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한글 정발판 관련 독일 유럽판 중고 사건에 관한 생각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2. 7. 11:53

본문

반응형

[뱀선생]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한글 정발판 관련 독일 유럽판 중고 사건에 관한 생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리웹 힛갤에 올라온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한글판을 사고 언박싱 도중 빡친 유투버인데 

여러가지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


뭐 나도 닌텐도 스위치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엔딩보고

추가 게임 타이틀로 이번 정발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을 예약판매까지 해서 샀지만

살짝 아쉬운건 사실임.


아래 짤의 내용과 조금은 다른게

한국닌텐도인지 닌텐도본사의 유통인지 모르겠지만

실제로 100% 보따리 느낌은 아님.


예를들어 예전 안한글 닌텐도 스위치 일어판 젤다 야숨을 샀던 유저는 

이번에 한글패치가 나중에 추가되서 패치 업데이트 다운을 했어야 함.


하지만 이번 정발판은 그냥 카트리지 게임팩만 넣고 실행하면 바로 언어설정에 따라 한국어 자막이 나온다는 사실.


아쉬운건 게임 카트리지 최신 젤다 버전의 한글패치 데이터 및 정발 패키지 표지만 한글 넣을게 아니라

세심하게 게임 카트리지 팩 디자인에도 한글을 넣을 생각을 했다면 이런 고객 불만이 나오지 않았을것.


이번 젤다 야숨 정발판 가겨 7.5만원으로 비쌌지만

그래도 간단한 컨셉아트 화보집 및 가이드북 한글판이랑 한글 맵도 넣어줄정도 신경 쓴 대작이긴 한데

게임 카트리지 팩 스티커 한글까지도 세밀하게 게이머들의 마음을 신경써주길 바람.


유럽 카트리지라도 좋아 한국 정발판만의 스티커만 붙여줘.

이왕이면 인사동 스타벅스 한글 간판이나 팀왈도 로고 번역 같이 

한국만의 한글 게임 타이틀 제목 스티커를 붙여주면 좋겠음 ㅋㅋㅋㅋ


어쨌거나 한국닌텐도의 한국 이숍 X + 닌텐도 스위치 시스템 OS 안한글 이런 불만이 중고 보따리 장사 논란까지 커진것 같음 -__-;;



개인적인 정발 구매 인증 짤


실제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나름 신경써준 사전 예약 판매 보상이였던 한글 번역 모험 가이드북 사진.


게이머들의 불만이 폭발했던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한국 정발 게임 카트리지 팩 사진.

그렇지 않아도 닌텐도 스위치 본체 OS 안한글 + 한국 e-Shop 없는 불만이 많은데 

7만 오천원짜리 게임 팩에 독일어가 써있어서 기분 팍 상해버렸어!!! 느낌? -_-;;;

(거기에 불 기름까지 부은게 그렇지 않아도 빡친 독일어 카트리지 뒷면에 긁힌 자국이 있는 사람도 나와서 중고 매물 논란까지 있었음;)


아마도 유통을 담당했던 한국 닌텐도가 이런 꼬투리 잡힐 실수를 하게 된 이유로는

기존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한글화 정발판보면 그때도 유럽패키지이지만 독일어 이런거 없고 그냥 게임 제목 로고만 박혀있어서 이런 부분을 놓친걸로 예상됨.


젤다 야숨 언박싱 도중 빡친 유투버



출처 : http://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3637799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