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새로운 전략이 지금도 나오는 스타크래프트1 근황 라임콜 패트롤리콜.gif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5. 10. 19:16

본문

반응형

[뱀선생] 새로운 전략이 지금도 나오는 스타크래프트1 근황 라임콜 패트롤리콜.gif



그 전에도 있긴 했지만 최근에 한 유저의 글로 다시 주목받기 시작함



프로토스 새로운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는 패트롤 리콜 사용 방법.


1. 일꾼 비비기로 유닛들을 한데 뭉치게 만든다 

(하이템플러 합체로 아콘 생성중인 유닛에 패트롤키를 눌러 뭉치면 됩니다)


2. 아비터로 리콜한다 


3. 기존 리콜의 2~3배 분량 병력이 테란 본진에 뿅 


4. 게다가 테란이 리콜 지역에 마인을 심어놔도 무시 가능(패트롤 중인 유닛은 반응속도가 빨라서 마인이 터지기 전에 파괴 가능) 



저걸 커뮤니티에 제안한 사람닉을 따서 라임콜이라 부른다함 ㅋㅋㅋ


블리자드 공식 반응도 뮤탈 뭉치기처럼 유저들이 알아서 하라는 반응 ㅋㅋㅋㅋㅋ

게임플레이에 대해 손을 놓기로 했다나?

버그라 부르면 대회에서 사용 정지, 기술이라면 써도 됨 ㅋㅋㅋㅋㅋ


스타1 리마스터 아비터의 뭉치기 리콜에 대한 블리자드 개발진 공식 입장


스타크래트의 세계는 아비터의 '뭉치기 리콜'을 보여주는 비디오 이후 떠들썩하며 일부 사람들은 이 상황에 대해 우리의 입장을 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여기 있습니다: 



왜 이렇게 오래 걸렸나요? 


현재의 궤적을 고려해보면, 우리는 스타크래프트의 모든 기능들이 2114년 까지 발견될 것이라고 추정합니다.(최종 7가지 발견이 슈퍼 지능 AI에 이뤄질것으로 예상하지만..)


자, 더 진지하게:


개발팀의 관점에서 말하자면, 이 시점에 이것이 우리의 견해입니다:


출시부터 악용과 결함 사이의 작은 차이가 브루드워에 존재했습니다. 우리 모두가 받아들이는 일부 결함은 핵심 경험의 일부가 됩니다. 사실 당신은 이러한 결함이 스타크래프트를 정의한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악용이 되며 토너먼트에서 금지됩니다.


어떤 것이 결함이고 악용인지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시간이 걸릴수도 있습니다.(때로는 몇년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결정은 전체 커뮤니티에 의해 이루어져야합니다.


우리는 스타크래프트 게임플레이 접근에 대체로 손을 놓기로 하였습니다. 


위에 모든 것을 염두에 두고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해 즉각 조치할 이유가 없습니다. 물론 개별 토너먼트 주최자가 해당 토너먼트에서 허용되는지 여부를 결정하게됩니다. 


개인적인 관점에서 20년된 비디오 게임이 흥미진진한 발견을 여전히 제공하는 점이 놀랍다고 생각합니다.  스타크래프트는 진정으로 계속 주는 게임입니다. 스타크래프트의 향후 20년을 준비하세요!


출처 : https://www.fmkorea.com/best/1051434847

https://us.battle.net/forums/en/starcraft/topic/2076413631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