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조작 기술 방법 및 테니스 게임 규칙 설명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6. 4. 09:29

본문

반응형

[뱀선생]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조작 기술 방법 및 테니스 게임 규칙 설명 정보


2018년 6월 22일 출시 예정인 닌텐도 스위치 퍼스트파티 독점작 신작 게임 마리오 테니스 ACE MARIO TENNIS ACES.


온라인 토너먼트 데모라는 무료 체험판을 플레이한 결과

이 게임은 테니스 스포츠 게임을 가장한 격투 게임 같은 느낌임 ㅋㅋㅋㅋㅋ

일반 테니스 샷 기술에 테니스왕자 같은 각종 필살기와 방어 스킬, 초필살기 등이 있어서 서로 계속 물고 물리는 상성 관계 및 타이밍 싸움 ㅋㅋㅋㅋ


첫인상은 꽤나 괜찮은 편이라 의외로 흥하는 인기작이 될지도 모르겠음 ㅋㅋㅋㅋ


다만 스킬, 샷 등이 많아서 조이콘 조작법을 외우고 숙달해야 함 -_-ㅋ

아래 기본 테니스 룰 및 각종 샷, 기술 공식 설명 참고하세요.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기본 조작표. 기본 팁으로 기본샷, 테크니컬 샷, 조준 샷, 스페셜 샷 등으로 에너지 게이지를 잘 모으고 소모해야 함.


기본 샷 톱 스핀 

조작법 버튼A

특징 속도가 빠르고 잘 튀는 샷입니다.


기본 샷 슬라이스 

조작법 버튼B

특징 속도가 느리고 많이 튀지 않는 샷입니다. 옆으로 크게 휘어집니다.


기본샷 플랫 

조작법 버튼Y

특징 톱 스핀이나 슬라이스보다도 속도가 빠른 샷입니다.


기본 샷 로브 

조작법 왼쪽 스틱 위쪽으로 하면서 버튼 X or 버튼 A B

특징 상대의 머리 위를 넘겨 코트의 구석을 노리는 샷입니다.


기본 샷 드롭 샷

조작법 왼쪽 스틱 아래로 하면서 버튼 X or 버튼 B A

특징 네트 근처에 떨어지도록 코트 앞쪽을 노려 치는 샷입니다.


기본 샷 스매시

조작법 스매시 포인트 위에서 버튼Y

특징 약하게 뜬 찬스 볼을 찍어 내리는 강력한 샷입니다. 별 모양의 스매시 포인트 위에서 칠 수 있습니다.


스매시 포인트. 코트에 나타나는 별 모양의 마크로 위에 서면 조준샷 또는 스매시를 칠 수 있습니다. 조준샷을 칠 수 있을 만큼 에너지가 쌓이면 회전하는 별마크가 나타납니다.


기본샷 차지 샷

조작법 볼이 다가올 때까지 기본 샷 버튼을 누르고 있는다 (기 모으기 느낌 ㅋ)

특징 볼이 다가올 때까지 힘을 모아서 그만큼 빠른 샷을 칠 수 있습니다. 단, 이동이 느려져서 실점하기도 쉬워집니다. 강타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샷 강타

조작법 버튼 A or B or Y 2번 누르기

특징 샷 버튼을 2번 눌러 강타 샷을 치면 샷은 빨리치지만 볼이 더 중앙에 가깝게 날아갑니다. 차지샷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에너지. 에너지는 랠리를 지속하면 모이고 그 밖에 차지 샷이나 블록에 성공해도 모입니다. 볼이 날아오는 위치를 예상해서 빠르게 테크니컬 샷을 사용하면 에너지를 많이 모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에너지 게이지가 빨간색일 때는 조준 샷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에너지 조준 샷

조작법 에너지를 1/3 노란색 이상 모으고 스매시 포인트 안에서 버튼R

특징 별이 회전하는 스매시 포인트 안에서 R버튼을 누르면 상대 코트의 원하는 장소에 샷을 보내는 조준샷을 칠 수 있습니다.


조준샷 조작

조준샷은 자이로 조작으로 원하는 장소를 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곳으로 공을 강하게 보낼 수 있는 필살기 ㅋ


가속

조작법 버튼R을 길게 누르기

특징 가속은 에너지를 소비해서 볼에 다가가는 기술입니다. 시간이 느리게 흘러서 본인과 복식 파트너만 원래 속도보다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참고로 R을 누른 가속 상태에서 별이 회전하는 스매시 포인트에 들어가면 리턴 조준샷을 칠 수 있습니다.


테크니컬 샷

조작법 왼쪽 스틱을 원하는 방향으로 기울이면서 버튼X 두번 누르기.

특징 테크니컬 샷은 멀리 있는 볼에 뛰어들면서 받아칠 수 있으며 에너지도 많이 모을 수 있습니다. 다만 타이밍이 늦어지면 반대로 점수를 잃거나 에너지가 줄어드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샷 입니다.


참고로 서브 때 조준샷 서브 필살기도 가능.

조작법은 당연히 에너지 노란색 이상으로 모으고 서브할때 R버튼.


스페셜 샷

조작법 에너지가 가득 찼을 때 버튼 L 차지 중일 경우 차지 취소

특징 스페셜 샷은 에너지를 많이 소비해서 치는 최강샷 초필살기 ㅋ 볼이 먼 곳에 있어도 반드시 사용 가능. 참고로 상대가 받아칠 경우 블록에 실패하면 라켓이 한방에 부러진다. 


라켓 파괴 시스템

조준샷이나 스페셜샷을 받아칠때 블록에 실패하면 라켓은 대미지를 입는다. 조준샷 3번, 스페셜샷 1번만에 라켓이 부러짐. 라켓이 부러져서 없어지면 KO패가 되므로 아예 상대가 필살기샷을 쓸 경우 블록을 포기하고 실점할지 아니면 블록은 반드시 성공시켜야하는 선택을 잘해야함.


블록 조작법 및 특징

조준샷이나 스페셜 샷 같은 필살기를 상대방이 치는 순간에 반짝이는 샷을 받아치면 라켓은 데미지를 입는다.

이때 반짝이는 볼이 가까이 다가올 때까지 버티다가 샷 버튼을 누르면 블록에 성공하며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에너지를 소모하는 R버튼 가속 스킬로 블록을 더 쉽게 타이밍을 잡을 수 있음.

참고로 스페셜 샷은 자동으로 블록에 성공한다고 함.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테니스 게임 규칙


테니스에서 점수는 포인트. 15, 30, 40 순서로 카운트되고 40에서 또 공격에 성공하면 1게임을 이기게 된다.


아웃 규칙

상대방의 공격을 리턴한 볼이 상대방 코트에 들어가지 않으면 아웃 처리되어 실점.


폴트 규칙

서브 볼이 정해진 규칙의 상대방 코트에 들어가지 않으면 폴트 처리. 폴트 2번 나오면 실점 -_-ㅋ


서브 위치 규칙

서브는 캐릭터가 서 있는 곳의 반대쪽 서비스 코트로 넣어야 함. 즉 무조건 위 스샷의 초록색 부분에 서브 공이 들어가야만 성공. 서브가 초록색 지역 이외의 곳에 들어가면 바로 실패 폴트.


포인트가 40 대 40 동점인 경우 듀스라고 함. 원래 40 포인트 이후 또 공격에 성공하면 1게임 승리하지만 듀스의 경우 연속 2번 점수를 따야 승리함. (듀스 -> 어드밴티지 -> 승리) 이 연속 2번 점수를 따야 승리하는게 포인트인데 계속 듀스 상태가 되서 장기전으로 가는 경우도 많음 -_-;;;


세트 규칙

규칙에서 정해진 게임 수만큼 이기면 1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정해진 세트수를 획득하면 시합에서 승리하게 된다.


타이브레이크에서는 평소와 다르게 1포인트씩 카운트함. 7포인트 먼저 획득하는 플레이어 승리. 이 경우에도 듀스가 존재.


복식 사이드라인 규칙. 복식에서는 코트 바깥쪽의 복식용 사이드라인을 사용한다. 일대일 단식보다 코트가 좌우로 넓어지기 때문에 2명이서 수비를 잘 분담해야 함 ㅋㅋㅋㅋ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공식 플레이 팁 및 고급 조작법 스킬


1. 서브 타이밍. 토스한 볼이 가장 높이 떴을 때 치면 나이스 표시와 함께 가장 강력한 서브를 보내게 됨.


2. 맥스 차지 샷. 차지샷으로 한계까지 힘을 모으면 상대를 코트의 구석으로 보내고 에너지도 많이 모이는 맥스 차지샷이 된다.


3. 도발. 상대방이 샷을 받아치기 전에 샷 버튼을 누르면 샷의 위력이 조금 강해집니다.


4. 자세 흐트러뜨리기. 라켓에 닿지 않는 볼을 억지로 받아지려고 하면 자세가 흐트러지며 약하게 샷을 받아칩니다.


5. 톱 스핀 받아치기. 맥스 차지샷의 톱스핀은 상대를 코트의 구석으로 보내는 효과가 있지만 슬라이스로 받아치면 멀리 밀려나지 않고도 받아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풀파워 A버튼 공격은 B버튼으로 받아치기


6. 슬라이스 받아치기. 맥스 차지샷의 슬라이스는 상대를 코트의 구석으로 보내는 효과가 있지만 톱스핀으로 받아치면 멀리 밀려나지 않고도 받아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풀파워 B버튼 공격은 A버튼으로 받아치기


7. 플랫 받아치기. 맥스 차지샷의 플랫은 상대를 코트의 구석으로 보내는 효과가 있지만 플랫으로 받아치면 멀리 밀려나지 않고도 받아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풀파워 Y버튼 공격은 Y버튼으로 받아치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