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PS4 독점작 마블 스파이더맨, 코믹콘에서 공개한 게임 정보 20180723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7. 23. 20:49

본문

반응형

[뱀선생] PS4 독점작 마블 스파이더맨, 코믹콘에서 공개한 게임 정보 20180723


샌디에이고 코믹콘 현장에서 마블과 인섬니악 게임의 프로모션 중 공개된 내용 중 일부입니다.


1. Ultimate Spider-Man 프랜차이즈를 통해 인섬니악 게임즈는 프랜차이즈를 계승하면서도, 그와 동시에 일부 요소를 약간 비트는 것이 가능하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인섬니악 게임즈는 스파이더맨 프랜차이즈로의 초기부터 최신 Amazing Spider-Man #1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그와 동시에 프랜차이즈에서 흔했던 특징을 살짝 비틀어 신선하고 독특한 요소들을 만들어내려 노력했습니다.


2. 개발진들은 뉴욕 도시를 마치 고유의 개성과 느낌을 가진 여러 캐릭터들이 뭉친 하나의 팀으로 인식하였습니다. 매 골목, 동네마다 조금씩 다르면서도 대응 요소가 있도록 신중을 가했습니다.


3. 스파이더맨이 거미줄을 타고 도시를 돌아다니는 동안, 시민들은 그에게 반응합니다. 그들은 스파이더맨을 반기며 함께 셀카를 찍고, 하이파이브를 하는 등 여러 액션을 취합니다. 또한 이런 요소들은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변화합니다.


4. 인섬니악 게임즈는 진정성을 추구하며 실제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을 채용하여 게임 내 길거리 아트를 작업하였습니다.



5. 월 스트리트에 "정말 정말 정말로 멋진" 마블 요소가 있습니다만, 스포일러 요소이기에 무엇인지 밝히지 말아달라고 요청받았습니다.


6. 제작진은 각 빌런들을 디자인할 때, 그들의 과거가 어땠는지에 대해 오랜 역사를 되돌아보았다고 언급했습니다. 예를 들어, 일렉트로(Electro)는 거대한 불가사리 모양 가면을 쓰곤 했었는데, 이를 현대화하기 위해 인섬니악은 그의 얼굴에 해당 모양을 흉터로서 재해석하였습니다. 일렉트로의 상징인 초록과 노란색을 그의 기술 장비에 부여하면서 현대화하였습니다.


7. 우리가 본 것보다 더 많은 빌런들이 존재하며, 제작진이 제일 좋아하는 빌런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8. 제작진에 따르면 프로젝트 시작 직후 가장 처음으로 작업했던 것은 여기저기 돌아다닐 수 있는 여행 요소였다고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건물에 거미줄이 부착될지 고민하였고, 그것이 실현 가능하기 위해서 얼마나 큰 도시를 필요로 하는지 연구했습니다. 그후 복잡한 빌딩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도시가 살아있다고 느낄 수 있을지 연구했습니다. 또한 어떤 방식으로 쓰레기나 기타 요소들이 있는 지상으로부터 벽으로 뛰어가게 할지 살펴보았습니다.


9. 건물 외벽의 비상 계단 사이를 지나가는 것 또한 도시를 현실감있게 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10. 필수적으로 속도감을 느끼도록 설계하는 것은 가장 큰 도전거리였습니다. 이는 카메라 모션과 시각 효과를 통해 구현되었습니다. 제작진은 시각적으로 표현력 있게 구현하는 것이 가장 큰 발전 중 하나라고 언급했습니다.


11. 하늘에서 떨어지는 동안 L3를 누르면 다이빙 모션을 취합니다.


12. 거미줄 스윙은 매우 자연스럽게 느껴집니다. 여러분이 마치 숙련된 스파이더맨이 된 것처럼 해줄 수 있는 빠르면서도 쉬운 튜토리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조작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13. 게임에서 스파이더맨은 전투현장을 완전히 장악하고 있으며 거미줄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전투 시스템은 흐름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14. 제작진에 따르면 전투는 도전 요소 중 하나였다고 합니다. 거미줄 타기와 마찬가지로, 각종 위력을 가진 도구들이 제대로 활용되도록 전투를 통해 제작사를 표현할 수 있을만한 전투를 설계하는데 초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15. 인섬니악은 연사 거미줄 슈터(rapid-fire web shooter)나 충격 거미줄(impact web)과 같이 거미줄에 영향을 받은 다양한 도구들을 만들어냈습니다. 각 도구마다 전략적 느낌이 들며, 지뢰처럼 잠입 요소에 쓰일 수 있는 도구도 존재합니다.


16. 인섬니악은 거미줄 슈터를 비롯한 각종 도구들이 현실감있게 구현될 수 있도록 산업 디자이너를 채용했다고 합니다. 피터 파커는 거미줄 슈터를 장착할 수 있는 팔찌를 착용합니다. 그가 스파이더맨으로 변신하는 동안 그것들은 팔찌로부터 분리가 가능하며 그의 수트 양쪽에 장착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디자이너는 언젠간 해당 디자인을 온라인상에 공개하고 싶다고 언급했습니다.



17. 강화 수트(Enhanced Suit, 처음 공개된 수트) 또한 현실감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붉은 부분은 근육을 지탱하며, 파란 부분은 호흡과 유연성, 흰 부분은 기술과 보호 측면을 담당합니다.


18. 아직 공개되지 않은 다양한 수트들이 존재합니다.


19. 제작진은 팬들이 가장 좋아하고, MCU에서도 참고하였으며, 깜짝 놀랄 만한 60여개의 수트를 조사했다고 합니다. (일부는 게임에서 사용되지 않음)


20. 다양한 수트를 개발하는데 예산의 한계가 있었지만, 리드 캐릭터 디자이너 Gavin Goulden은 제작진과 소통을 통해 게임 내에서 인섬니악이 계획했던 수보다 더 많은 수트가 포함되도록 실현하였습니다.


21. 각 수트마다 고유의 능력이 존재하며, 해금된 능력은 수트에 상관없이 원하는 수트에 장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플레이어는 원하는 수트를 희망하는 능력과 함께 장착이 가능하며 일부 업그레이드는 수트의 능력과 매칭된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www.dualshockers.com/marvels-spider-man-details/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66216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