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차세대 콘솔 게임기 플스4 엑스박스 게임 그래픽 기준은 4K 60프레임??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7. 4. 11:35

본문

반응형

[뱀선생] 차세대 콘솔 게임기 플스4 엑스박스 게임 그래픽 기준은 4K 60프레임??


게이밍볼트의 차세대 콘솔 게임기 그래픽 기준에 대한 내용.

4K UHD 해상도에 60프레임을 유지하는 정도라는데....


항상 콘솔 게임은 60프레임을 뽑기보다는 30프레임으로 줄이고 그래픽 옵션을 더 올렸기 때문에 

다음번에도 글쎄.? ㅋㅋㅋㅋ

한가지 재미있는건 같은 비디오 게임이 PC 스팀으로도 출시했을때 PC 게이머들은 프레임을 중시함.

안정적인 60프레임을 뽑아낼때까지 그래픽 옵션을 낮춘다던가 심지어 비싼 144Hz 게이밍 모니터도 팔리는 추세.

(물론 최상위급 그래픽카드 쓰는 유저는 그래픽 풀옵션을 먼저 신경쓰는 경우도 많음 ㅋㅋㅋㅋ)


다만 이번 PS4 XBOXONE 세대에 들어와서 4K 업그레이드 콘솔도 나오고 그래픽 중시, 프레임 중시 옵션까지 생기는걸로 봐서 개발자들도 점점 PC와 비슷하게 만들려고 하는것 같음. 선택의 다양화 ㅋ


개인적인 생각에 요즘 점점 멀티플레이 중심의 게임과 FPS TPS 슈터 게임이 대세라서 프레임을 중시하는 콘솔 게임 개발사도 늘어나지 않을까?

(참고로 예전 프레임을 줄이고 그래픽을 올린 이유는 스크린샷 등으로 게임 홍보 효과가 훨씬 컸기 때문)

어짜피 요즘 게임 제작비가 올라서 기본 멀티플랫폼 출시가 대세인데 차세대 콘솔 게임은 기본적으로 무조건 그래픽 / 프레임 선택 옵션이 들어갔으면 좋겠음 ㅋㅋㅋㅋㅋ 

가장 최근에 출시한 플스4 프로 갓오브워4도 고화질 or 퍼포먼스 모드 선택이 들어있어서 참 좋았음.

저는 기본 PC 게이머라서 그런지 바로 퍼포먼스 모드 그래픽을 낮추고 프레임을 높이는 옵션으로 엔딩까지 플레이 ㅋㅋㅋㅋㅋ



4K / 60fps는 PS5와 차세대 Xbox의 기준선이되어야한다.


개발자들이 말하길 반드시 같이는 아니지만 다음 차세대기 PS5,XBOX 는 성능면에서 4K/60fps는 기준선이 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개발자들이 둘중 하나를 우선 순위를 해야된다는 것은 일리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다음 차세대기에 가장 많이 요구하는것 중 하나는 그래픽 4K와 초당 60프레임입니다.

예전에는 개발자들이 향상된 프레임보다 비주얼 개선을 우선 순위로 정했습니다.

PS5 그리고 XBOX 코드명 "Scarlet" 의 향상된 성능을 사용하여 개발자들은 프레임 속도를 위해 리소스를 사용하는거 보다는 그래픽 효과를 사용하는것이 훨씬 더 쉬울 것입니다.

이것은 Smoke and Sacrifice 를 개발한 Solar Sail 게임즈의 공동 창립자 Tancred Dyke-Wells, Neil Millstone 은 생각합니다.

"4K 그리고 60프레임은 이미 PS4 RRO 와 XBOX ONE X에서 이미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두개 요소가 같이 필요한것은 아니지만 기준선이 되어야 합니다." 

게이밍볼트와 가진 인터뷰에서 그들이 말하길 "대체적으로 개발자들은 대부분의 큰 타이틀들 개발할시 프레임보다 더 우선적으로 그래픽 퀄리티를 위하여 30프레임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멀티플레이 또는 빠른 액션 타이틀에서는 요소가 변경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 차세대기에 그래픽 퀄리티가 더 좋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그래픽적으로는 계속해서 더 좋아보일겁니다. 


사람들이 차세대 게임 콘솔에서 가장 많이 요구하는 것 중 하나는 그래픽이 초당 4K와 60 프레임을 맞추어야한다는 것입니다. 고귀한 질문이지만 일어날 가능성은 없습니다. 예전에는 개발자가 향상된 프레임 레이트보다 향상된 시각적 충실도 우선 순위를 정했습니다 (더 나은 그래픽은 물론 프레임 레이트도 판매 할 수 없음).


이것이 차세대가 될지 확실하지 않은 이유입니다. 개발자가 PS5와 Xbox Scarlet (또는 다음 XB가 호출되는 모든 것)의 향상된 기능을 사용하여 더 나은 그래픽을 제공하는 것보다 훨씬 더 편리합니다. 해당 리소스를 프레임 속도에 사용하십시오. 이것은 Smoke와 Sacrifice 가 개발 된 Solar Sail Games의 공동 설립자 인 Tancred Dyke-Wells와 Neil Millstone도  믿고 있습니다.


게이밍 볼트 (GamingBolt)와의 인터뷰에서 "분명히 4k와 60fps는 이미 PS4 Pro와 Xbox One X에 이미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기준선이되어야한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개발자는 대부분의 대형 타이틀에 대해 프레임 속도보다 그래픽 품질에 우선 순위를 매기 위해 초당 30 프레임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으며, 배율 또는 빠른 액션 타이틀 이외의 변경 사항은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하드웨어 라운드마다 수익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차세대 게임은 그래픽 적 충실도 이상의 것을 제공 할 것입니다. 현대 게임은 이미 멋지게 보입니다. 나는 향상된 검색 가능성을 제공하고 그렇지 않은 플레이어에 대해 독특하고 흥미로운 타이틀을 홍보하는 플랫폼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그들은 분명히 수익 감소와 함께 머리에 못을 박았다. 그래픽은 항상 더 좋아 보이고 계속 나아갈 것입니다. 비디오 게임에 대한 수익 감소가 공식적으로 끝났습니다. PS3와 Xbox One 옆에서 스위치가 절대로 구식이 아닌 것처럼 보입니다. PS3 및 Xbox 360 등이 있습니다.


저는 개발자가 성능을 강조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나는 또한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역사는 적어도 그것이 그렇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나타냅니다.


출처 : https://gamingbolt.com/4k-60fps-should-be-the-baseline-for-ps5-and-next-xbox-though-not-necessarily-together-says-developer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6478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