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16 글로벌 챔피언십을 보고...

카테고리 없음

by 뱀선생게임 2016. 4. 4. 21:37

본문

반응형

[뱀선생]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16 글로벌 챔피언십을 보고...


블리자드의 AOS 게임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히오스, 히어로즈).


워낙 롤이 독보적이기 때문에 발매전 기대에 비해 큰 인기를 얻고 있지는 못하는 현실.

(2016년 4월 4일 밤 9시에 트위치 시청 인원을 확인해보니 1위 롤 76,000명, 2위 하스스톤 56,000명, 23위 히오스 2,000명 이네요 ㅋ)


하지만 히오스는 SNK의 킹 오브 파이터즈나 닌텐도의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처럼 올스타 게임 형식으로 블리자드 게임 영웅들이 총 출동한 게임이라 아직 국내 블빠들이 아직까지 남아있는 모습 ㅋㅋㅋㅋ

참고로 레스토랑스(레스토랑 드립 + 레지스탕스) 라는 인터넷 드립이 생겨날 지경 ㅋㅋㅋㅋ


저 역시 워크패프트2, 스타크래프트1 이후로 꾸준히 블빠여서 그런지 간간히 히어로즈(하스스톤 주술사하다가 빡치면 히오스 스랄로 플레이 ㅋ)를 즐기고 있습니다.


어쨌거나 최근 블리자드가 주최하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세계대회(롤로 따지자면 월드 챔피언십인 롤드컵)가 열려서 시청 했는데 나름 재미있었음.

한국팀으로 MVP BLACK(엠블랙), TNL 두 팀이 대표로 참가 했는데 우승과 4위를 차지 ㅋㅋㅋ

결승전은 못보고 4강 TNL이 떨어진 경기랑 엠블렉이 중국 대표인 ESTAR를 잡는 경기를 봤는데 꿀잼이였음 ㅋ

그래서 포스팅~


히오스 땡기시면 친구 초대 코드 좀 (--)(__) 굽신굽신 링크 : https://battle.net/recruit/S88GS7N8F7

저는 저 코드를 이용한 유저 4명이 10렙을 도달하게 되면 탈것을 받게 되고

제 코드를 이용해 시작하신 분들은 레이너 영웅과 5일 기간 부스터, 그리고 10렙에 도달시 실바나스 영웅, 초상화를 보상으로 받게 됨.

(어째 나도 레스토랑스가 된 느낌 -_-;;)

참고로 친구 초대는 5레벨 이하인 유저는 모두 가능함.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16 스프링 챔피언십 간단 인포그래픽



우승은 MVP BLACK팀이며 챔피언십 모든 경기에서 단 한번의 패배 없이 전승으로 우승하였습니다.


총 54 게임 플레이 중에 2-1로 승리한 경기는 7경기, 2-0으로 승리한 경기는 15경기, 3-0으로 승리한 경기는 1경기로 결승전 경기였습니다.



가장 많이 픽된 영웅은 리밍, 무라딘, 그레이메인 입니다. 그레이메인은 총 42경기 픽 12경기 밴으로 모든 밴픽에 포함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밴된 영웅은 폴스타트, 자가라, 정예 타우렌 족장 입니다. 세 영웅 다 한타싸움에서 변수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밴율이 높았습니다.


가장 높은 승률의 영웅은 태사다르, 요한나, 실바나스 입니다. 특히 실바나스는 중국팀들이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가장 낮은 승률의 영웅은 레오릭, 발라, 카라짐입니다.


한번도 출현하지 않은 영웅은 아눕아락,아서스,아즈모단,빛나래,가즈로,리리,나지보,노바,렉사르,도살자,타이커스 총 11영웅입니다.



가장 많이 선택된 전장은 하늘 사원, 불지옥 신단, 영원의 전쟁터 입니다.



영웅폭이 가장 넓은 선수는 EDG팀의 CANJIAN 이었으며, 총 9 영웅을 플레이하였습니다.


영웅폭이 가장 좁은 선수는 CLOUD 9의 K1PRO, ESTAR의 TIGER, RENOVATIOI의 VYY 였으며, 총 2 영웅을 플레이하였습니다.



가장 많이 플레이된 팀 포지션은 1 전사 2 암살자 1 지원가 1 전문가 였습니다.


가장 승률이 높았던 팀 포지션은 1 전사 2 암살자 2 지원가 였습니다.


제가 가장 재미있게 봤던 4강 eStar Gaming vs MVP Black OGN 영상




고급레스토랑, 레스토랑스 개드립


고급레스토랑은 PGR21에서 파생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별명이자 국내에서 히오스 명칭만큼 자주 쓰이는 명칭. 노오력 드립처럼 고오급 레스토랑이라 쓰기도 한다.

고급레스토랑 = 히오스의 발단은 PGR21의 한 유저가 리그 오브 레전드를 분식집,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고급 레스토랑으로 비유한 것이었다.

빠른 대전에 이런저런 규칙들이 생기면서 매칭 시간이 길어지자 매칭이 빨리 되는 롤은 빨리 나오는 분식집, 늦게 되는 히오스는 밥 나오는 데 오래 걸리는 고급 레스토랑이라는 평이 나오면서 저 발언이 다른 의미로 해석되고 있다.

2016년 3월 31일, 결국 블리자드 대표인 마이크 모하임도 고급 레스토랑의 의미를 알아버렸다. 이어서 "고급 레스토랑에서 실컷 기다렸는데 결과는 패스트 푸드가 나오면 안 되잖아요. 더 빨리 주문받고 더 맛있는 음식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답했다.


2015년 말부터 돌갤 등지에서 '동인지 달린다'라던가 '사기 카드 박사 붐 너프 패치 노트'라는 제목으로 글을 쓴 뒤, 본문에는 그럴듯한 링크를 다는 낚시글이 여럿 등장하게 되었다. 물론 본문에 달린 링크는 막상 눌러보면 다른 링크로 연결되는데, 그 다른 링크가 바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다운로드 링크다! 또 야짤을 올리고 중요 부위에 디시 광고 같은 이미지를 붙이고 그 이미지를 지우려고 X 자를 누르는 바로 그곳에 히오스 다운로드 링크를 거는 정말 기상천외한 방법도 보여주고 있다. 더욱이 이런 자극적인 방법을 경계하게 되자 자기 묘수풀이를 해달라며 작은 게임 화면 스샷을 올리고 확대해서 보려 하면 이미지링크로 다운로드 시키거나, 동영상을 만드는 등등 온갖 해괴한 침투수법이 발달하고 있다. 


이런 방법으로 무의식적인 클릭을 유도하여 강제로 많은 사람들의 컴퓨터에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설치하게 하여 이를 전파시키려고 하는 급진적 어그로가 생겨났는데, 이들에게는 '레스토랑'과 레지스탕스를 합쳐 만든 레스토랑스(혹은 히오스탕스)라는 별명이 붙었다. 참고로 인벤에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레스토랑스 낚시글의 제작자는 롤 논란 때 시작한 뉴비라고 한다. 즉 이런 낚시의 존재를 아는 사람들중에 진짜 히어로즈를 즐기는 사람은 적을 수도 있다. (레스토랑스는 여러분의 친구,형제,가족일 수 도 있습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가입시$$전원 카드팩☜☜뒷면100%증정※ ♜월드오브 워크래프트♜펫 무료증정¥ 특정조건 §§디아블로3§§★공허의유산★초상화획득기회@@@ 즉시이동http://kr.battle.net/heroes/ko/



때는 6년전 2010년 가을이었다. 공원에서 지나가기만 하면 가벼운 낙엽이 뒹굴던것이 보이던 때였다. 그때 한그녀가 지나가는데 나의 눈길을 끌었다. 바라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은 그녀였다. 하지만, 이 기회를 놓칠수 없지.. 나는 따라갔다. 그녀는 풀숲으로 들어가던것이 아니던가! 나도 금방 뒤따라 갔지만 그녀는 사라져 있었다. 계속 걷다보니 어떤 반짝이고 빛나는 것이 보인다. 그곳을 계속 따라갔더니 도착했던 그곳은 ★시공의 폭풍★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시공의 폭풍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하스스톤 뒷면♠&☞레전더리 高級레스토랑☜의 음식 지급! §신규 캐릭터 데하카§ 지금 이 기회를 놓지지 마세요! [업데이트 보기]☞ ☎ h t t p://k r. b a t t l e . n e t /h e r e s/k o/☎



주간EVENT 무료 서비스/레스토랑급 시설/5대5 초이스/정원코스/항만코스/골짜기코스/에이스 매일밤 50명 출연/달콤살벌 노바/귀여운 동생 리리/상큼발랄 제이나/ ★【히오스】★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http://kr.battle.net/heroes/ko/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