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포트나이트 유저 과금 비율 통계 69퍼센트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6. 28. 16:30

본문

반응형

[뱀선생] 포트나이트 유저 과금 비율 통계 69퍼센트


언리얼 엔진을 만드는 본사 에픽게임즈에서 자체 제작해 초대박이 난 게임 포트나이트 Fortnite Battle Royale


원래는 크게 흥한 게임은 아니였으나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 배틀로얄 장르가 흥하는거 보고 빠르게 배틀로얄 모드를 만들어서 대박이 나버렸음.


언리얼엔진 본사 답게 PC 콘솔 모바일 각종 플랫폼으로 모두 이식 발매 했고 

기존 콘솔 게임과 달리 PC 롤이나 모바일게임처럼 게임은 무료 + 스킨 유로 같은 부분무료화 게임으로 출시했음 ㅋㅋㅋㅋ


현질 유저의 재미있는 통계가 나왔는데 전체 유저의 69% 정도가 된다고 함.

배틀패스 or 트위치 구독한다나?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포트나이트 알못이지만 인기 사이즈에 맞게 

마블 영화 인피니티 건틀렛 타노스 모드 이벤트 업데이트 때 놀랬음.

거기에 배틀그라운드와 달리 맵 지명까지 완벽하게 한글화 됐음 ㅋㅋㅋㅋ




포트나이트 유저 69%는 포트나이트에 돈을 썼다


Sensor Tower의 4월 보고서에 따르면 포트나이트는 하루 평균 100만 달러(약 11억)를 법니다.

이에 lendedu는 포트나이트를 주로 한다는 미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조사는 Lendedu가 의뢰하고 Pollfish가 조사했으며, 1억 명 중 무작위로 선정했고 5.30~6.7 동안 진행하였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포트나이트 유저 68.8%는 게임에 돈을 썼다고 했습니다. 평균 금액은 84.67달러입니다.(비지출자 포함 58.25달러)

36.78%는 포트나이트에서 처음으로 게임 내에서 돈을 썼다고 했습니다.

25.3%는 포트나이트 관련 트위치 방송을 구독합니다(돈을 냅니다).

흥미로운 건 약 20%(19.91%)는 스킨 등 인게임 구매가 게임플레이에 특별한 이점을 주지 않는다는 걸 모른다는 겁니다.


기타

게임에 돈을 쓴 사람 중 79.51%는 10달러 배틀패스 구매. 45.64%는 25달러 배틀패스 구매

소비의 58.9%는 의상, 캐릭터. 18.6%는 글라이더, 13.52%는 채집도구, 9.52%가 춤

트위치 구독자의 41.11%는 4.99달러, 43.48%는 9.99달러, 15.41%는 24.99달러 구독

35.2%는 엑스박스 원, 42.2% 플레이스테이션 4, 13.9%는 컴퓨터, 8.7%는 스마트폰으로 플레이

다른 게임에 대해서, 27.3%는 포트나이트만 하며 36.7%는 다른 게임을 하는 시간이 줄었고 23.3%는 그전과 다르지 않다


출처 : https://www.pcgamesn.com/fortnite/fortnite-in-game-purchases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59066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