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플스4 슬림 하드디스크 HDD SSD 갓오브워 로딩 속도 비교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5. 20. 15:43

본문

반응형

[뱀선생] 플스4 슬림 하드디스크 HDD SSD 갓오브워 로딩 속도 비교


*아래 스크린 샷에 있는 관문 순서대로 바로 한칸 아래의 관문으로 이동할 때 워프게이트(?)가 나타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측정했습니다.

- 시작 위치는 "집"입니다.

- 마지막 "정상"에서는 다시 "집"으로 이동했습니다.


*아래 스샷에 적혀있는 시간은 바로 전단계의 관문에서 현재의 관문으로 이동했을 때 걸린 시간입니다.

- "집" 옆에 적힌 시간은 집-> 석공의 협곡으로 갈 때 걸리는 시간이 아니라 정상->집 으로 올 때 걸리는 시간입니다.

- "석공의 협곡" 옆의 시간은 집->석공의 협곡, "브록의 작업장" 옆의 시간은 석공의 협곡->브록의 작업장으로 이동할 때 걸리는 시간입니다.


*시간은 미미르가 한마디도 안 했을 때만 측정했습니다.

- 미미르가 대사를 치면 일정 수준 이상으로 해당 장면의 대사가 진행되어야 로딩이 되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더 길어지더라구요.


*각각 2번씩 측정하고 hdd 만 가장 빠른 기록을 사용했습니다.

- 대체로 ssd는 일정한데, hdd는 3 ~ 4초 차이나는 경우도 있어서 hdd만 빠른 기록 사용했습니다.


프로에서는 또 어느정도 차이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슬림에서는 일반적인 ssd hdd 차이만큼 나온 것 같습니다.


대충 로딩 속도 차이 비교해보면 SSD가 HDD보다 로딩 시간 최소 3초부터 최대 10초정도 차이나는듯.

다만 위에 언급했다시피 하드디스크는 로딩속도가 일정하지 않아서 빠른걸로 기록에 사용했다는걸로봐서 3~4초 추가하면 

플스4 슬림 콘솔 갓오브워 게임 로딩속도는 최소 3초부터 최대 14초정도 차이가 남.



출처 :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6034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