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해외 게이머가 유추한 갓 오브 워 티르의 정체 -_-ㅋ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6. 2. 20:04

본문

반응형

[뱀선생] 해외 게이머가 유추한 갓 오브 워 티르의 정체 -_-ㅋ


2018년 6월 1일에 올라온 코리 발록의 인터뷰.

이번 플스4 독점작 게임 갓 오브 워에 아직도 밝혀지지 않는 거대한 비밀이 있다고 함.


그런데 2018년 6월 2일 레딧에 재미있는 글이 올라왔음.


물론 오피셜이 아닌 개인의 추측 의견이니까 걍 재미로 보세요 ㅋㅋㅋㅋㅋ


한줄 요약하자만 티르 신 = 요르문간드와 함께 미래에서 온 크레토스 -_-



코리 발록 인터뷰 - 갓오브워에는 아직 아무도 발견하지 못한 거대한 비밀이 있다.


갓오브워 2018 에는 방대한 세계와 플레이어가 발견할 수 있는 많은 비밀들이 존재하지만,

적어도 감독인 '코리 발록'에 의하면 단 한가지는 아무에게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코리발록에 의하면, 이 비밀이 무엇인지는 먼저 얘기하지 않을것이며,

자신은 이 비밀이 인터넷상에서 이야기되는걸 한번도 본적이 없다고 하네요.

갓오브워의 몇몇 비밀들은 유출을 막기위해 대부분의 제작진들조차 알지 못하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발견된 대표적인 숨겨진 아이템


1. 타노스의 인피니티 건틀렛을 오마쥬한 '세기의 파괴된 건틀렛'

   맵 전역에서 오브를 모아 강화할수 있음.


2. 컬렉터즈 에디션의 지도에 쓰여진 룬문자들을 해독하여 찾을 수 있는

   '세기의 금지된 도끼자루' 평타공격에 추가적인 충격파를 생성하는게 가능해짐.


이 숨겨진 비밀이 위와 같은 아이템을 의미하는것인지,

아니면 스토리적으로 비밀을 의미하는것인지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레딧 발 갓오브워 티르의 정체 예상



자, 이제 거인들의 예언들과 크래토스에 관해 말해볼 께. 가장 논랑이 되고있는 벽화속에 누워있는 남자가 누구일까? 나는 이 남자가 티르라고 생각해.


이 주장에 관해 몇가지 증거들이 있어


1. 벽화속 남자는 오른팔이 없어. 처음에는 벽화가 손상되서 남자의 오른팔이 안보인다고 생각했지만, 고화질 이미지로 다시 체크했을 때, 남자는 그냥 오른팔이 없었어. 그리고 여러 신화들에서 오른팔이 없는 가장 대표적인 신은 티르야.


2. 벽화속 남자의 옷을 잘 봐. 눈치 체겠지만 벽화속 만자의 옷은 꽤 독특해. 나는 왜 개발자가 이러한 것들을 그렸는지 궁금했고 이 남자의 옷과 자장 미슷한 옷을 게임에서 찾아봤어. 그리고 놀랍게도 그 것과 가장 비슷하게 입은 것은 티르였어. 우연의 일치일까?


이제 벽화속 남자가 티르라는 생각에서 조금 더 나아가 볼께. 벽화 속 남자가 티르라면, 그게 무슨 뜻일까?


1. 첫째, 벽화속 뱀같은 것의 정체를 영혼의 일종으로 생각했어. 그 이유를 게임 발매 전 발매된 아트북에서 위의 그림에서 찾았어. 아트북 그림에서 벽화에 있는 뱀같은 것과 같을 것을 찾을 수 있을꺼야. 이 것이 쓰여진 모든 룬을 해석한 결과, 나는 이 것이 영혼을 의미한다고 결론냈어.(이것이 쓰인 것들은 대부분 죽음의 고통에 관한 것이었어)


여기부터가 중요해. 티르의 영혼에 있는 룬을 잘 봐. 처음에는 룬을 해석 할 수 없었어. 왜나면, 이 룬을 영어로 해석하면 'KUEIN'인데 이 단어는 영어도 아니고 노르웨이어도 아니야.


이 단어는 그리스어야. 'KUEIN'은 고대 그리스어로 '임신하다'나 '자궁에서 견디다'라는 뜻이야, 또한 은유적으로 '출산'을 뜻해.


게임에 나오는 유일한 그리스인은 한 사람이고, 영혼을 그리스어/그리스인으로 만들 수 있는 단 한사람이야. 바로 크래토스야.


그러면 트르의 정체가 미래의 크래토스일까? 몇 개의 단서와 흥미로운 점이 있어.


1.왜 티르의 사원에 아트레우스가 함정을 피할 수 있는 작은 통로가 있었을까? 만약 티르가 크래토스라면, 크래토스가 아트레우스가 함정을 피할 수 있게 일부러 작은 통로를 만들었을 수도 있어.


2. (단서 2) 티르의 갑옷에 있는 문양은 크래토스가 전쟁의 신이었을 때 입었던 갑옷의 문양과 상당히 비슷해. 물론, 티르의 갑옷의 문양의 두 늑대는 분명 스콜과 하티를 상징해. 그래도 티르가 만약 크래토스라면, 훌륭한 전쟁의 신이 되기위한 의미있고 좋은 문양으로 자신의 오래된 갑옷의 두 늑대 문양을 바궜을 수도 있어.


3. (단서3) 타이틀에서 크래토스와 아트레우스의 나무 인형을 찾을 수 있을꺼야. 한가지 흥미로운 점은 크래토스 인형이 오른쪽 눈에 안대를 하고있어.


이 것이 속편에 대한 개발자의 힌트일까? 흥미롭게도, 티르의 오른쪽 눈도 거인의 눈으로 교체되었어. 크래토스 나무인형이 오른쪽 안대를 하고 있는데 나중에 크래토스가 오른쪽 눈을 잃고 거인의 눈으로 교체된다는 뜻일까? 물론 티르가 차원을 넘기위해서는 두개의 거인의 눈이 필요하다는 논쟁이 있을 수도 있어. 하지만 숨겨진 그림에서 티르를 자세히 보면, 그의 뱅패가 같이 노랗게 빛나는 것을 볼 수 있어. 나는 방패가 다른쪽 거인의 눈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해.


4. (단서4) 크래토스가 티르라면, 그가 어떻게 과거로 올 수 있었을까? 확실치는 않지만 한가지 가정이 있어. Groa의 첫번째 예언인 라그나로크에 관한 벽화를 보면, 이름이 없는 사람이 한명있어.(이부분은 작성자가 영어로 룬 위에 이름을 써놔서 확대해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남자는 도끼를 들고 있어.


만약 요르문간드가 과거로 올때 그남자도 같이 왔다면? 그리고 그 남자가 크래토스라면? 나는 그렇게 생각해.


5.나는 크래토스가 벽화속 예언처럼 죽을 것이라고 생각해. 하지만 주인공은 바뀌지 않을꺼야. 벽화속 죽는 크래토스는 미래의 크래토스니까. 저건 티르야. 거인들이 다 죽지 않은 것처럼 티르도 아직 죽지는 않았어(???? 이문장은 먼말인지)


티르는 신화에서 오딘의 아들로 나오지만, 몇몇 신화에서는 혈연관계가 없다고 나오기도 함.


결론적으로 만약 벽화속 남자가 티르(크래토스)라면, KUEIN은 무슨 뜻일까? '임신 하다'는 무슨 뜻일까? 크래토스가 티르라고 생각하기 전에는. '임신하다'(KUEIN)을 아트레우스가 크래토스의 죽은 영혼으로 새 생명을 만든다는 것이라고 생각했어. 그리고 그게 펜니르고. 하지만 지금은 이생각에 회의적이야, 왜냐면 이러면 너무 복잡하고 타임라인이 너무 꼬여버려.


어떻게 생각해?  결론적으로 KUEIN이 무슨 뜻 같아? 그리고 만약 크래토스가 티르라면, 티르가 이집트와 일본을 여행하는 것을 볼 수 있을까?


출처 : https://www.reddit.com/r/GodofWar/comments/8nuyeg/spoiler_i_have_a_theory_about_tyrs_real_identity/

https://screenrant.com/god-of-war-4-undiscovered-secret/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6152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