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닌텐도 정품 충전기만 사용하고 서드파티 독을 사용하지 마라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3. 29. 20:46

본문

반응형

[뱀선생] 닌텐도 정품 충전기만 사용하고 서드파티 독을 사용하지 마라


최근 닌텐도 스위치 OS 5.0버전 업데이트 이후 발생한 벽돌 증상에 관한 내용.

레딧이나 더버지에도 올라오는거보니 스위치 콘솔 먹통 되버리는게 세계적인 증상인가봄;;;;


현재 원인으로 알려진게 usb c타입 충전기 정품과 사제품의 스펙이 달라서 그렇다는거.


닌텐도 스위치 콘솔 보유 게이머들 중 충전독은 TV쪽에 설치하고 

휴대용으로 쓰면서 방에 따로 스위치 용 충전기를 쓰는 사람이 많아서 

이런 문제가 많이 나오는것 같음.


[정보] 스위치용 써드파티 독을 구매하지 말라


스위치 출시 후 1년이 지난 지금, 다수의 기업들이 독을 생산해 왔는데, 일부는 닌텐도 정품보다 작고 미끈해서 이동시 매력적이고, 70, 90달러 짜리 정품독보다 싼 경우가 많다. 


그러나 제3자 제조 독의 사용한 상당한 리스크가 따른다. 특히 Nyko의 독의 경우, 다양한 문제들이 보고되어 왔다. 일부 스위치는 영구히 충전히 불가능해 졌고, 무한 부팅 혹은 벽돌이 되는 문제를 겪었다. 모두가 이런 결과를 맞느 건 아니지만, 제조자 웹사이트와 레딧 포스트에 수많은 분노한 리뷰가 넘쳐 난다. Insignia 같은 라이선스 받지 않은 독들은 더 나은 리뷰를 받았지만, 여전히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사례를 찾을 수 있다. 


특히 최근 닌텐도가 스위치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5.0으로 버전업한 후 망가진 콘솔을 보고하는 사례가 급증했다. 닌텐도는 코타쿠에 보낸 성명에서 "라이선스 받지 않은 제품과 액세서린리는 닌텐도의 시험과 평가 과정을 거치지 않았다." "이들은 우리 게임 시스템과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고, 특정 게임들, 닌텐도 스위치 시스템 그 자체, 그리고 기타 라이선스된 액세서리 및 주변기기들과 호환 문제를 가질 수 있다." 


닌텐도가 공격적적으로 스위치의 보안을 유지하고 모더들을 쫓아내려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써드파티 제품과 USB-C의 확실치 않은 현 상태가 섞이게 되면 골치 아픈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레딧발 "벽돌 증상은 스위치의 USB-C가 표준을 따르지 않았기 때문"


프리랜서 하드웨어 엔지니어 Nathan K의 실험을 인용한 레딧 토론 내용 中


1.스위치 독 역시 다른 USB-PD와 완벽하게는 호환되지 않는다.

2.스위치 전원공급 어댑터는 USB-C 타입을 쓰지만 정확한 USB-PD 사양을 준수하지 않음.

3.스위치는 USB-PD 전원 공급 장치를 300 % 이상 과다사용 하는 경우가 잦음.


그렇기 때문에 닌텐도 스위치의 USB-C 구현이 엉망이라는 분석 결과.

표준을 따르지 않았기때문에 충전기/독은 닌텐도 제품만 사용할것을 권장


출처 : https://www.theverge.com/circuitbreaker/2018/3/28/17173308/nintendo-switch-third-party-unlicensed-docks-bricked-consoles

https://www.reddit.com/r/NintendoSwitch/comments/87vmud/the_switch_is_not_usbc_compliant_and_overdraws/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5657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