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유물무기 시즌2 아제로스의 심장 아제라이트 목걸이 방어구 장비 업글 시스템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8. 6. 10:03

본문

반응형

[뱀선생] 유물무기 시즌2 아제로스의 심장 아제라이트 목걸이 방어구 장비 업글 시스템 정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에 등장할 장비 파밍 시스템 정보 ㅋ

바로 이전 확장팩이 유물급 전설 무기 강화였다면

이번에는 목걸이 업그레이드인듯 ㅋㅋㅋㅋㅋ


참고로 격전의 아제로스 사전 패치인 소격아 기간에만 주는 한정판 탈것 2종이 있으니까 

지금 접속하세요 ㅋㅋㅋㅋ



1. 아제로스의 심장이 뭐죠?


아제로스의 심장은 격전의 아제로스 버전 유물 무기로, 부위는 목걸이입니다.

(*아제로스의 심장의 모습.)

(*해당 케릭이 도적이라 민첩이라 나와있는 것이지, 전사면 힘이 오릅니다.)


이 목걸이는 로데론 전투 이후 얻게 됩니다. 로데론 전투는 다음주에 열리니, 이 목걸이는 격아가 열린 직 후 얻게 되며, 이 아이템은 유물 무기의 유물력과 같은 아제라이트 마력(게임상 유물력으로 표시되긴 함)이란 것으로 그 능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아제라이트 마력은 얻으면 자동으로 사용되며, 전문화별로 분류가 나눠져 있지 않고 케릭 내로 귀속됩니다. 그래서 가방칸을 차지하거나 전문화별로 올리는데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아제라이트 마력을 모으다보면, 아제로스의 심장 레벨이 올라가게 됩니다. 레벨은 장비 창에서 목걸이 바로 아래 숫자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1레벨 아제라이트 목걸이의 모습.)


그러면 목걸이에 붙은 기본적인 능력치가 모두 올라가고, 특정 레벨이 되면 아제라이트 방어구에 특성을 찍을 수 있습니다.

(*2레벨이 필요하다는 모습.)


아제로스의 심장 레벨은 1부터, 템렙은 280부터 시작합니다. 심장 레벨 1당 템렙은 2씩 오릅니다. 심장 레벨 1을 올리기 위해서 필요한 아제라이트 량은 다음과 같으며, 현재 울디르에서는 33까지 찍으면 모든 속성이 해금됩니다.

(*필요 아제라이트 량과 아제로스의 심장 레벨 변화의 모습,)


군단의 유물 지식과 비슷하면서도 다르게, 이 요구치는 차후 일정 비율씩 감소하게 됩니다.


2. 아제라이트 방어구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위에 나온 아제로스의 심장이 각성시키는 방어구로, 머리, 어깨, 가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장비는 1차 능력치만 붙어 있습니다. 하지만 1차 능력치는 같은 템에 비해 약 60%정도 높습니다.


(*1차 능력치만 붙은 아제라이트 방어구의 모습.)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그 어떤 벼림이나 3차 능력치 등이 붙지 않습니다. 


아제라이트 방어구에 붙어있는 속성은 고정이므로, 황천빛 도가니같은 무작위 시스템에 고통받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이 아이템은 이름이 같다면 붙어있는 속성은 모두 같습니다. 하지만 템렙이 높은 것과 낮은 것(예를 들어 신화와 공찾)의 수치 값이 다릅니다.


예시 - 공찾 울디르 1넴이 주는 aaaa라는 아제라이트 방어구 속성 중에 힘 100 증가가 있다면, 신화 울디르 1넴이 주는 aaaa라는 아제라이트 방어구의 그 속성은 힘이 150 증가 이렇게 붙습니다.


아제라이트 속성은 3개~4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해당 아이템의 템렙에 따라 갈립니다. 현재 이 분기점은 대략 깡신던 장비인 340입니다.


(*같은 장비인데 영던 장비인 325 장비는 3개를 찍을 수 있는데, 340 장비는 4개를 찍을 수 있는 모습.)


무조건 자신이 선택한 속성은 12시로 움직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전문화와 맞지 않는 속성은 경고 표시가 떠 있습니다.

(*생존 사냥꾼이라 사격 사냥꾼의 전문화를 찍을 수 없다는 경고 표시의 모습.)


속성은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설명을 위해 가장 바깥쪽은 1티어라 하고 안쪽으로 갈수록 2, 3, 4티어라 하겠습니다.


3고리의 경우 

1티어: 공격 능력 하나 또는 지역 특화 기술 하나 또는 전문화별 속성 중 택 일.

2티어: 생존, 유틸기 중 택 일.

3티어: 강화된 아제라이트(이 아이템의 레벨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4고리의 경우

1티어: 공격 능력 하나 또는 지역 특화 기술 하나 또는 전문화별 속성 중 택 일.

2티어: 전문화에 맞는 능력 중 택 일.

2-2티어: 생존, 유틸기 중 택 일.

3티어: 강화된 아제라이트(이 아이템의 레벨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즉 4고리는 3고리에 비해 2티어인 전문화에 맞는 능력이 추가됩니다.


얻을 수 있는 아제라이트 방어구의 템렙은 다음과 같습니다.


렙업 중 - 270~300.

일반 던전 - 325.

영웅 던전과 일부 정예 전역 퀘스트 - 325.

깡신던과 사절 보상 - 340.

필드 보스와 아제로스의 용사들 확고 - 355.

파멸의 고함과 사자의 울부짖음 - 370.


울디르와 신화 쐐기돌, PvP 시즌은 9월 6일에 열립니다. 이때부터 개방되는 템렙은 다음과 같습니다.


울디르 공찾 - 340.

울디르 일반 - 355.

울디르 영웅 - 370.

울디르 신화 385.


신화 쐐기 2~3단 주간 보상 - 340.

신화 쐐기 4~6단 주간 보상 - 355.

신화 쐐기 7~9단 주간 보상 - 370.

신화 쐐기 10++ 주간 보상 - 385.


신화 쐐기 클리어시 깔 수 있는 상자에서는 아제라이트 방어구가 나오지 않습니다.


PvP는 평점에 따라 보상이 갈립니다. 아직 이 정보는 부족합니다.


3. 잘못찍었어요? 템 다시 먹어야 하나요??


각 대도시 - 보랄러스, 다자알로 - 에 가면 자신의 아제라이트 방어구 속성을 리셋시킬 수 있습니다.

(*호드와 얼라 npc들의 모습.)


이 경우 처음에 5골부터 시작하지만 이 가격은 2배씩 증가합니다. 이틀 주기로 가격이 감소합니다.


출처 : http://www.wowhead.com/news=286150/the-heart-of-azeroth-azerite-armor-and-azerite-trait-guides-for-battle-for-azero

http://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16175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