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클래시로얄 최상위 랭커 덱, 카드 조합 가이드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6. 5. 15. 16:31

본문

반응형

[뱀선생] 클래시로얄 최상위 랭커 덱, 카드 조합 가이드


인벤 2016년 5월 9일 오전 10시 기준 세계 랭킹 50위 플레어이들의 덱 분석 및 팁

개인적으로 아레나4 도착했는데 호그 라이더 첫번째 조합에 도전해봐야 겠음. 

엘릭서 정제소는 너무 높아서 패스. 아무거나 넣어야지 ㅋ


■ 호그 라이더 조합 : 25명


1. 호그 라이더(아레나4) + 해골 병사(아레나2) + 엘릭서 정제소(아레나6) + 화살(훈련캠프) + 얼음 마법(아레나4) + 발키리(아레나1) + 머스킷병(훈련캠프) + 대포(아레나3)


이번 패치로 호그 라이더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더 늘었습니다. 지난 시즌에는 10명이었지만 이번 시즌에는 50명 중 25명. 절반이나 호그 라이더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호그 라이더를 활용한 조합은 이전과 비교하면 조금 달라졌습니다. 고블린 대신 해골 병사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고, 특히 발키리를 활용한 조합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지상 유닛이 대세인 요즘 지상 유닛 대부분을 커버 가능한 발키리를 앞세우고 호그 라이더로 공격하는 방법인데요. 이를 안전하게 방어하려면 미니언 패거리나 미니언을 꺼내게 되는데, 이때 얼음 마법을 사용해서 봉쇄하는 방법입니다.


2. 창 고블린(아레나1) + 미니 P.E.K.K.A(훈련캠프) + 미니언 패거리(아레나4) + 감전 마법(아레나5) + 호그 라이더(아레나4) + 고블린 통(아레나1) + 프린세스(아레나7) + 대포(아레나3)


호그 라이더와 함께 고블린 통+미니언 패거리를 같이 사용하는 플레이어도 4명이나 존재했습니다. 아무래도 최상위 권에서는 반응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호그 라이더 하나로 뚫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어 미니언 패거리로 마법을 유도하고 고블린 통을 활용해 활로를 모색한 것 같습니다.

("건물을 노려 공격하는 빠른 근접 유닛으로, 강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호그라이더어어어라고 부르는 소리를 듣고 아레나까지 부리나케 뛰어왔다는군요.")


■ 로얄 자이언트 조합 : 11명


1. 로얄 자이언트(아레나7) + 바바리안(아레나3) + 대포(아레나3) + 창 고블린(아레나1) + 파이어 볼(훈련캠프) + 엘릭서 정제소(아레나6) + 화살(훈련캠프) + 고블린 오두막(아레나1)


밸런스 조정의 수혜 카드 '로열 자이언트'를 활용한 사람들도 11명이나 보였습니다. 이번 패치로 사정거리가 1 증가함에 따라 모든 방어 타워의 사정거리 밖에서 때릴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예전보다 이동거리를 더 줄이고 다리 부근에서 공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로얄 자이언트를 방어 타워로 막기 위해서는 먼저 뽑아서는 안 되고 로얄 자이언트가 방어 타워 사정거리에 들어온 후, 뽑아야만 합니다.


이런 로얄 자이언트의 상향은 바로 최고 랭킹 플레이어들의 덱 선택으로도 이어졌습니다. 다만, 로얄 자이언트를 선택하더라도 그 외 덱 구성은 각자 다 달랐는데요. 보통은 방어 및 로얄 자이언트 보호를 위해 바바리안이나 미니언 패거리를 대부분 같이 선택했고, 발키리를 같이 사용한 플레이어, 혹은 고블린 오두막을 활용한 플레이어도 보였습니다.

("커다란 대포로 상대방 건물을 파괴하는게 이 친구의 일입니다. 북실북실한 금발 수염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 광부+창 고블린(고블린) 조합 : 8명


1. 광부(아레나6) + 창 고블린(아레나1) + 미니 P.E.K.K.A(훈련캠프) + 감전 마법(아레나5) + 미니언 패거리(아레나4) + 엘릭서 정제소(아레나6) + 프린세스(아레나7) + 대포(아레나3)


이번에 새로 나온 전설 카드인 '광부'를 주력 공격용으로 사용하는 플레이어도 확인됐습니다. 모두 8명이 사용 중이었는데요. 광부를 아레나 타워 근처에 배치하면 일단 피해 없이 막기가 불가능하므로 빠르게 제거를 해야 합니다. 이때, 창 고블린을 타이밍에 맞게 배치. 방어 유닛이 광부를 공격할 동안, 창 고블린이 타워를 공격하는 방식으로 조금씩 피해를 누적하는 방법으로 타워를 파괴하는 방법입니다.


상대 쪽에서 광부를 아군 쪽 아레나 타워에 접근시키면 이를 방어하기 위해 빠르게 유닛을 뽑게 되고, 이 과정에서 효율이 안 좋은 유닛을 배치하는 때도 있어, 실수를 유발할 수 있는 조합이기도 합니다. (ex: 프린세스가 있는데도 광부를 방어하기 위해 미니언 패거리를 뽑는 경우 등)


이 외에도 광부를 활용해 상대방 프린세스를 제거하기에도 좋아 화살이나 파이어볼 마법을 절약할 수 있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직은 광부+창 고블린 조합밖에 보이지 않지만, 좀 더 연구된다면 광부를 활용한 많은 조합이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광부는 땅을 파고 이동해 아레나 어디에서든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법이 아니라 삽질의 힘이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