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선생] CDPR의 사이버펑크 2077은 콘솔 게임기로 60프레임 구동을 못할것이다


CD PROJEKT RED의 위쳐3 이후 차기작 신작 게임 Cyberpunk 2077.

이번 e3 2018 게임쇼를 통해 전세계 최대 기대작으로 떠오른 상황에 너무나 당연한 소리일까요? ㅋ


현세대 콘솔 게임기로 네이티브 4K UHD 해상도와 60FPS으로 구동못할거라는 기사가 떴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크게 스펙 비교할 필요없이 CDPR의 상황을 보면 예상할 수 있다고 생각함.

cdpr은 블리자드 배틀넷 런처, 밸브 스팀처럼 PC 자체 플랫폼 GOG를 가지고 있음.

이런 상황에서 선 콘솔 최적화 게임 개발을 한다? 이런건 말이 안되는 소리.

무조건 선 PC 최적화 이후 콘솔 최적화 과정을 거칠거임.


이미 위쳐3의 전례도 있고 위쳐3의 대성공 이후 개발사에서 판매량을 위해 콘솔 최적화에 더 신경 써줄수 있지만

무조건 기본은 GOG 플랫폼이 있는 PC판에 먼저 집중할게 거의 확실 -_-


그나저나 E3 2018 게임쇼 비공개 시연한 이유가 

아직 개발중이라 사이버펑크2077 지포스 GTX 1080Ti 끼고도 1080p 30프레임 밖에 못 뽑아서 그런건가?

기자들이 엄청난 비주얼이라고 후기만 엄청 남기던데 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도 사이버펑크2077 PC 스펙이 안된다면 어쩔수 없이 콘솔판을 구입하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무조건 간편하고 모드질도 가능한 PC 스팀판 구입할듯 ㅋㅋㅋㅋㅋ

(요즘 PC는 기본 사용 상태니까 오히려 콘솔 켜서 사용하는게 더 불편하더라 -_-ㅋ)


아래 영상은 인게임 그래픽 엔진을 사용한 사이버펑크 2077 e3 2018 트레잉러


사이버펑크 2077은 현세대기로 네이티브 4K와 60프레임 구동 못할것이다


E3 기자들에게 보여준 사이버 펑크 구동 PC의 스펙


Nvidia GTX 1080TI – 11.3 TFLOPs

Samsung 960 Pro 512 GB M.2 PCIe

G.Skill Ripjaws V, 2x16GB, 3000MHz, CL15

Intel i7-8700K @ 3.70 GHz


이런 스펙에도 불구하고 4K 30프레임은 커녕 1080P 30프레임으로 랜더링된 게임플레이를 보여줌

 

이제 우리가 더 나아 가기 전에 데모는 최종 빌드가 아니며 CD Projekt Red는 최종 출시 전에 모든 시스템에 대해 많은 최적화 작업을 수행 할 것으로 보임


현세대 콘솔 스펙과 비교


PS4 Pro

GDDR5 8GB

GPU: 4.20 TFLOPS, AMD Radeon based graphics engine


XBox One X

Custom GPU @ 1.172 GHz, 40 CUs, Polaris features, 6.0 TFLOPS

12GB of GDDR5 RAM @ 6.8GHz w/ 326 GB/s bandwidth

 


이제는 이러한 사양이 원래 시스템보다 훨씬 뛰어 났으므로 Xbox One에서 720p 및 30fps로 PS4 및 UPS (Upscaled Resolutions)를 사용하여 우리가 알고있는 것, 우리가 본 것을 기반으로 이전 시스템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최대 30FPS입니다. 이제 프로와 X 버전을 살펴 보겠습니다. 둘 다 AMD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펑크 2077은 AMD가 아닌 NVidia로 제작되었으므로 두 개의 별도 팀이있는 두 개의 카드로 AMD 카드를 최적화하고 제작해야합니다. 다르게 실행하고 다양한 성능 수준을 제공합니다.


1080P 또는 30FPS에서 PS4 Pro 60FPS를 4K로 업 스케일링 한 경우 PS4 Pro가 60FPS에서 Native 4K를 끌어낼 수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놀라운 화질과 게임 효과를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 Xbox One X는 운이 좋으면 4K 및 30FPS로, PC 버전에서는 좋은 최적화 및 일부 다운 그레이드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Xbox가 네이티브 4K를 푸시하면 게임의 일부 다운 그레이드와 최대 30FPS를 볼 수 있습니다.이 경우 CD Projekt Red는 게임에서 매우 열심히 노력해야하며 Xbox One X Enhanced 버전도 지연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궁극적으로 표준 버전을 먼저 릴리스 한 다음 나중에 향상된 버전을 출시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누구든지 물어 보거나 멍청하기 전에 Nintendo Switch Verison은 월별 비용으로 맞춤 서버와 최고급 GPU를 사용하여 시스템에 스트리밍되지 않는 한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Cyberpunk 2077을 염두에두고 차세대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는지, 보여 주었던 것을 바탕으로 더 이해할 수 있습니다.이 게임은 놀랍고 최고급 GPU에서 30FPS 이상을 끌어 당기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오래된 인수 콘솔은 PS4와 Xbox One이 인정하는 것보다 PC에 더 가깝기 때문에 현재 PC가 단순히 실행 가능하지는 않은 것처럼 보이지 않지만이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있는 것을 기반으로 게임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사양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 한국 공식 홈페이지 게임 스크린샷



출처 : http://invisioncommunity.co.uk/cyberpunk-2077-will-not-run-at-native-4k-and-60fps-on-current-gen-systems/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64542

https://www.cyberpunk.net/ko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