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루머 - 마이크로소프트 코드명 스칼렛 차세대 엑스박스는 스트리밍 방식???

게임 정보

by 게이머 뱀선생 2018.07.24 11:04

본문

[뱀선생] 루머 - 마이크로소프트 코드명 스칼렛 차세대 엑스박스는 스트리밍 방식???


2018년 7월 24일 등장한 새로운 루머.


원래 2018년 6월 E3 게임쇼 마소 컨퍼런스에서 엑스박스 대표 필스펜서가 나와서 4K 게이밍 콘솔인 XBOX ONE X 이후 바로 차세대 엑스박스 게임기를 개발 중이라고 짧게 공식 코멘트를 했음.


그리고 오늘 카더라가 하나 나왔는데 

1. 마소가 개발 중인 차세대 엑스박스 개발 코드명은 스칼렛.

2. 클라우드 게이밍 콘솔이며 마소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및 서비스 애저와 연결될거라는 내용

3. 넷플릭스처럼 게임패스 구독형 상품으로 출시한다나?

4. 이외에도 전통적인 차세대 엑스박스 콘솔도 개발중이라고 함.


요즘 새로운 마소 사장이 윈도우10 생각 버릴정도로 클라우드 플랫폼 경쟁에 집중하라고 언급했던데 실제로 실적도 폭발. 기업 순위 4위까지 올랐다나 뭐라나.... 

요즘 엑스박스 게임도 PC랑 통합 (xbox play anywhere) 및 게임패스 (넷플릭스 비슷한 게임 구독 멤버쉽 상품) 쪽으로 패키지 판매보다는 디지털 다운로드 쪽으로 계속 강화하던데 진짜 스트리밍 전용 기기 나올것 같은 느낌.

실제로 구글도 스트리밍 콘솔 개발에 뛰어들었다는 소문 ㅋㅋㅋㅋㅋ


콘솔 스트리밍 게임 시대가 돌입하면 콘솔 기기 업그레이드 비용은 좀 줄어드려나? ㅋㅋㅋㅋㅋ

마소 엑스박스 게임패스 상품이 게이머들에게 진짜 혜자인데 안한글 게임이 많아 너무나 아쉽 ㅜㅜ


[루머] 차세대 엑박 기기들(스칼렛)에 대한 추가 루머


윈도우 전문 싸이트인 쓰로트닷컴에서 입수한 새로운 루머입니다.


(이 싸이트에서 2년전에 E3에서 스트리밍용 엑박기기가 나올것이다라는 루머를 내놓았었지만

그런 기기는 발표되지 않았던적이 있습니다)


루머는 루머이니 루머로 받아들이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나왔었던 루머의 정보들이 중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쓰로트닷컴 기자의 추측들은 좀 거둬내었습니다.



- E3에서 언급된대로 마소는 현재 차세대 '기기들'을 만들고 있음.

코드네임은 스칼렛.


- 첫번째 기기는 엑스박스 브랜드에서 기대할수있는 정통적인 콘솔.

현재 개발초기라 스펙에 대한건 알려진게 없음. 


- 두번째 기기는 마소의 스트리밍 플랫폼과 연동될 스트리밍 기기.

이 기기에 대해서 언급한 사람은 이걸 스칼렛 클라우드라고 부름.

기술적인 데모는 마소가 내부적으로 직원들에게 2013년도에 시연헀었으나

이번에는 이걸 상용화할 길이 있음.


마소는 레이턴시(렉/인풋렉 등등으로 표현가능)에 관련된 문제를 어떨게

다룰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찾았다고 생각함.


이 클라우드 콘솔은 컨트롤러 인풋/이미지 프로세싱/콜리전 감지를 위해서

기기내에 제한적인 연산기능이 탑재될것임. 이러한 기능들때문에 하드웨어의 가격은

올라가겠지만 차세대 콘솔을 사는것 보단 쌀것.


게임이 부분적으로는 기기에서 돌아감(이걸 슬라이스/스플라이스라고 표현한 사람도 있다함)

즉 이 말은 게임이 기기와 클라우드 두곳에서 돌아가고 이걸 클라우드를 통해서 다 연결시킴


- 마소의 계획을 잘 알고있는 사람들에 따르면 게임의 모든부분에 걸쳐서 레이턴시를

줄일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함. 예를들어 만약에 멀티 플레이어 게임이 애져를 서버로 쓰고 있다고 하면

스칼렛 클라우드 콘솔이 가까이 위치해있기 때문에 레이턴시가 줄어들것이라는것.


- 모든 스칼렛 게임은 스칼렛 기기들에서 돌아갈것. 즉 '비-스칼렛 기기에서만 돌아갑니다'하는

게임은 없을것.


- 2020년에 발매예정인 정통 콘솔기기보다 스칼렛 클라우드 콘솔의 개발이 훨씬더 많이 진척된 상태


출처 : https://www.thurrott.com/xbox/163896/details-microsofts-xbox-scarlett-game-streaming-service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6623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