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엑스컴 같은 턴제 기대작 게임 피닉스 포인트 GDC 데모 게임플레이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3. 25. 10:42

본문

반응형

[뱀선생] 엑스컴 같은 턴제 기대작 게임 피닉스 포인트 GDC 개발자 인터뷰 및 데모 정보


2018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엑스컴 개발자의 신작 피닉스 포인트.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SRPG 같은 장르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딱일 작품일듯 ㅋ

전투방식은 쉽게 말해서 구 엑스컴과 신 엑스컴 사이의 시스템이라고 하고 폴아웃 몬스터헌터 같이 부위파괴 시스템이 들어간다고 함.

그리고 대원들에게는 클래스 개념이 존재, 현재 3가지 기본 클래스와 5가지 특화 클래스가 있으며 클래스별로 스킬트리도 존재. 멀티클래스도 가능.

근데 그래서 신병들 빗나감 사격 실력 좀 좋아지나요? ㅋㅋㅋㅋㅋ



파이락시스는 두 개의 경이로운 게임으로 고전 엑스컴 프랜차이즈를 현대화하는 데 큰 성과를 올렸습니다.

그러난 그것이 고전 엑스컴 시리즈 개발자인 줄리안 골롭이 자신만의 턴 기반 전략 시리즈를 만드는 걸 막지는 못했군요.

게임은 PC로 연말에 출시할 예정이며 재정 지원을 얻는다면 콘솔에 이식하는 것에도 관심이 있다고 합니다.


게임 배경

2047년, 인류는 영구동토층을 녹인 위험한 바이러스에 포위되었다.

바이러스는 빠르게 퍼졌고, 닿은 모든 것을 변형시켰고, 인류 정착지를 세계 몇몇 지역에 한정시키는데 20년밖에 걸리지 않았다.

싸움을 끝내기 위해, 인류는 세계 최고 과학자, 기술자, 군인 집단인 피닉스 포인트를 발족한다.

여러분은 이 조직으로 바이러스 공격을 물리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전략 게임 팬들이 이 게임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1. 깊고 다양한 전투

현실적인 탄도학 시스템으로 주사위를 대체. 거리, 속도, 대상 유효성을 따진다. 

파괴할 수 있는 환경. 팔 다리를 공격하면 느려지는 적들.

시간이 지날수록 진화하는 적들.


2. 거대한 돌연변이

적이 진화하는 걸로 모자라서 거대한 적도 나타난다.

기자는 데모를 플레이하면서 엑스컴에서 배운 교훈을 이용했으나 갑자기 거대한 하이브 여왕 같은 게 기본 적과 함께 옆에서 불쑥 등장.

완전히 포위된 기자는, 중화기로 여왕을 늦추기 위해 공격했으나 다른 적들이 덤벼들어 가까운 영웅 둘이 죽기 전까지는 무력화시킬 수 없었다.


3. 정치 문제

3개의 진영이 존재한다.

생존을 위해 일부 바이러스로 인류를 변형시키려는 비밀종교집단인 아누

과거의 역사를 보존하고 외계 바이러스를 지구의 공동 거주자로 받아들이려 노력하는 시네드리온

군대로 모든 돌연변이를 없애고 침공을 막으려는 뉴 제리코

여러분은 피닉스 포인트의 지도자로서, 어떤 진영과 협력하거나 거부하거나 마음대로 할 수 있다.

연합한 진영은 기술을 공유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진영의 기술을 얻기 위해선 몰래 일을 벌여야할 것이다.


4. 부족한 자원

인류가 멸종하기 직전이기 때문에, 벙커 안에 많은 자원을 쌓아놓지 않았다.

유용한 걸 찾기위해 탐험대를 보내야 한다.

피닉스 기지는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으며 이를 활성화하면 정보와 다른 방식으론 얻을 수 없는 연구를 얻을 수 있다.

모은 자원을 진영과 거래해 기술을 배울 수도 있다.


5. 적을 알면 달라지는 결과

팀에는 과학자들이 있다. 다양한 적의 표본을 가져와 약점 같은 중요한 정보를 알아낼 수 있다.

적의 다양한 변이에 대해 배우면, 약점을 찾거나 강력한 공격에 반격할 수 있다.


피닉스 포인트 게임스크린샷


출처 : http://www.gameinformer.com/themes/blogs/generic/post.aspx?WeblogApp=pc&y=2018&m=03&d=24&WeblogPostName=julian-gollops-spiritual-successor-to-xcom-is-one-worth-watching&GroupKeys=games/phoenix_point/

http://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15222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