 과금 뿐이다.

이 글은 무과금~소과금 유저들도 쉽게 수급할 수 있도록 13자질을 정리한다.

혹여 14자질을 운 좋게 가지고 있더라도 레벨과 승급은 올릴 수 있다. 하지만, 성급은 올릴 수 없기에 후반에 계륵이 될 가능성이 높다.

소과금(본인은 10만 미만) 유저들과 무과금 유저들에게 현실적인 동료덱 세팅은 13자질을 정성껏 육성하는 것뿐이다.


본론: 무과금~소과금 유저들이 생각해야 할 것은 꾸준히 했을 때 그만큼의 효율이 나오는 동료를 모으는 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한 첫 번째 조건은 ‘수급이 용이할 것’이다.


현 시점에서 정리한 수급 가능한 13자질이다.

13자질 동료 추천 순위

부용

동규

권동희

홍균

유원찬

소유

엽민천

남중보

유세하

주려

자섬풍

진상필

시연


그리고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효율’이다. 필살기가 전체 공격이면 그 것이 최고 윗길이고, 아군 버프가 있으면 그뤠잇, 적 너프가 있으면 긋.


결론: 동료 뽑기에서 나온 걸 무턱대고 키울 것이 아니라, 위의 수급 가능한 동료표를 통해 계속 육성할 것인지 정하자. 그럼 누구처럼 육성 중이던 동료 빼고 다시 키우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을 것이다.


추신: 엽민천, 남중보, 주려가 순위가 낮은 이유는, 수급은 가능하나 정예관문 4단계 이상이라 하위권으로 내림. 뜨면 띵각.


13자질 써본 동료평가^^ (부용/권동희/소유/지아/홍균)


안녕하세요 천마신군서버 [지룡]입니다. (자게에 올려가지고, 팁게로 다시 가져왔습니다 ㅋㅋ)


13자질 동료 종류가 많아서, 제가 써본 13자질 동료에 대해서 글적어봅니다.


(참고1 : 초식은 36%의 발동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2 : 공격&초식&필살기의 데미지%가 스킬업에 따라 달라지기때문에, 레벨에따른 변동옵션을 빨간색으로 표시했습니다.)


(참고3 : 지속효과2는 궁극영웅등급시 오픈됩니다. 등급업을 위해서는 각성석조각도 필요합니다^^)



* 부용 : 지원담당/ 아군필살기 가속/ 빙결


           공격 : 130%기본공격(7레벨)


           초식 : 143% 1인대상 공격 / 빙결(30%)시 지속 2턴 (7레벨)


           필살기 : 169% 전체공격 / 모든아군 필살기 -1턴 (7레벨)


           지속효과1 : 적군이 받는 피해량 증가 12%


           지속효과2 : 시작시 자신의 필살기 -1턴


평가 : 5점


첫결제하면 2성을 주고, 정예던전수급이 용이합니다. 전체공격이면서, 준수한 데미지와 아군의 필살기턴을 감소시키기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지속효과도 버릴수가없겟죠. 저의 경우, 첫동뽑/13자질함(50조각)/첫결제(50조각)/정예던전및동료뽑조각으로 4성부용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스토리에서도 유용하고, 무림쟁패에서도 화끈한 채찍질과 준수한 공격력으로 좋습니다. 무소과금러라면 무조건 데리고가야죵+_+



* 권동희 : 방어담당/도발/ 자신체력회복


           공격 : 130%기본공격(7레벨)


           초식 : 143% 기본공격도발 + 자신에게 체력129 호신장막부여 1턴 (7레벨)


           필살기 : 208% 2인관통공격(가로) + 2턴동안 방어력(20%)증가 + 4%+194 체력회복 (7레벨)


           지속효과1 : 자신의 피해감소율 21% 


           지속효과2 : 피격시 자신의 필살기 -0.2턴 (5회피격시 -1턴)


평가 : 4점


방어형 동료로써, 도발이 주특기입니다. 초식이 발동(36%)하면, 상대의 단일공격(평타)를 다 받아줍니다. 호신장막을 자신에게 부여하므로 1평타정도는 호신으로 막아집니다. 게다가, 평타를 다 맞아주기때문에 필살기도 빨리 쓸수있고 필살기에도 방어력증가와 체력회복옵션이 있기때문에 탱커로써 좋은 스킬구성을 가지고있습니다. 지속효과옵션은 자신에게 피해감소를 무려 21%나 올려줍니다. 저의 경우, 1세로줄에 검무흔을 같이놓아서(지속효과:같은세로줄 막기확률+10%) 권동희의 탱키함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아직 지속효과2를 오픈하지않았지만, 초식공격이 터지면 필살기턴이 더욱 감속됩니다.



* 소유 : 공격담당/ 모든대상공격/ 치유량 감소/ 치명타 특화


           공격 : 125%기본공격 (6레벨)


           초식 : 162.5% 기본공격 + 자신에게 3턴동안 치명타확률(10%)증가 (6레벨)


           필살기 : 212.5% 전체공격 + 2턴동안 치유량(10%) 감소시키기


           지속효과 : 치명타확률 10%, 치명타피해량 30%



평가 : 3점 (개인적으로 좋은것같습니다.)


공격최적화 동료입니다. 치명타가 터지면 14자질 부럽지않게 쉽게 상대를 쓰러뜨릴수있습니다. 치명타가 안터져도, 데미지량이 높기때문에 좋습니다. 필살기는 부용과 비슷하지만 치명타가 발동하면 딜량차이가 커지겠네요. 지속효과로 치명타확률을 올려주는 동료가 있다면 같이써주면 좋을것같네요.



* 지아 : 지원담당/ 1인 아군부활 및 체력회복


           공격 : 60%기본공격+ 가장체력이 낮은 아군 체력회복(+1.70%+63) (5레벨)


           초식 :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 체력회복(3%+112)(5레벨) + 2턴 피해감소율(10%) (5레벨)


           필살기 : 죽은아군을 (11.60%)체력으로 부활 + 가장체력이 낮은 아군 체력회복(13%+486) (5레벨)


           지속효과1 : 아군의 힘 +5%, 방어 +6.25%


           지속효과2 : 아군사망시 자신의 필살기 -1턴


평가 : 2점


모든 스킬에 힐이 붙어있습니다. 공격하기위한 동료는 아닙니다. 초반부라서 힐러의 중요함이 덜하지만, 앞으로 힐러하나 잘키워놓으면 무림외전에서 큰 빛을 발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지금은 때가 아닌듯합니다.


13자질이라서 그냥 지속효과보고 쓰고있어요.



* 홍균 : 지원담당/ 적 필살기지연/ 모든 아군 막기확률 증가


           공격 : 120%기본공격 (5레벨)


           초식 : 156%1인대상 공격 + 방어력가장높은아군2명 막기확률상승(7%) (5레벨)


           필살기 : 216%세로라인적군 공격 + 필살기 -1.5턴 (5레벨)


           지속효과1 : 모든막기확률 10.5%


           지속효과2 : 시작시 세로줄 아군의 필살기 -0.5턴


평가 : 5점


괜히, 흑풍회세트를 유료구매목록에 넣은게 아닌듯하네요. 다른 흑풍회동료도 좋겠지만 사용하지못해서 평가를 못하겠습니다.


*홍균은 상점에서 수급이 가능해요(길게본다면, 성을 올리기쉬운축이되지않을까합니다.)


*저의 경우, 1줄에 부용/권동희/검무흔을 놓아서, 같은세로줄 막기확률10%을 놓고


                 홍균을 뒷열에 놓으므로써, 앞열의 막기확율을 20.5%씩 맞춰놓았습니다.


확실하게 말씀드릴수있는것은,

부용/권동희/홍균은 조각수급이 용이하기때문에 키우시길 추천합니다.


출처 : http://cafe.naver.com/nexonyulgangm/21850

http://cafe.naver.com/nexonyulgangm/1855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