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등급전, 랭크 시즌 정보 공개

카테고리 없음

by 뱀선생게임 2016. 5. 7. 10:32

본문

반응형

[뱀선생] 히오스(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등급전, 랭크 시즌 정보 공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히오스, 고급 레스토랑) 드디어 등급전, 시즌 개편 방안이 공개됐습니다.


등급전 개편은 6월 14일 주간 (6월 셋째 주) 모든 지역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등급전 보상은 시즌 중 달성한 가장 높은 등급을 기준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시즌 준비 기간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6월 14일 부터 시즌1을 시작한다는 말인지는 모르겠음;;;

그리고 가장 중요한 프리시즌 등급전 보상은 최고 등급 기록이 적어도 10급을 찍어봤으면 늑대 탈것 2종류를 모두 받을 수 있는 꿀 등급일듯 ㅋㅋㅋㅋ



래더에서 리그 방식으로


새로운 등급전 시스템은 리그 등급(가칭)과 조(가칭)로 나뉩니다. 리그 등급은 플레이어의 실력을 전반적으로 보여주는 큰 틀이라 할 수 있는데요. 등급은 오름차순으로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마스터, 그리고 그랜드 마스터 (가칭)로 구성됩니다. 마스터 리그까지의 각 등급은 조로 세분화되며, 한 등급의 가장 낮은 조는 5조, 가장 높은 조는 1조가 됩니다. 등급 내 조들은 각 플레이어가 다음 등급으로의 승급 또는 강등에 얼마나 가까워졌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예를 들어, 골드 1 (골드 등급, 1조)에 소속된 플레이어는 골드 4에 소속된 플레이어보다 상위에 위치하고, 골드 4에 소속된 플레이어는 실버 2에 소속된 플레이어보다 상위에 위치합니다.


브론즈 - 실버 - 골드 - 플레티넘 - 다이아몬드 등급 순서



등급 찾아가기


여러분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가요? 새롭게 추가된 등급 및 조 시스템을 통해 히어로즈의 등급전 게임 모드에서 여러분의 실력이 어디에 위치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먼저, 각 시즌 시작 시마다 진행되는 10회의 배치 경기 결과에 따라 여러분의 첫 등급이 결정됩니다. 첫 등급이 결정된 이후에는 각 등급전 경기를 진행할 때마다 경기 결과에 따라 등급 점수를 얻거나 잃게 됩니다. 충분한 등급 점수를 얻고 나면 승리 시 다음 등급 또는 조로 승급할 수 있는 승급전을 진행하게 되며, 반대로 계속 등급 전수를 잃게 되면 강등전을 진행하여 현재 등급 또는 조를 유지할 마지막 기회를 얻게 됩니다. 점수 화면에 표시되는 메시지 또는 경기 후 등급 배지에 표시되는 특수 효과를 통해 승급전이나 강등전이 진행될 예정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등급 배지에 표시되는 특수 효과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romotion_crop_2.gif Demotion_crop_2.gif

(순서대로 승급전, 강등전을 알려주는 그래픽 효과)



마스터 및 그랜드 마스터


상위 등급에 오신 것을 축하 드립니다. 새로운 등급전 시스템 하에서 마스터 및 그랜드 마스터 등급은 다른 등급과는 약간 다른 규칙을 가지고 있는데요. 먼저 마스터 리그의 경우 조 시스템 대신 이번 시즌 마스터 리그에서 축적한 총 등급 점수가 리그 배지에 표시되어 다른 마스터 리그 플레이어들과 자신의 진척도를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 마스터 리그는 각 지역의 마스터 리그에서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상위 500명으로 구성되는데요. 그랜드 마스터에 소속된 플레이어들의 경우, 배지에 1부터 500까지의 숫자가 표시됩니다. 이 숫자는 해당 지역 전체 그랜드 마스터 중 플레이어의 순위를 나타내며,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마스터와 그랜드 마스터 등급 배지의 모습을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anked_Master.gif Ranked_GM.gif

(순서대로 마스터 리그 배지, 그랜드 마스터 리그 배지)



등급전의 공정성


실력에 따른 파티 대기열 제한: 새로운 등급전 시스템을 최대한 공정하면서도 더욱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장으로 만들기 위해, 영웅 리그에 파티를 맺어 함께 대기열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파티를 맺는 플레이어들간의 등급 차이가 1등급 이하여야 합니다. 즉, 골드에 속한 플레이어는 실버 5부터 플래티넘 1 사이에 속한 플레이어들과만 파티를 맺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배치 경기 도중에는 배치 경기를 진행하는 플레이어들과만 파티를 맺을 수 있으며, 시스템은 현재 MMR을 느슨한 기준점으로 활용하여 첫 등급 및 조를 결정하게 됩니다. 배치 경기에서 함께 대기열에 등록했던 플레이어들이라 하더라도 영웅 리그 배치 이후 등급이 1등급 이상 차이가 날 경우에는 함께 파티를 맺어 플레이할 수 없다는 점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친구, 지인과 듀오 랭크를 돌릴때 주의해야 할 점인듯;;;)


침묵 상태인 플레이어 참가 제한: 영웅 리그는 경쟁적이며 치열한 대전이 이루어지는 장소가 되어야하며, 영웅 리그에서 팀의 성공을 위해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이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침묵 상태인 플레이어가 침묵 처벌이 끝나기 전까지는 영웅 리그 대기열에 등록할 수 없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등급전 시스템이 실제 서버에 적용되기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있으므로, 현재 침묵 처벌을 받고 있는 분들께서는 침묵 기간이 끝난 후 또 다시 침묵 처벌을 받아 영웅 리그에 참여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리시즌 보상!!!!


매 시즌 등급전에서 전투를 펼치는 것은 그 자체로 멋진 도전이며, 이에 걸맞는 보상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영웅 리그와 팀 리그 시즌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은 각 시즌이 종료될 때마다 해당 시즌 영웅 리그 및 팀 리그에서 달성한 등급전 성적에 따라 매우 유용한 보상을 받게 됩니다! 영웅 리그와 팀 리그 모두에 참여하면 두 가지 보상을 모두 받을 수 있으니, 시즌 1에 친구와 함께 팀을 결성해 팀 리그에도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즌 1 시작 시에 시즌 준비 기간 등급전에 참여한 플레이어들에게 제공될 보상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향후 진행되는 시즌 보상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50등급 - 41등급 보상:

시즌 준비 기간 영웅 리그(or 팀리그) 초상화


40등급 - 31등급 보상:

1500골드, 시즌 준비 기간 영웅 리그(or 팀리그) 초상화


30등급 - 21등급 보상:

2000골드, 시즌 준비 기간 영웅 리그(or 팀리그) 초상화


20등급 - 11등급 보상:

2500골드, 불꽃 늑대 탈것, 시즌 준비 기간 영웅 리그(or 팀리그) 초상화


10등급 - 6등급 보상:

3000골드, 불꽃 늑대 탈것, 이글거리는 불꽃 늑대 탈것, 시즌 준비 기간 영웅 리그(or 팀리그) 초상화


5등급 - 2등급

3500골드, 불꽃 늑대 탈것, 이글거리는 불꽃 늑대 탈것, 시즌 준비 기간 영웅 리그(or 팀리그) 초상화


1등급

4000골드, 불꽃 늑대 탈것, 이글거리는 불꽃 늑대 탈것, 시즌 준비 기간 영웅 리그(or 팀리그) 초상화


(참고로 위 초상화들은 각 등급에 따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스틴 브라우더 인터뷰, 그 외 정보


출처 - 히어로즈 인벤 테어뱃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해설 Khaldor와 게임 디렉터 더스틴 브라우더의 인터뷰입니다. 빡빡이가 더블!


아래는 요약 및 번역입니다.



- 초기엔 영웅 리그에 3인큐를 도입하지 않으려 했으나 매치메이커의 업데이트로 가능할거라 생각함.

--- 이 미팅에서 3인큐를 도입한다고 발표했으나 미팅 후 피드백이 너무 부정적이라 최대 2인큐를 유지하기로 했답니다.


- 더스틴은 최대한 적은 수의 모드를 원하고 있으나, 비등급 드래프트는 지금 시점에서 거의 확정적이다.


- 항상 피드백을 듣고있다. 이 게임에서 고정된 것은 없다. 모든 것들에 피드백을 받는다.


- 첫 해에는 각기 다른 시즌 기간을 적용해볼 생각이다. 8-12주에서 시작할 것이지만 피드백에 의해 바뀔 수 있다.


- 모두가 좋은 게임을 하고싶어한다. 골드 유저는 그랜드마스터가 자기 게임에 없기를 원하고 그랜드마스터 유저도 자기 게임에 골드 유저가 없길 바란다.


- 항상 MMR이 더 정확할 방법을 찾고있다. 개발팀은 여러분의 실력에 맞는 MMR을 측정하기 위해 정말로 열심히 일하고 있다.


- 한 달 이상의 채팅 금지를 당했다는 것은, 당신이 정말로 많은 신고를 먹었다는 이야기다. 


- 블리자드는 트롤(feeders)에 대해 조사한다. 하지만 속도가 더딘데 GM이 반드시 살펴보아야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이것을 자동화시키고 싶어하지 않는다. 여러분이 "무고한 처벌"을 받게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내부적으로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있다.


- 블리자드는 여러분에게 당신의 신고가 의미있었는지 알려주고 싶어한다. 하지만 최근 다른 것들에 집중하고 있다.


- Hotslogs는 놀라운 커뮤니티 도구다. 하지만 블리자드가 필요로하진 않는다.


- 빠른 대전 매치메이커는 미러 매치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다. 역할에만 집중한다.


- 더스틴, 빠른 대전에 대해: "지금은 빠른 대전에 너무 많은 것들을 넣고싶지 않습니다. 빠른 대전은 불확실성의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이 모드는 여러분에게 가능한 한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기를 요구합니다. 저는 우리가 역할을 규칙에 넣었어야만 했는지에 대해서도 후회하고 있습니다."


- 더스틴은 "이상한" 빠른 대전 조합에 대해서 여러분이 조금 다르고 새롭게 생각해보기를 원하고 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 그저 '규칙 안에서 매우 제한된 메타'에 머물기보단 더 재밌길 원한다.


- 블리자드는 고여있는 메타를 원하지 않는다. 간신히 안정되어있는 메타를 원하고 빠른 대전이 그것을 보여준다.


- 블리자드는 여러분이 스스로 영웅 리그에서 메타를 만들어보기를 원한다. 우리는 모든 영웅의 밸런스를 위해 어떠한 것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메타에 영향을 끼칠 목적으로 하진 않는다.


- 빠른 대전의 목표: 내가 어떤 영웅을 하고싶다. 실력 수준만 맞다면 내가 어떤 영웅을 하던 신경쓰고싶지 않다.


- 어떤 플레이어는 빠른 대전이 다른 모드가 되길 원한다. "훌륭한 조합을 가진 게임을 하고싶고 난 리밍을 하고싶다." 처럼.


- "여러분이 완벽한 조합을 원한다면, 드래프트를 해라."


- 전장의 랜덤 요소에 대해서 이야기했었다. 그러나 투기장을 위해 아끼길 원한다.


- 투기장은 "선술집 난투"에 가깝다. 매주 다른 것들이 로테이트된다.


- 빠른 대전, 영웅 리그, 팀 리그가 각각 다른 전장 풀을 갖는 것에 대해 개방적이다. 그러나 지금의 것을 유지할 것이다.


- 개인이 전장을 금지해서 절대 플레이하지 않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었다. 그러나 최소한 11개의 전장을 갖지 않고서는 힘들다. 사람들이 금지시키는 것 보다 전장을 고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개편된 등급전 UI 스크린샷 중 포착된 비등급 드래프트. "Unranked"가 추가된걸 볼 수 있다.



---------------------------------------------------


더스틴 브라우더 트위터 (16.5.7)



출처 - 히어로즈 인벤 테어뱃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9&category=_%EB%B2%84%EA%B7%B8&l=3229)


채팅 금지 유저 영웅 리그 제한이라니 정말 고마워요 더스틴! 영웅 교환(trade, swap) 기능은 아직인가요?

D: Will fix.


매번 28-25등급에서 머무르는 바람에 불꽃늑대를 못받는다는 사실을 알고는 너무 화가 납니다.

D: 미안합니다. =( 저와 같은 배에 타셨네요. 저도 못받을거 같습니다.


빠른 대전에서 조합만 더 잘 맞춰지면 10배는 더 열심히 할텐데. 비등급 드래프트가 필요한 이유야. 더스틴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던데.

D: 비등급 드래프트는 추가될겁니다. (Unranked draft will be a thing.)


새로운 등급전 시스템에서 MMR엔 각 게임의 활약도 반영하나요, 아니면 여전히 순수한 승/패로 결정되나요?

D: 여전히 승/패로 결정됩니다. 활약에 대한 것도 가능한 한 빨리 추가할 예정입니다.


시즌 보상은 시즌이 끝날 때의 등급으로 결정되나요 시즌 기간 동안 최고 등급으로 결정되나요?

D: 기간 동안 달성한 가장 높은 등급으로 결정됩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진정한 조합을 원하고있는데, 당신들이 말하던 개발팀의 의도보다 팬 피드백이 중요하다는건 어디갔나요?

D: 지금의 빠른 대전이 멋지다는 사람도 수 없이 보아왔습니다. 제가 우려하던 측보다 더 많아요.


메디브가 전문가라고요? 지원가로 해주세요, 제발!

D: 아마 별로 좋아하시진 않을텐데요. 메디브는 힐 스킬이 없습니다.


패배 시 잃는 등급 점수에 대해 변경시킬 계획은 없나요? 게임에서 나가는 사람 때문에 진 경우도 똑같은 점수를 잃는건 당황스러워요.

D: 논의하고 있습니다.


영웅 리그에 3인큐를 추가하지 않기로 하다니 실망이네요. 전 또 다시 친구와 다른 모드나 해야해요.

D: 비등급 드래프트는 어떤가요? 아니면 하지 않는게 나을까요?


메디브는 카드가를 가르친 마지막 수호자이고, 가장 강력한 마법사인데, 이젠 까마귀가 됐네요...

D: 메디브는 만들기 어려운 영웅이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각기 다른 생각을 갖고있었어요. 우린 워크래프트 3 버전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미안합니다. =(


개발 중인 것들은 정말 멋집니다. 하지만 지원가 영웅은 없나요? 이 게임은 지원가가 정말로 더 필요합니다!

D: Understood.


프리시즌 보상은 판매될 계획인가요, 아니면 독점인가요?

D: 독점입니다. 프리시즌 보상은 상점에 등장하지 않을겁니다.


3인큐를 넣지 말자는 사람들을 이해할 수가 없네. 미안하지만 좀 씁쓸합니다. 친구랑 다시 할 수 있길 바라요.

D: 비등급 드래프트가 도움이 될까요? 안될까요? 피드백 부탁합니다.


영웅 리그에 적용되는 규칙이 팀 리그에도 적용되나요?

D: 아뇨. 팀 리그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영웅을 교환하는 것 보다 역할을 교환하는건 어떨까요?

D: 한 가지 옵션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프로들, 스트리머들에게서 받은 피드백은 역할이 아닌 영웅 교환이었습니다.


멘션: 이번 주 있었던 프로들, 스트리머들과의 미팅은 훌륭했습니다. 영웅 리그에서의 3인큐 문제에 대해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 피드백 감사합니다. =)


당신이 보여주는 유저들과의 소통에 대한 모습은 정말 놀랍네요. 마치 감사히 일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D: 정말 멋진 일입니다. 게이머들과 이야기하는건 항상 멋지죠. 하루종일이라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대해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언제 지원가 영웅을 출시할 계획이신가요?

D: 이해합니다. 팀이 계획을 갖고있어요.


13 판을 내리 졌습니다. 빠른 대전 매칭이 이런걸 고려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D: 제 의견이긴 하지만, 내리 패배하는건 기분나쁜 일이죠. 이 문제는 어떻게 고치고 그런 기술은 언제쯤 준비될 수 있을까요.


캘타스에 대한 더 많은 너프와 제이나 버프는 없을까요? 4법사는 항상 불균형 상태입니다. 폴스타트 변경은 좋았어요!

D: 개발팀이 제이나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위도우메이커 노바 스킨이라니 만우절 농담이라고 해주세요. 위도우메이커는 영웅이어야한다구요!

D: 미래에 위도우메이커를 어떻게 할지 저희도 아직 모릅니다. 그녀는 노바와 매우 비슷하죠. 그래도 피드백을 듣고있습니다.


새로운 등급전 시스템에서도 여전히 승급하려면 300점이 필요하고 각 판마다 100점을 잃고 얻게될까요? 아니면 바뀌나요?

D: 아뇨, 각각 필요한 점수가 모두 다를겁니다. 승급/강등에 더 많은 시간이 걸릴거에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