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이젠 진짜 고급 레스토랑? 히오스 IGN 해외 평가 리뷰 점수 상승 ㅋㅋㅋㅋ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3. 21. 00:36

본문

반응형

[뱀선생] 이젠 진짜 고급 레스토랑? 히오스 IGN 해외 평가 리뷰 점수 상승 ㅋㅋㅋㅋ


ㅋㅋㅋㅋㅋ IGN 역대 최악의 리뷰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리뷰. 

해외에서는 포켓몬 오메가 Too much water랑 함께 IGN의 병맛 같은 수준을 꼬집는 짤방이 되버림


뭐? 히오스에 역전이 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3성체 털리고 상대 2차 타워까지 건제한 상태에서도 한타 운좋게 역스윕하면 그대로 핵터트리는 게임에서.... -_-;;;


히오스 그래도 하스스톤처럼 틈틈히 한판씩 하면 재미있음.

오래하는게 아니까 깔짝깔짝 일일 퀘스트 or 신규 주간 난투 깨는 정도로만 플레이 

이런 게임 형식을 라이프사이클 스타일의 게임이라던가? 데일리 게임이라던가 ㅋㅋㅋㅋ


IGN의 6.5/10 불명예를 벗어나다


국내에서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가르켜 고급 레스토랑이라는 별명이 존재합니다. 서양에서도 히오스에 대한 별명(밈)이 존재하는데요, 바로 6.5/10 입니다.


2015년 출시 당시 히오스를 리뷰한 IGN의 리뷰어는 합당한 단점과 이유를 제시한 것이 아닌, 주관적인 부정적 평가로 10점 만점에 6.5을 주며 논란이 생겼습니다.


리뷰에서 맵과 오브젝트가 별로다, 과도하게 한타만 지속된다는 이유등으로 부정적 평가를 내렸으며, 가장 문제된 것은 바로 '역전이 없다'는 평가였습니다.

 

이 리뷰어는'내가 115판을 해봤지만 역전은 정말 보기 어려웠다'라는 부정적 평가를 내리며 유저 입장에선 겜알못 수준의 리뷰를 남겼습니다.


게다가 이 리뷰어가 도타2 골수 유저라는 것이 밝혀지며 더욱 논란이 되고 말았습니다. 


덕분에 이후 해외에서는 히오스에 관련된 모든 것들은 '6.5/10' 이라는 말이 따르게 되었습니다.



만약 어떤 영웅에 대해 평가를 하는데 '6.5/10 영웅이다' 말이 나온다거나 대회 경기에 대한 소감으로 '6.5/10 경기였음' 이라고 하는 등 말이죠.

 


이는 블리자드의 귀에도 들어갔는지 2016년 난투 소개 영상에서 도살자 위로 깨알같이 '6.5/10' 이라는 플래카드가 등장하며, 자신의 게임에 대한 밈을 여과없이 드러냈습니다.


그리고 2018년 3월 19일, IGN은 2015년 자신들의 리뷰를 대체할 히오스의 새로운 리뷰를 작성했다며 이는 블리자드가 지금까지 꾸준한 업데이트의 결과라고 밝혔습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IGN 최신 평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다양한 바톤을 가지고 달려 결승선을 통과했습니다. 다양한 전장과 블리자드의 유명한 캐릭터로 가득한 독특한 구성원들은 시공의 폭풍으로의 새로운 여행을 새롭고 매력적이게 합니다. 진척도 수백레벨을 달성한 이후에도 본인은 아직 배워야 할 것이 많고 아직 시도하지 않은 새로운 전략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예측이 들어맞는 것은 아니지만, 맵의 일관성과 진척도 시스템으로 인해 성장할 여지가 충분하나. 무료로 즐길 수있는 일반적인 MOBA 장르 중 하나로서 신선함 재미는 찾기 어렵습니다. 본인은 그들이 다음에 무엇을 만들어 낼 것인지 절대 확신 할 수 없기 때문에 이와같은 평가를 내릴 것입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다양하고 훌륭한 캐릭터들의 수많은 집합체입니다. 이 MOBA 게임의 일부는 다른 게임보다 더 나은 모습이며, 재밌는 경기를 제공할 것이 확실합니다."


8.0/10 GREAT


이 소식을 들은 해외 유저들은 리뷰 점수는 바뀌었으나 6.5/10의 밈은 계속될 것이다, 드디어 IGN이 실제로 게임을 해보았구나 라는 반응들입니다.


출처 : https://www.reddit.com/r/heroesofthestorm/comments/85ou9k/ign_updated_their_heroes_of_the_storm_review/

http://www.inven.co.kr/board/hos/3909/729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