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루머 - E3 2018 게임쇼에서 XBOX 레메디 캡콤 신작 및 JRPG 등장???

게임 정보/게임쇼

by 뱀선생게임 2018. 5. 1. 12:01

본문

반응형

[뱀선생] 루머 - E3 2018 게임쇼에서 XBOX 레메디 캡콤 신작 및 JRPG 등장???


개인적으로 게이머 입장에서는 한 해동안 가장 신나는 기간이 E3 2018 게임쇼 열리기 전 온갖 루머와 정보들이 쏟아질 때와 연말 블랙프라이데이 세일부터 홀리데이 크리스마스 세일 때까지 연말 대작 및 할인 지름신 터지는 기간이라 생각함 ㅋㅋㅋㅋ


그래서 2018년 6월 개최하는 세계 3대 게임쇼 중 원탑 E3 2018이 멀지 않아서 그런지

행복하게도 게임 루머들이 막 쏟아지는 중 ㅋㅋㅋㅋㅋ


일단 올해는 기대하는게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컨퍼런스보다는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or 닌텐도 스위치 발표회를 기다리는 중.

소니꺼는 딱히 뭐 나올게 없어보임. 이미 2~3년전부터 발표했던 게임들(갓오브워, 스파이더맨, 호라이즌, 데이즈곤 등)이 대부분 마무리 되는 과정이라서 올해는 별게 안나올것 같음. 그나마 나올게 개발중이라고 2년 전부터 공개한 라스트 오브 어스 2 The Last of Us Part ll 게임플레이 영상 및 출시일 발표 정도? 그리고 E3 2019 정도 되서야 또 다른 AAA급 독점작 게임 개발 영상들을 발표할걸로 예상 ㅋㅋㅋ (혹시나 올해 초대박난 갓오브워 확장팩 DLC나 후속작 짧게 코멘트만 해주면 난리난듯 ㅋㅋㅋㅋ)


반대로 소니를 쫓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나 마소 엑스박스 쪽에서 빅뉴스를 쏟아낼것 같은데 예를들어 스위치는 대난투 스위치 신작 출시 확정에 포켓몬 신작, 동물의 숲 신작 등 기존 인기 프렌차이즈 시리즈의 후속작 발표가 막 나올것 같음. 스위치가 초대박이 났고 발매 1년이 넘어가는데 판매량도 쏠쏠한데 독점작에 딱 힘줘서 공개할 타이밍 같음. 다만 정말 파워가 쎈 젤다 야숨과 마리오 오디세이를 이미 런칭작으로 써먹어서 이거 차기작은 한참뒤에 나올듯.


마소는 작년부터 필스펜서가 엑스박스 사장으로 바뀌고 다시 게임 중심의 독점작 강화 정책으로 간다고 발표했는데 그 결과가 이번 E3 2018 마소 컨퍼런스에서 공개될지 않을까 생각함. 보통 대형 AAA급 블록버스터 게임 개발기간이 최소 2년부터 4년정도 되니까 2018년 출시작은 아니더라도 2019년 출시작 정도는 막 공개하지 않을까? (참고로 E32017 게임쇼에서는 독점작 공개할게 없으니까 일단 대신 인디게임 독점작들은 막 발표함 ㅋㅋㅋㅋ)

일단 아래 모아둔 루머에는 JRPG , RPG 신작 및 퀀텀브레이크를 만든 레데디 차기작, 데드라이징4를 만들던 캡콤 차기작 등이 공개된다고 함. 

단, 제 생각에는 xbox 판매량이 딸려 게임개발사가 기피해서 완전 독점작 출시로는 힘들것 같고 기간독점작이나 멀티작으로 끌어오는 정도가 대부분일걸로 예상 ㅋ



필스펜서, E3 무대에서 JRPG 보여줄것


필스펜서, E3 무대에서 JRPG 보여줄것


트위터에서 MS 엑박원 디비전의 대표 필 스펜서는, 

E3에 관한 약간의 대화 및 그의 일본 게임에 대한 계획을 말하였다.


스펜서는 현재 계획(변경될 수도 있겠지만)에 대하여 확인해주었으며,

우리가 E3 엑박원 컨퍼런스 무대에서 JRPG를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작년에 그는 일본 게임들을 무대에서 보여줌으로써, 

마소가 일본 퍼블리셔들을 지원한다는 것을 확실히 하길 원했었고,

올해도 그들은 같은 것을 해내려 하고 있다.

왜냐면 그들에게는 중요한 일이기 때문이다.


또한 용과같이를 엑박원으로 가져올 가능성이 있는지, 

그리고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본적이 있는지 질문 받았는데


그는 "옙, 세가는 수많은 좋은 프렌차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오게 된다면 멋질것입니다" 라고 답하였다


※작년에 마소는 E3 무대에서는 코드베인, 드래곤볼 파이터즈를 보여줌



엑박 수장 - 라이즈2의 부재/게임패스옵션/창조적인 신작에 대한 열망 등등


- 라이즈2에 대해서는 쉽게 대답할수 없다는 식의 답변


- 게임패스에 대한것은 현재 결제 방식이나 구독방식 뿐만 아니라 새로운 옵션을 모색중이라고 함


- 한 유저가 헤일로 기어즈 페이블같은 게임체인져 대작이 필요하다 / BC 하위호환도 훌륭한데 완전 새로운 방식의 게임이 필요하다고 요구. 그런 게임이 근래 없었다고에 대한 답변도 해줌 


- 신작 서양 알피지가 엑박으로 나올수도 있다는것을 암시도 해줌



레메디 신작 E3에서 공개 예정


맥스페인, 앨런웨이크, 퀀텀브레이크의 개발사로 알려진 레메디는 새로운 타이틀을 E3에서 보여줄것이라고 밝혔다


이 타이틀의 코드네임은 프로젝트7이라 불리며 장르는 이전작과 공통적인 3인칭 시네마틱 액션게임이다

레메디 신작의 퍼블리싱은 505게임즈가 담당하게되며 플랫폼은 PS4, XBOX ONE, PC를 통해서 출시할 예정이다


퀀텀브레이크 엔딩까지 봐서 나름 참신한 작품이였는데 망해서 후속작 보기 힘드려나... 떡밥 개쩔었는데 ㅜ

시네마틱 3인칭 액션 게임 신작이라... 그냥 퀀텀브레이트2 해줘라.... 

마소가 돈 더 써서 드라마 파트도 또 만들어줘 -_-;;;



캡콤이 E3에서 액션 어드벤쳐 타이틀을 X1/PC/NSW로 공개할 예정


하나의 액션 어드벤쳐 타이틀을 X1/PC/NSW로 공개하는 것인지,

혹은 두 개 이상의 타이틀을 각각 다른 기종으로 공개하는 것인지


또 왜 PS4만 제외되어 있는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한 상태입니다.


액션어드벤처라고 하니까 커뮤니티 상에서는 막 귀무자 신작이 나오는거 아니냐고 기대감 증폭 중 ㅋㅋㅋㅋ

데드라이징5 나오려나 ㅋㅋㅋㅋㅋ

PC 플스4 독점작 레슬링 게임은 대체 뭐지;;;; 대전 격투 장르를 저렇게 표현하나???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