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안한글 JRPG 게임 니노쿠니2 레버넌트 킹덤 해외 리뷰 평가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3. 20. 08:51

본문

반응형

[뱀선생] 안한글 JRPG 게임 니노쿠니2 레버넌트 킹덤 해외 리뷰 평가 


레벨5가 제작하는 지브리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그래픽 스타일의 JRPG 게임인 니노쿠니2 레버넌트 킹덤 (NI NO KUNI 2 Revenant Kingdom).


2018년 3월 23일 발매 예정인 가운데 안한글 확정인 안타까운 게임.

게임 퀄리티도 나름 자신감이 있었는지 리뷰 엠바고가 출시일보다 일찍 풀었는데

역시나 우주명작급은 아니더라도 평균이상 고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

진짜 안한글이여서 아쉬운 게임.

PC 스팀판이라도 제발 유저 한글 패치 나와라 ㅠㅠ

전작 니노쿠니1 안해봤지만 2편 꼭 해보고 싶음 -_-ㅋ



니노쿠니2 메타크리틱 메타스코어 정보


20180320 기준 PS4 콘솔 플랫폼 버전 44개 비평 등록 평균 리뷰 점수 85점.


니노쿠니2 오픈크리틱 평점 정보


20180320 기준 플스4 PC 기종 통합 50개 비평 등록 평균 점수 89점.


니노쿠니2 게임인포머 리뷰 평가


정부는 완전하지 않습니다. 많은 이상주의가 새 국가를 만들지만, 그런 생각의 구현은 보통 의도에서 벗어나지요.

그런 불완전함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왕 에반의 왕국 연대기인데 야심찬 뼈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롤플레잉, 도시 건설, 실시간 전략... 이론적으로는 놀랍네요.

사실, 이런 개념은 실행이 부족하고 게임의 모든 잠재력을 두드러지게 실현시키지는 못합니다만, 그럼에도 매력적이고 즐거운 것을 막지는 못합니다.


니노쿠니 2는 새 이야기이므로 전작을 잘 몰라도 됩니다.

젊은 통치자 에반은 조국을 떠나 새 왕궁을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죠.

이야기가 나쁘다고 콕 집어 얘기할 수는 없지만, 간단한 동화는 어디도 흥미롭지 않았습니다.

에반은 전쟁 없는 세상을 만들고 싶어하고, 그렇기에 다른 왕국을 결속하려고 떠나는데요.

길을 가면서 전형적인 동료를 모읍니다만, 첫 소개 뒤에 배경 속으로 사라지고 이벤트에서 어떤 중요한 역할도 하지 않습니다.

그런 이유로 인물 대부분은 성장하지 않아요.

당신은 똑똑하고 자신감 넘치는 하늘 해적 공주가 일찍 파티에 끼자마자 그녀에 대해 배울 모든 걸 알고 있습니다.

즉, 개성 측면에서 많은 걸 전하지 않는(드문 음성 대화와 제대로된 컷씬) 따분한 대화 상자로 대화가 진행되고 등장 인물은 골판지를 잘라 만든 교체할 수 있는 물건으로 느껴집니다.


이야기는 흥미롭지 않았습니다만, 기발한 왕국 건축 시스템이 저를 나아가게 했습니다.

왕국인 에버모어는 빈약한 야영지에서 시작해, 능력을 올리고, 전문가를 모으고, 농장과 상점 같은 구조물을 지어서 넓은 도시로 성장합니다.

빛나는 점은 에버모어의 기능이 주요 진보 시스템으로 어떻게 되는지에 관해서입니다.

더 나은 갑옷을 원하면, 옷 가게를 업그레이드하세요. 더 나은 물품을 원한다면, 보통 상점에 투자하세요.

경험을 향상하거나 에버모어를 더 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패시브 버프를 연구할 수도 있답니다.

저는 이 연속되는 일에 완전히 빠져들었습니다. 제 왕국에 새 주민을 끌어들일 사이드퀘스트를 쫓아다니는데 열중했죠.

이는 새로운 연구와 건설을 제공하고,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는 건 항상 하게 유혹하는 뭔가를 줍니다.

또 시간이 지나면서 보이지 않아도 돈과 물품이 쌓이는 방식이 좋은데, 그런 이유로 무엇을 하든(가만히 있더라도) 뭔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왕국에서 무기 발달과 마법 향상 등으로 이룬 많은 것들이 전투에 들어갑니다.

전투는 유동적이고 행동 중심이며, 실시간으로 동료를 제어할 수 있어 다양한 기술로 괴물 무리를 쓰러뜨리죠.

간단한 체계는 쉽고 재밌지만, 개선이 필요한 무수한 방법들의 총체이기도 합니다.

싸우는 건 즐겁지만, 많은 도전을 주지 않기 때문에 복잡한 걸 배우게 장려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자면 여러분을 돕는 마법 도우미를 만들고 키울 수 있지만, 기본 상태도 좋기 때문에 그 이상의 노력은 무의미한 것처럼 느껴지죠.

거기다 주문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만, 기본 기술보다 효율적이지도 않고 유용하지도 않기 때문에 그런 노력은 낭비라는 생각이 들죠.

제 안에 있는 '최대한 활용하자'는 마음은 더 깊이 파고들어 적들을 압도하기를 즐겼습니다만, 오히려 제가 얻은 보상들이 쉬운 게임을 더욱 쉽게 만들었습니다.


에반이 작은 군대를 통솔하는 부차적인 전투는 조금 더 전략적인 걸 포함합니다만, 이 발상은 좀 어설프다고 생각합니다.

가위바위보를 기반으로 승리를 결정하기에, 뭔가 만나기 전에 유닛 4개를 정하는 게 전장에서 결정한 어떤 것보다도 전략적 중요성이 큽니다.

저는 새 유닛을 얻고 군대를 강하게 하는 걸 즐겼지만, 제한된 범위와 투박한 컨트롤이 상충해 즐기는 걸 막습니다.

가끔 속도의 변화를 위해(혹은 새 주민을 얻기위해) 이 접전을 즐겼지만, 보통은 제가 해야 할 일 목록 아래에 있었죠.


니노쿠니 2는 모든 걸 애써 이루지는 못합니다만, 중요한 일은 알맞게 해냅니다.

약한 서사적 연결고리에도 불구하고, 왕국을 만드는 건 만족스럽고 매력적입니다.

보상의 사이클은 집착이 되었고, 동맹국 하나만 더 모으거나 업그레이드 하나만 더 마치자는 생각으로 밤늦게까지 깨어있었습니다.

전투는 더 긴장감 있게 할 수 있었고, 다른 지원 요소들은 더 빛날 수 있었습니다만, 모든 왕국이 그렇듯이 이 게임의 경험은 개별적인 기여에 관한 게 아니니까요.

그러한 기여들이 어떻게 함께하는지에 관한 게임이고, 이 모든 경험은 단점보다 더 재밌습니다.


평점: 8점

컨셉: 전투, 탐험, 도시 건설의 조합으로 왕이 된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 알아봅시다

그래픽: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스타일은 인물과 괴물을 생동감 넘치게 만들어줍니다. 공식적으로 지브리는 관여하지 않았지만, 비주얼은 인상적입니다.

소리: 게임 규모를 생각해보면 풀 보이스 대화가 놀라울 정도로 드물지만, 음악은 뛰어납니다.

플레이어빌리티: 왕국 관리 인터페이스는 더 복잡해지지만, 전투와 탐색은 쉽게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많은 단기 및 장기 목표에 투자해야하고, 비교적 빠르게 행동하게 됩니다. 전투에서도 간단한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왕국을 성장시키고 번창시키는 게 가장 즐겁습니다.

다회차: 보통입니다.


니노쿠니2 게임스팟 리뷰 평가


니노 쿠니 II : 왕국 왕국 / PC판 

10점 만점에 8점.

장점

  우수한 애니메이션 - 영감을받은 비주얼

  게임의 다양한 분위기를 완벽하게 포착하는 동급 최고의 사운드 트랙

  즐거운 캐릭터로 가득 찬 재미있는 세상

  반사 작용과 현명한 의사 결정에 대한 보상을 요구하는 전투

  뒤틀림과 예기치 않은 주제는 그렇지 않으면 직설적 인 이야기를 높여줍니다.

  다층 적 이익을 통한 다중 상호 연계 추구

단점

  기본 가져 오기 퀘스트에 너무 자주 의존합니다.

  비 활동적인 비주얼 스타일에 중점을 둔 2 차 활동

  파티에있는 대부분의 캐릭터는 저개발을 느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